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안드로이드 앱
  3. 안드로이드 앱 숨기기

안드로이드 앱 숨기기

· 댓글개 · 포히드너

 

안드로이드 앱 숨기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Adroid 기종의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다 보면 여러 App 들을 설치 후 불필요한 경우에는 삭제를 하게 되는데요~ 필요한 어플들이 계속 쌓이고 누적이 되면? 한 화면에 볼 수 없게 됩니다. 이럴때는 원하는 app을 찾기 좋게 하기 위해 '폴더'를 만들어 정리를 하게되는데요~ 사용을 한번도 하지 않거나 평소 잘 사용을 하지 않은 불필요한 어플은 화면에 사라지게 '숨기기'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안드로이드 앱 숨기기' 기능에 대해 소개를 할까 합니다. iPhone 아이폰 은 기본적으로 어플 숨기기를 할 수가 없지만, Android 기종의 스마트폰은? 이와는 다르게 화면에서 완전히 사라지는 기능인 '숨 기 기'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구형 Anroid 폰, 삼성갤럭시S 10 안드로이드 앱 숨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처음 Android 기종의 스마트폰을 구입 후 쭉 사용을 하시다 3개월, 1년이 지나면? 바탕화면에 여러 app들이 쌓이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는? 분명 예전에 이벤트나 잠깐 호기심에 설치를 하고 한번 사용을 한 뒤로는 사용을 계속 하지 않는 app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app들이 많다면? 평소 자주 사용하는 app을 찾기가 수월하지 않을 뿐더러, 구형 폰의 경우에는? 바탕화면에 최대한 아이콘 app들을 많이 표시해놓게되면 속도가 느릴 수가 있는데요~ 이런 이유 때문에 오늘 내용인 '안드로이드 앱 숨기기' 기능을 이용해 정리를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사용하시는 스마트폰 기종, 환경에 따라 조금 다를 수가 있는데요~

구형 폰의 경우에는? 안드로이드 앱 숨기기 기능이 없어서, '버즈런처' 등 어플을 이용해야합니다. 갤럭시 노트2 의 경우에는? 구형폰으로 숨 기 기 기능이 자체적으로 있지 않아서, 버즈런처 어플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하신 후에 '환경설정'에 들어갑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더보기'를 누르고, 이어서 '기본 애플리케이션' 항목에 들어가면?

 

 

 

기본 애플리케이션 > 홈 항목에서

버즈 런처로 변경을 할 수가 있는데요~ 삼성 갤럭시 노트2 뿐만아니라 구형폰에서는 해당 기능이 없는 경우가 있어, 위와 같이 xx런처 등을 이용해 app을 정리, 관리 할 수가 있습니다.

 

 

 

삼성 기본 app인

TouchWiz 홈 과 Google Play Store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한 '버즈 런처'가 있는데요~ 버즈 런처를 선택 해야지만 홈 화면이 변경이 됩니다.

 

 

 

구형 Android 스마트폰 환경에서는? 버즈런처 app을 설치하면?

위와 같이 '숨 기 고 자 하는' app을 손가락으로 꾹 누르면? '숨기기' 메뉴가 뜹니다. 터치를 하면? 화면에서 App이 사라지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앱 숨기기 해제 방법은?

버즈런처 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위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1. 새폴더

2. 앱 숨기기

3. 스크롤 방향

4. 정렬

5. 배열

6. 투명도 조절

7. 순환 스크롤

8. 자동 폴더

9. 런처 설정

이 있는데요~ 2번 앱 숨 기 기 항목에 들어가면?

 

 

화면과 같이 숨 길 App을 선택하세요. 화면이 나옵니다.

선택 되어 있는 어플이 현재 숨 기 기 된 어플 입니다. 

뮤직, 포토, 피망뉴맞고 3개의 항목이죠?

 

 

안드로이드 앱 숨기기 해제 를 하려면?

사진과 같이 어플에 체크되어 있는 항목을 손가락으로 터치해 '체크해제' 를 한 상태에서 아래에 '확인'을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죠?

정리하면?

체크가 되어 있으면 숨 기 기 가 되고, 체크해제를 하면? 숨 기 기 해제가 된다 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터치 후 '런처 설정'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앱 숨기기 및 잠금' 항목이 있는데요~

비밀번호를 지정해 특정 어플이나 숨긴 A p p 목록을 잠글 수 있습니다. 

 

 

 

항목을 터치하면?

이렇게 비밀번호 생성 화면이 나옵니다.

4자리 숫자를 입력 하신후 한번더 4자리 숫자를 입력 해주시면 비밀번호를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한번더 비밀번호를 잊는 경우를 대비해 비밀번호를 저장해둘 본인 메일 주소를 입력하라는 항목이 나옵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 하시고 완료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구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앱 숨 기 기 - 버즈런처 를 이용한 방법에 대한 설명 내용이었고요~ 아래는 최신기종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S10 환경에서 하는 방법 입니다.

 

 

최신 기종 스마트폰에서는 안드로이드 앱 숨기기 는 정말 간단합니다.

별도의 어플을 이용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바탕화면에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위의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안드로이드 앱 숨기기 를 하기 위해서는?

설정 > 디스플레이 > 홈 화면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홈 화면 항목에 들어가셨다면?

가로 모드로 회전 아래에 보시면 '애플리케이션 숨 기 기'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위와 같이 화면에 보이는 어플 중 숨 기 기 하고 싶은 어플을 선택하면? 체크 표시가 되면서 숨 긴 앱 아래에 흰색 바탕에 - 항목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대로 내용을 적용하시고 싶으시다면? '적용'을 꼭 눌러 주셔야 반영이 됩니다. 반대로 숨 기 기 해제를 원하시면? 하얀색 바탕에 들어있는 - 어플을 눌러 취소 (해제)를 해주시고 아래에 '적용'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앱 숨기기'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  (0) 2024.03.12
갤럭시 테마 해제, 삭제  (0) 2024.02.20
갤럭시 문자 읽음 파란색  (0) 2024.02.11
쿠팡플레이 tv  (1) 2024.02.04
갤럭시 공장초기화  (0) 2023.12.2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