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노트10 컴퓨터연결

갤럭시노트10 컴퓨터연결

· 댓글개 · 포히드너

 

갤럭시노트10 컴퓨터연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SAMSUNG GALAXY NOTE 10 을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이 있다면? 아이폰의 경우에는? 여러 디바이스(기기)에서 메세지를 주고받을 수 있고, 통화 나 문자메시지, 화면 미러링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이미지, 동영상, 메모)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정말 쉽게 공유 및 피씨로 옮기기 할 수 있습니다. SAMSUNG GALAXY NOTE 도 이와 유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PC에서 미러링, 전화, 문자 발/수신 , 카톡 보내기, 답장쓰기, (사 진, 동영상) 받기 등을 할 수 있는 '갤럭시노트10 컴퓨터연결' 할 수 있는 'Windows 와 연결'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약간의 과정이 있으니 아래에 첨부한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10 (Windows 10) 환경에서 사용하실 수 있고, MS(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윈도우즈 정품을 구입 하신분들은 계정을 보유하고 계실탠데요~ 만약 마소 계정이 없으신분들은? 빠르게 생성을 해주셔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만드셨다면? 

 

 

갤럭시노트10 컴퓨터연결 을 하기 위해서는?

위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서 대각선으로 손가락을 내려 '빠른 설정창'을 띄웁니다. 스크린샷과 같은 화 면이 나오면? 한손가락을 이용해 블루투스 아이콘 아래로 한번더 내려줍니다.

 

 

그러면 Galaxy Note 빠른설정창 의 모든 도구들이 나올 것입니다. 갤럭시노트10 컴퓨터연결 을 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핫스팟 기능 옆에 있는 'Windows와 연 결'을 터치합니다.

 

 

 

잠시 후 위의 화 면이 나오는데요~

연 결을 시작하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Microsoft에 로그인 항목을 터치 후 

 

 

마소 (MS) 전자 메일 주소 또는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 패스워드를 입력해 로그인을 합니다.

 

 

다음 나오는 화면에서는?

다음은 앱 권한 허용.. 휴대폰과 PC를 연결해서 동시에 사용하려면 몇가지 권한이 필요합니다. 라고 창이 뜨는데요~ 계속을 누르기 전에 피씨환경으로 가셔서 아래와 같이

 

 

갤럭시노트10 컴퓨터연결 을 하려면?

PC 윈도우즈10에서 [시작프로그램] - [ Microsoft Store] 에 들어가야 합니다.

 

 

영문으로 앞에 Samsung 을 입력하지 않으셔도 되고요~ 그냥 'Your Phone' 유어폰 이라고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앱이 나올탠데요~ 다운로드를 클릭 해 install 을 해주셔야 합니다.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Downloads and updates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 항목에 들어가시면 이미지와 같이 현재 다운로드 중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 게이지가 올라가지 않고 멈춰있다면? 다시 X를 누르고 내려받기를 합니다.

 

 

갤럭시노트10 컴퓨터연결 을 하기 위해서는? PC환경에서 필요한 앱은? "Your Phone" 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치를 마치셨다면? 바로 Launch 시작하기 옆에 있는 가로 세개 아이콘을 클릭 후 'Pin to Start' 와 'Pin to Taskbar' 시작메뉴와 작업표시줄에 추가를 각각 클릭해서 다음에 실행하기 좋게 환경을 만들어 놓습니다.

 

 

이미지와 같이 Your Phone(을) 를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시겠습니까? 라고 창이 뜨면 예를 누릅니다.

 

 

시작메뉴 및 작업표시줄에 고정하기를 모두 하셨다면?

PC환경에서 Your Phone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Launch 를 누르면 앱이 실행이 됩니다.

 

 

PC에서 앱을 Your Phone 앱을 실행 시켜놓고 다시 모바일 환경으로 갑니다.

이전단계에서 [계속]을 누르면? 이미지와 같이 사용자의 피씨를 찾아 보겠습니다. 사용자의 피씨를 찾는 동안 피씨를 가까이 두고 전원을 켜고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세요. 라는 문구가 보일 것입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PC를 확인하기 까지 조금 시간이 걸릴 수가 있습니다. 계속 찾기를 하다보면 최종 사용 권한을 받기 전에 사용자의 피씨에서 한가지를 더 확인하려고 합니다. 라고 나옵니다.

 

 

이미지와 같이 PC에 연결 마침

시작을 선택하고 사용자 휻폰 앱을 여세요. 지침에 따라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이메일 계정에 로그인하여 장치 연 결 을 마치세요. 화면이 나왔다면? 갤럭시노트10 컴퓨터연결 은 거의다 끝난 셈 입니다. [계속]을 누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연 결 허용 아래에 이 장치가 PC이름 의 사용자 휴대폰 앱에 연 결하도록 허용합니다. 아래에 [허용]을 터치합니다.

 

 

이때 피씨화면에 Your Phone 앱 화면의 모습입니다.

거의 완료가 됬다고 나옵니다. 잠시만 기다리면 아래와 같이

 

 

모바일 환경으로 다시 가셔서

켜짐에 동그라미 버튼을 오른쪽으로 위치시켜 주시고 '앱 개션에 참여하기'에 허용을 누릅니다.

 

 

갤럭시노트10 컴퓨터연결 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사 진과 같이 Windows 와 연 결 에서 켜짐 항목에 동그라미 버튼의 위치를 오른쪽에 위치시켜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시고 아래에 연 결에 정상적으로 커넥트가 되었는지 확인을 합니다. 

 

 

다시 PC환경으로 전환해서 Your Phone 앱으로 돌아가면?

화면과 같이 왼쪽에는 (사진, 문자, 공지(알림), 휴대폰 화면 (미러링) 이 있습니다. 제꺼는 Galaxy Note 가 중국어판이라 영문으로 나오는데요~ 원래는 한국어로 설명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Photos image 부터, 메세지, 알림, 휴대폰 화면까지 모두 활성화를 시켜줍니다.

 

 

갤럭시노트10 컴퓨터연결 하는 방법으로

메세지 에서 작업을 하면? 사진과 같이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에서 내 연락처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에 [허용]을 터치해주시고요~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에서 전화를 걸고 관리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창이 이어서 나오면 [허용]을 해줍니다.

 

 

첫번째 항목인 사진 항목에서 작업을 해주면?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에서 기기의 이미지, 미디어, 파일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라고 나오면 [허용]을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에서 SMS 메시지를 전송하고 보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창이 뜨면 [허용]을 해주시면되겠습니다.

 

 

다음으로 설정 해주셔야 하는 것으로는?

설정 > 알림 접근 허용에 가셔서 [다른 기기에서도 전화/문자하기]와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에 동그라미 버튼의 위치를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Windows PC 환경에서도 문자를 확인하고 문자를 보내고, 카톡도 보낼 수 있고, 알림 확인, 화면 미러링 등 기능을 아이폰 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불편한점으로는? PC에서 휴대폰으로 사진, 동영상, 파일 등을 넣지는 못하지만 모바일에서 피씨로 자료를 옮기기는 할 수 있고, 각종 오류가 조금 있지만 사용할만 한 것 같습니다.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에 알림 접근 허용이 되어있지 않으면 동그라미 버튼을 오른쪽에 위치를 시켜주면 사진과 같은 창이 뜰 것입니다.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 앱에서 개인 데이터 (연락처, 이름, 받은 메시지 내용 등)가 포함된 모든 알림을 읽을 수 있어요. 알림을 끄거나 버튼의 사용을 중지시킬 수도 있어요. 또한, 앱에서 방해 금지 모드를 켜거나 끌 수 있고 관련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어요. 에 허용을 눌러주시면 되겠어요. 여기 설명에 있는 기능을 피씨에서 미러링 기능으로 모두 다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갤럭시노트10 컴퓨터연결 후 Messages 메세지 항목을 클릭했더니

모바일에 있던 문자메시지가 그대로 연동되면서 확인할 수 있고, 원한다면 MMS 메세지를 다른 사람에게 보낼 수도 있더라고요~ 피씨에서 관리가 된다는 점이 편했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받았던 알림 Notifications 을 PC에서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캡쳐를 했는지, 보안 스캔 일간 보고서, 페이스북 누군가가 내게 메세지를 보냈는지 카톡을 친구가 보냈는지 다 확인이 가능합니다.

 

 

갤럭시노트10 컴퓨터연결 후 Photo 사진 에서는 Galaxy 갤러리에 있던 이미지들이 Recent Photos 최근 이미지 에서 확인할 수 있고, 원한다면? 

 

 

위 화면과 같이 고전적인 방식으로 바탕화면에 끌어다 넣기 드래그 앤드 드롭 해서 옮기기 할 수도 있고, 위에 메뉴를 이용해 Save 저장, Share 공유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PC에 있는 이미지나 동영상 등을 모바일에 넣지는 못합니다. 이미지를 피씨에서 Mobile 로 옮기고 USB 드라이브 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20/02/02 - [IT/안드로이드 앱] - 갤럭시 사진 옮기기

 

본 내용에서는 문자메세지, 이미지, 공지, 화면 미러링 등을 피씨 환경에서 사용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라 이해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10 미러링 을 하기를 원하신다면?

Phone Screen 휴대폰 화면 항목을 클릭 후 Get Started 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Connecting to your Phone 휴대폰에 연 결중 이라고 뜨고 

아래와 같이 나올 것입니다.

 

 

이번에는 전송/녹화 중에 민감한 정보 노출, 녹화 또는 전송 중에 사용자 휴대폰 도우미에서 오디오, 비밀번호, 결제 정보, 사진, 메시지 등 화면에 표시되거나 기기에서 재생되는 민감한 정보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라고 안내하고 있는데요~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휴대폰 화면의 권한을 따르라고 영어 안내문이 뜨죠?

모바일 환경에서 안내에 따라서 연 결을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미러링 에 성공을 하신다면? 동일한 wifi 환경에 있다면 휴대폰의 스크린을 피씨에서 그대로 볼 수 있고 다른 일들을 할 수가 있습니다. 블로그 글을 작성하신다든지 정말 여러 일들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갤럭시노트10 컴퓨터연결' Windows와 연 결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앱 숨기기  (0) 2023.09.20
안드로이드 APK 설치  (0) 2023.09.07
안드로이드 키보드 변경  (0) 2023.08.2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1) 2023.07.18
갤럭시 데이터 차단  (0) 2023.07.1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