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안드로이드 앱
  3. 안드로이드 APK 설치

안드로이드 APK 설치

· 댓글개 · 포히드너

 

안드로이드 APK 설치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APK는 (Android Application Package)의 약자로 안드로이드에서 program 형태로 배포되는 형식의 확장자 입니다. 일반적인 app은 구글플레이 Google Play Store 에서 내려받을 수 있지만,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국내 app이 아닌 해외, 일본 등 게임 등을 설 치 할때는 Android Application Package 를 이용해서 인스톨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안드로이드 APK 설치'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처음 하시는 초보자 분들도 알기 쉽게 설명해보겠습니다. 

 

android application package 의 장점이라면? 쿠x 같은 사이트에서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없는 게임, 앱 등을 install 할 수가 있는데요~ 문제점이라면? 애플 iOS의 ipa file과 달리 Java 언어로 작성되어 있어서 사용자가 손쉽게 암호화 해제 후 소스를 볼 수 있기에 해킹의 위험이 높다는 점. 출처가 불분명한 apk 파일을 설 치하는 행위는 스마트폰 보안상 아주 위험한 행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가능하시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install 할 수 있는 app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을 꼭 하셔야 하시는 분들은? 출처가 확실한 곳에서 소스를 내려받아 이용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아래에 이어서 

 

지난 시간에 이번 내용의 연장선 글을 작성했었는데요~ 해외 게임 등을 꼭 플레이 하시길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글과 이번같이 봐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9/09/08 - [IT/안드로이드 앱] - 쿠앱 다운

 

 

 

안드로이드 APK 설치 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두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첫번째는 모바일 android 스마트폰 환경에서 직접 에이피케이 사이트에서 패키지 file을 직접 내려받아 install 하는 방법 그리고 두번째는 PC에서 APK file을 내려받은 다음 이메일, 클라우드로 보내어 모바일 환경에서 그 file을 내려받아 install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 부터 소개를 드리면?

(바로가기)  에 접속을 하시거나? 위 사진과 같이 '구글'에서 pure apk 라고 검색을 합니다. 그러면 공식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접속을 합니다. 

 

 

Pure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사진과 같이 상단 항목에 보시면 (인기 게임, 인기 앱,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에이피케이 패키지 파 일을 받는 이유는 보통 게임을 하기 위한 목적, 공유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받으실탠데요~ 장점이라면? 예전에 내려받은 에이피케이 소스가 있다면? 그 앱이 서비스가 종료되어도 공식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받을 수 없지만 이미 백업해둔 에이피케이 파일에서는 모바일로 옮겨서서 인스톨 후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보관용으로도 app을 다운로드 받아놓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Pure 사이트에서 인기 게임에 들어가보니?

(피망 섯다, 배틀그라운드, 피망 뉴맞고: 고스톱으로, 궁수의 전설, PUBG MOBILE, Tales of Wind) 등 인기 게임들이 보입니다. 

 

 

 

너무나 유명한 게임이 된 배틀그라운드 (배그)는 install file 용량이 무려 2.0GB 입니다. 다운로드 초록색 버튼을 터치 하시면 다운로드 중 이라고 뜨는데요~ 현재 진행중인 다운로드 상황을 보려면?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위에서 아래로 내리면 위와 같은 대시보드 창이 뜹니다.

알림창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PUBG MOBILE V0.140 퍼센티지는 68% 다운로드 중 이라고 보이죠? 100%가 되면 완료가 됩니다. 용량이 너무 커서 다른 app을 인스톨 해봤습니다. 

 

 

잘 모르는 게임이지만

섀도우버스(Shadowverse) 라는 app 을 내려받기 위해서는?

다운로드 APK 초록색 버튼을 터치하면? 다운로드 중이라고 뜹니다. 확인은? 아래와 같이

 

 

대시보드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안드로이드 APK 설치 파일을 받으셨다면?

 

 

아직 다 완료가 된 것이 아니고요~ 패키지 file만을 받으셨습니다.

이제 스마트폰 (구형, 신형폰) 마다 용어가 다를 수 있는데요~ 갤럭시 삼성 구 기기에서는? [내 파 일] - [모든 파일] - [Download] 에 들어가시면 되고요~ 최신 기종엣는? 바탕화면에 있는 기본 앱 [파일 관리자] - [Download] 에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APK 설치 를 하기 위해

내 파일 - Download 폴더에 들어갔습니다. 그러니 방금전에 내려받은 Shadowverse 에이피케이 file이 보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설치가 차단되었습니다. 보안상 이유로 Play 스토어가 아닌 다른 곳에서 받은 애플리케이션의 설.치를 차단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설정을 변경하려면 [환경설정] - [보안] - [알 수 없는 출처]로 이동하세요. 라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설정]을 누르시고 손가락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립니다. 

 

 

 

그러면 '디바이스 관리' 항목에 보시면

알 수 없는 출처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신뢰할 수 있는 출처나 알 수 없는 출처에 상관없이 모든 애플리케이션의 설치를 허용합니다.' 설명이 적혀있는데요~ 이 기능은 '항상허용'과 같습니다. 항목을 클릭하시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디바이스 손상과 정보 노출에 대해 모든 책임을 진다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번에만 설치를 허용합니다.'에 체크 후 확인을 누릅니다. 

 

 

안드로이드 APK 설치 과정으로

위, 아래 사진과 같이 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겠습니까? 애플리케이션이 다음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다음'을 터치 후 이어서 '설 치'를 눌러주세요.

 

 

 

이렇게 하면

Shadowverse 게임을 플레이 하기 위한 인스톨을 마친 것입니다. 설 치가 완료되면?

V앱이 설치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완료 또는 열기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바탕화면에 보면 Shadowverse 앱이 보입니다. 터치를 해 실행을 시켜보니 게임이 잘 작동이 됩니다. 버전은 2.7.0 이네요?

여기까지는 첫번째 방법이고요~ 

 

 

두번째 안드로이드 APK 설치 방법으로는?

이번에는 모바일이 아닌 PC환경 입니다. 위에서 공유드렸던 바로가기 링크에 접속하셔서 원하시는 app을 선택하시고 다운로드를 클릭 해 패키지 file을 내려받습니다. 세븐나이츠 게임의 패키지 파 일을 내려받았습니다. 그런다음 메일로 보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로 공유를 해도 좋습니다. 

 

 

지메일로 자료를 보내기 했는데요~

다시 모바일 환경에 가셔서 Mail 메일함에 들어가면?

이렇게 pc에서 보낸 자료가 보일 것입니다. 뒤에 확장자는 에이피케이 파일 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이러한 형식의 파일은 기기를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세븐나이츠 v5.3.51_apkpure.com.apk을(를)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 물음에 '확인'을 누릅니다.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위에서 아래로 내려 대시보드 창이 나오게 하면?

위와 같이 세븐나이츠 다운로드 완료 라고 문구를 확인하셨다면? 

 

 

아까와 동일하게 

바탕화면에서 내파일 > 모든 파일 > Download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Shadowverse 자료도 보이고, 세븐나이츠 게임 file도 보입니다. 세븐나이츠 항목을 터치하면?

설치가 차단되었습니다 라고 아까와 동일한 메시지가 뜹니다. 설정을 누르고

 

 

 

이어서 '디바이스 관리'에 가셔서 알 수 없는 출처 항목에 체크를 합니다. 알 수 없는 출처 창이 뜨면? '이번에만 설 치를 허용합니다.'에 체크를 하신 후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애플리케이션 install 하겠냐는 물음 창이 뜹니다.

다음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설 치'를 터치 하면? 설 치 중이라고 화면이 뜹니다. 1분 정도 기다리면?

 

 

위와 같이 앱이 install 완료되었다고 문구가 보입니다. 지금까지 고생많으셨습니다.

안드로이드 APK 설치 하는 두가지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포토샵 어플  (0) 2023.10.09
갤럭시 앱 숨기기  (0) 2023.09.20
갤럭시노트10 컴퓨터연결  (0) 2023.08.30
안드로이드 키보드 변경  (0) 2023.08.2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1) 2023.07.1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