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 키보드 진동, 소리

갤럭시 키보드 진동, 소리

· 댓글개 · 포히드너

 

갤럭시 키보드 진동, 소리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Samsung Galaxy Note 10, S20 최신기기를 구입하시고 카카오톡(카톡), 문자, 페메 SNS를 이용해 글을 작성하거나 친구에게 메세지를 보낼때 기본적으로 삼성키보드를 이용하는데요~ 예전에 스마트폰이 출시하기 전에 사용을 하던 햅틱폰을 기억하시나요? KeyBoard 자판을 누를때마다 진동과 함께 소리가 들려 자판을 두드리기가 참 좋았는데요~ 옛날 햅틱폰 느낌을 SAMSUNG GALAXY Phone 에서 느끼게 하기 위해서는? 간단한 설정으로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갤럭시 키보드 진동, 소리"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예전에 햅틱폰이 처음 출시되었을때는 문자를 보낼때 정말 신기했었는데요~ 이제는 터치 진 동을 세게, 약하게 조절도 할 수 있고, 패턴을 바꾸는 것도 가능해서 사용자의 선호에 맞게 커스텀(사용자화)할 수도 있습니다. Samsung Galaxy 의 최신폰에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삼성 Galaxy 구형 기기에서도 진 동은 울리게 할 수 있지만 패턴 등 사용자화 할 수 있는 설정은 없습니다.

 

 

갤럭시 키보드 진동, 소리 를 설정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1시 방향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대각선 7시 방향으로 밀면?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빠른 설정창이 뜹니다.

여기서 톱니바퀴모양 설 정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탭해주시거나 바탕화면에서 그냥 '설 정'에 들어가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설정에 들어가셨다면?

언어 및 입력 방식, 날짜 및 시간, 초기화 를 할 수 있는 [일반] 탭에 들어갑니다.

 

 

[일반] - [언어 및 입력 방식]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언어 및 입력 방식에 들어오셨다면?

여러 항목들이 있지만 지금 필요한 기능은? KeyBoard 관련해서 햅틱 처럼 울림, 그리고 sound 가 나게 셋팅을 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키보드] - [스크린 키보드] 항목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삼성전자의 Galaxy 는 구형/신형 제품 모두 동일하게 SAMSUNG KEYBOARD 를 기본 KEYBOARD로 사용을 합니다. SAMSUNG KEYBOARD 를 탭합니다.

 

 

갤럭시 키보드 진동, 소리 관련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제스처 및 피드백 항목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제스처 및 피드백] - [터치 피드백]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터치 피드백 settings 에서는?

과거 햅틱폰 처럼 떨림, 진 동 과 소 리 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모두 KeyBoard 설 정입니다. 왼쪽 이미지는? 갤럭시 키보드 진동, 소리 옵션이 켜져 (활성화) 상태이고, 오른쪽 이미지는? 꺼져 (비활성화) 상태입니다.

 

 

카카오톡 (kakaotalk) 톡을 주고 받을때도 손의 떨림, 타이핑 칠때 강도에 따라 타타탁 감기는 느낌이 있더라고요. 떨림이 있고, 없고 차이가 상당합니다. 빠른 타이핑을 치기 위해서는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 시키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키감? 타이핑 치는 느낌을 중요하시는 분들은 갤럭시 키보드 진동, 소리 를 켜고 typing 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지금까지는 첫번째 방법을 소개해드렸고, 아래에서는 두번째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두번째 방법은? 햅틱 기능에 대해 좀 더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한 방법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바탕화면에서 '검색' 항목에 가신다음 아래와 같이

 

 

'진동' 이라고 입력을 하면?

빠른 설정창 아래에 '진동' 이라고 스피커에 작대기가 그어진 아이콘 모양이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터치를 합니다.

 

 

그러면? 첫번째 방법에서 설명했었던 스크린샷 화면과 다른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소리 라고 나오고, 기본은 '진 동' 항목에 선택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디테일한 설 정 을 하려면? '상세정보'에 들어가야 합니다.

 

 

갤럭시 키보드 진동, 소리 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상세정보'에 들어가서 '진동 세기'에 들어갑니다. 여기서 진 동 패턴도 사용자가 선호하는 패턴으로 변경을 할 수도 있습니다.

 

 

햅틱 강도는?

왼쪽 이미지와 같이 기본 셋팅이 되어있을 탠데요~ 오른쪽과 같이 터치 입력을 최대로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오른쪽과 같이 셋팅을 했더니 Typing을 할때마다 손가락에 떨림이 살아있더라고요^^;

 

 

이어서 첫번째 방법에서 했었던과 같이

갤럭시 키보드 진동, 소리 관련된 켜고(활성화)/끄기(비활성화) 설정을 하려면?

시스템 소리/진동 제어 에 들어가야 합니다. 

 

 

SAMSUNG KEYBOARD 항목에 시스템 sound, system vibration 항목에서 동그라미 버튼의 위치를 모두 왼쪽에 위치를 시켜두면? 끄기(비활성화)상태가 되어 타이핑을 할때 사운드 및 떨림 이 없게 됩니다. 

 

 

KeyBoard Typing 을 할때 손가락의 떨림, 햅틱 느낌을 내려면?위와 같이 시스템 소리, 시스템 진동 항목에서 각각 '터치 피드백', '삼성 키보드' 를 모두 켜기 (활성화) 시켜주셔야 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갤럭시 키보드 진동, 소리"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카메라 무음  (1) 2023.11.30
갤럭시 모션포토 끄기  (0) 2023.11.29
안드로이드 포토샵 어플  (0) 2023.10.09
갤럭시 앱 숨기기  (0) 2023.09.20
안드로이드 APK 설치  (0) 2023.09.0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