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 앱 숨기기

갤럭시 앱 숨기기

· 댓글개 · 포히드너

 

갤럭시 앱 숨기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SAMSUNG GALAXY 스마트폰을 구입하신 후 여러 App 들을 설치하고 사용을 하다보면 평소에 자주 사용을 하지 않는 앱이 있을 것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App은 홈화면에 추가 해놓고 사용을 하면 좋지만, 사용하지 않는 app은 어떨까요? 홈 화면, 바탕화면에 모두 보이지 않게 숨기기를 해놓으면 사용빈도가 높은 앱들만 화면에서 볼 수 있고 빠르게 사용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갤럭시 앱 숨기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하나의 폴더를 만들어 여러 어플들을 넣어두면 바탕화면에서 바로 보이지 않게 사용빈도가 적은 app들을 정리할 수가 있는데요~ SAMSUNG GALAXY 는 폴더를 만들것 없이 사용 빈도가 낮은 App 을 화면에서 완전히 보이지 않게 숨 기 기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SAMSUNG GALAXY 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보안용 어플인 Security Master 을 실행하는 일이 적어 화면에서 보이지 않게 없애기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손가락으로 꾹 누르고 있으면?

 

 

홈 화면에 추가해 놓은 애플리케이션 들은?

홈 화면에서 삭제 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홈화면에서만 사라졌지 app 자체가 숨겨진 것은 아닙니다.

보시는것 같이 바탕화면에서는 여전히 Security Master app이 보입니다. 위에서 했던 방법과 같이 다시한번 해당앱을 손가락으로 꾹 누르면?

 

 

갤럭시 앱 숨기기 메뉴는 보이지 않죠?

스캔을 하거나 설치 삭제를 하거나 홈 화면에 추가 할 수 있는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 앱 숨기기 를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빠른설정 창에서 AirPlane (비행기모드)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갤럭시 앱 숨기기 를 하려면?

사진과 같이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항목에 들어갑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 홈 화면

위의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갤럭시 앱 숨기기 를 하려면? '애플리케이션 숨기기' 에 들어갑니다.

 

 

숫자, 글자 기옄 순서부터 영문 알파벳 A,B,C 순서대로 현재 GALAXY 에 설치된 App 들이 보일 것입니다. 갤럭시 앱 숨기기 를 하고자 원하시는 어플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V3 Mobile Security 어플은 평소에 잘 사용을 하지 않기 때문에

화면에 완전히 사라지게 없애보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app을 선택하신 후 

 

 

갤럭시 앱 숨기기 는 최대 88개 까지 숨 기 기 가능합니다.

위 사진에 1/88 개라고 보이죠? 그리고 숨긴 어플 은 별도의 검은 폴더 안에 자동으로 들어가게 되고, 어플 좌측 상단에 보면 - 마이너스 표시가 있습니다. 완료를 누르면 방금 설정이 적용이 되는데요~ 갤럭시 앰 숨 기 기 해제를 할때는 - 마이너스 표시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Hide 해제가 가능합니다. 

 

 

결과 화면입니다.

홈 화면, 바탕화면에서 V3 Mobile Security 어플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이번에는 반대로 갤럭시 앱 숨기기 해제 를 해볼건데요~

들어가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 홈화면

 

 

갤럭시 앱 숨기기 해제를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화면과 같이 과거에 숨 긴 app이 존재한다면? 화면에 뜰것입니다. 위에 갯수로도 1/88 이라고 보이죠? 최대 88개 까지 보이지 않게 숨 겨 둘 수 있고, 그 중에 한개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V3 Mobile Security 어플을 숨 기 기 해제하라면? - 마이너스 아이콘을 터치해주시고 아래에 완료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그밖에 다른 방법으로 갤럭시 앱 숨기기 를 하려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Play 스토어 app을 실행 후

 

 

사진과 같이 버즈런처 또는 도돌런처 를 검색하신 후

설치를 하시면 바 탕 화 면, 홈 화 면에서 어플을 지우는것, 보이지 않게 숨 기 는 것을 본문에서 소개해드린 방법 보다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갤럭시 앱 숨기기' 그리고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키보드 진동, 소리  (0) 2023.11.08
안드로이드 포토샵 어플  (0) 2023.10.09
안드로이드 APK 설치  (0) 2023.09.07
갤럭시노트10 컴퓨터연결  (0) 2023.08.30
안드로이드 키보드 변경  (0) 2023.08.2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