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안드로이드 앱
  3.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

· 댓글개 · 포히드너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개인 프라이버시가 중요한 요즘 갤럭시를 사용시 특정 시간이 되면 계속 울리는 (전화, 푸시 알림, 미디어) 때문에 업무에 방해가 되거나 공부 등 무언가 주의를 기울여 집중 해야하는 일을 할때 방 해를 받으신 적이 없으신가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전화, 알림, 미디어)를 모두 무음으로 처리해주는 설정인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 설정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점심이나 저녁에 잘때는 안울리고, 아침에 일을 시작하기 위해 한참 준비중일 때 카톡, 페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SNS 알림이 오더라고요~ 급하게 작업을 처리해야하는데, 전화도 계속오고, 다 아는 전화라 지금 받을 여유는 없을 경우, "진동 또는 벨소리"가 아닌 무음으로 모두 처리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방해금지 모드"란 것인데요~ 갤럭시만 있는 기능이 아니라, 아이폰에서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래에서 어떻게 설정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 기능의 이름을 참 잘 지었다고 생각하는게, 업무 시간, 공부를 할때 나를 귀찮게 방 해를 하는 외부 요소들 (전화, 푸시알림, 미디어 알림)등이 있죠? 그것을 모두 조용한 무음으로 돌려주는 기능입니다. 무음처리 되면? 진동이나 벨소리가 울리지 않기 때문에 방 해를 받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이름이 '방해금지 모드' 입니다. 기억하기가 쉽죠?

 

 

 

해당 기능은 갤럭시 노트2 같은 구형 폰에서는 설정을 할 수가 없는데요~ 최신폰에서 해당 기능이 있습니다. 어디에 있냐면? 갤럭시 바탕화면에 보시면 파란색 톱니바퀴 아이콘 [설정]에 있는데요~ 사진과 같이 Settings 에 들어가면?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설 정 > 소리 및 진동 

순서대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스피커 모양 아이콘만 찾으시면 되고요~ [연결] 바로 밑에 있습니다.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 설정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냥 단순히 켜기 를 할 수도 있고, 사진과 같이 저는 예약 시간에 작동되게 예약 설정을 했기 때문에 위와 같이 나옵니다. 현재 버튼이 왼쪽에 위치해 있어서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 된 상태 인데요~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버튼의 위치를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 '활성화'를 시켜줍니다.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 는?

사진속 설명과 같이 '전화, 알림, 미디어를 모두 무음으로 설정합니다. 아래 설정에서 예외 항목을 설 정하거나 시각적인 알림이 표시되지 않도록 설 정 할 수 있습니다' 

단순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지금 켜기'를 보통은 이렇게 보다 '예약 시간에 켜기'로 해당 기능을 활용하실 겁니다. 아침 시간, 일을 하거나 잘때 사용해주시면 좋은데요~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 설정을 하는 방법은?

설 정 에 들어가서도 해당 기능을 활성화 시킬 수 있지만, 또다른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제어센터' 에서 하는 방법 이 있습니다. 먼저 손가락을 이용해 위에서 아래로 내린다음 제어센터 화면이 나오면? 왼쪽으로 한번 돌리고, 사진과 같이 제어센터에서 '휴대전화 검색 허용' 옆에 있는 '방해 금지' 를 누르면 됩니다. 길게 누르고 있으면 설 정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전 단계 화면처럼 Settings에서 원하시는 예약 시간에 켜기 기능, 예외 허용 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어센터에서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 를 켜면?

이렇게 - 마이너스 동그라미 아이콘이 보이고, 시스템 UI 라고 나옵니다. 현재 '방해금지 모드 사용 중' 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예약 시간에 켜기 기능은? 사진과 같이 (일,월,화,수,목,금,토) 요일, 시간 순서대로 사용자가 지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예외 허용에는 세가지 항목이 있는데요~ 아래에서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예약 시간에 켜기 설 정은 어렵지 않습니다.

스케줄 일정을 추가하듯이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을 지정 후 완료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 가 작동중일때는 (전화, 문자, 각종 앱 알림) 등이 (벨소리, 진동)이 울리지 않고 그냥 모두 다 무음처리가 됩니다. 그리고 좌측 상단에 - 마이너스 동그라미 아이콘이 표시가 됩니다.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 를 설정하실때

예약을 하셔서 이용을 하지만, 위와 같이 예외 허용 이란 기능에 옵션으로는?

1. 예외 없음

- 전화, 알림, 미디어 등 휴대전화의 모든 소리를 무음으로 설 정 합니다.

2. 알림만 허용

- 방 해 금지 모드 실행 중에도 알림은 소리 및 진동으로 알려줍니다.

3. 직접 설정

- 방 해 금지 모드 사용 중일 때, 소리 또는 진동 알림을 받을 예외 항목을 설정합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알람이 항상 울립니다.

 

1 > 2 > 3 순서대로 간섭을 덜 받습니다.

상황에 맞게 해당 기능을 켜고 업무를 보시거나 수험생 이시라면? 공부 중에는 해당 기능을 켜 (전화, 문자, 알 림) 등에 방 해 를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상 '갤럭시 방해금지 모드' 설정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드로이드 앱 숨기기  (1) 2024.03.11
갤럭시 테마 해제, 삭제  (0) 2024.02.20
갤럭시 문자 읽음 파란색  (0) 2024.02.11
쿠팡플레이 tv  (1) 2024.02.04
갤럭시 공장초기화  (0) 2023.12.2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