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카카오톡
  3. 카톡 생일 안뜨게

카톡 생일 안뜨게

· 댓글개 · 포히드너


카톡 생일 안뜨게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kakaotalk 은 대국민이 이용하는 메신저 앱입니다. 많은분들이 사용하시는 만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해주는데요~ update 이후에는 조금씩 기능들이 생기거나 기존에 사용이 가능했었던 기능이 업데이트 이후에는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와의채팅 나가기' 가 그렇고요, 오늘 소개드릴 '생.일' 도 예전과 조금 바뀐점이 있습니다. "카톡 생일 안뜨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가장 최신 업데이트 버전에서 적용하실 수 있는 내용입니다.  기존에는 카카오톡 계정 정보에서 생 일 을 공란으로 놓고 설정이 가능했었는데요~ 이제는 공란으로 둘 수 없게 업데이트가 됐더라고요. 아래에서는 '연락처에 저장되어있는 친구' 의 '생 일'을 반대로 '내 생일'을 연락처에 저장되어있는 친구들에게 비공개 (안뜨게) 하는 방법 내용입니다.



birthday 는 특별한 날입니다.

어릴때는 정말 이 날이 되면 선물을 꼭 받아야 한다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어른이 된 지금은 조금 마인드가 달라졌습니다. 내가 다른사람들에게 선물을 바라면? 반대로 그 다른사람들의 생 일날 나도 선물을 해야하는 기브엔드테이크 개념이 생겼습니다.


이게 지인, 친구가 많을 수록 더 신경이 쓰이고, 번거로움이 있더라고요 - 그래서 저는 카톡 생일 안뜨게 를 설 정을 해놓고 사용중입니다. 설 정하는 방법을 지금부터 공개하겠습니다. 



카톡 생일 안뜨게 하려면?

PC환경입니다. 맥킨토시 MacOS 환경이고요, kakaotalk 앱을 실행 후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 (설정)을 찾으신다음 마우스로 클릭하면? 

1. 일반

2. 프로필

3. 알림

4. 친구

5. 채팅

6. 통화

7. 실험실


중 4번 친구 항목에 들어가면?

생 일인 친구 보기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체크를 해제 해주시면 친구목록에서 연락처에 있는 frined list 의 오늘 birthday 인 사용자를 보지 않게 됩니다.

친 구 목록에서 친구의 생 일 정보를 보여줍니다. 라고 설명이 되어있죠?


기본적으로는 자동으로 체크가 되어있는데요~ 체크를 해제 해주시면 friend list 에서 birthday 인 사람을 알려주지 않습니다. 안뜨게 되는거죠.



사진과 같이

birthday인 친구 보기 항목에 체크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설정하면 PC환경에서는 끝이 납니다. 모바일 앱에서는 어떻게 할까요? 



카톡 생일 안뜨게 , 모바일 환경에서 설정하는 방법 입니다.

PC와 다르게 두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카톡 생일 안뜨게 , 첫번째 방법은?

하단에 사람모양 아이콘을 터치 후 본인의 사람모양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 프로필 편집을 할 수 있는 곳에 들어갑니다.




사진과 같이

나와의 채팅, 프로필 편집, 카카오스토리 아이콘이 보이고 우측 상단에 보면 톱니바퀴 모양이 있죠?

이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프로필 관리 > 생 일 알림 >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 시켜주시면 '카톡 생일 안뜨게' 설 정을 할 수 있습니다.

설명대로 '내 프로필에 생 일 아이콘을 표시하고, 친 구들에게 친구목록을 통해 내 생 일 소식을 알려 줍니다.' 내 정보를 알려주는 것이고요~ 버튼의 위치를 왼쪽으로 이동시키면 비활성화 / 끄기 가 되어 다른사람에게 birthday 정보가 전달되지 않게 됩니다. 



버튼의 위치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시켜주시면?

노란색 불에서 회색불로 불이 꺼지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위와 같이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연락처에있는 친구들에게 내 birthday 소식이 가지 않게 됩니다. 


방금은 내 birthday 정보를 연락처에있는 사용자, 지인들에게 전달 되지않게 카톡 생일 안뜨게 설 정이었는데요~ 반대로 친 구 들의 정보, 소식을 받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래와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카톡 생일 안뜨게 설정 방법으로

두번째 입니다. 다른 사용자들의 birthday 소식을 받지 않게 하는 방법입니다.

kakaotalk 앱 실행 후 기본 화면에서 우측 하단에 가로 점 세개 아이콘을 터치 후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 설 정에 들어갑니다.



설정 > 친구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여러 friend 관련 항목들이 보이는데요~

아래에 보시면 '생일 친구' 바로 밑에 '생일인 친구 보기' 에는 기본으로 버튼이 오른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버튼의 위치가 오른쪽에 되어 있는데요~ 버튼의 위치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줍니다.

두번째 첨부한 사진과 같이 노란불에서 회색불로 꺼지게되면 카톡 생일 안뜨게 설정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상대방의 birthday 소식을 받지 않는 것입니다. 



카톡 생일 안뜨게

마지막 세번째 방법은?

이제는 불가능한 방법인데요- 예전에 설 정이 가능했었는데, 지금은 어떻게 나오는지 왜 안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설 정>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카카오계정 에 들어오셨다면?

본인인증 아래에 '내정보 관리'에 들어갑니다.




이때 비밀번호 확인하는 화면이 나오고

카카오계정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 하신 후에 확인을 누릅니다.




사진과 같이

닉네임, 생.일, 성별 정보가 나오죠?

예전에는 이곳에서 빈 공란으로 두게되면 따로 birthday 소식을 받지 않을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더이상 이 방법은 통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이후에는



연도와 아래 음력, 윤달 선택은 하지 않아도 되지만

날짜는 꼭 선택을 해야 아래에 '확인' 버튼이 뜹니다. 확인이 뜨지 않으면 저장을 할 수가 없습니다.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은

빈 공란 상태입니다. 예전에는 '확인'을 누를 수 있었는데요~ 가장 최신버전 kakaotalk 앱 환경에서는 사진과 같이

빈 공란으로 놓고 '확인'을 누를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이런식으로

연도와 음력, 윤달에는 체크를 하지 않아도 되지만 날짜는 꼭 입력해야 아래에 '확인' 버튼이 생깁니다.



새로 바뀐 내용이니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것 같아서 추가내용으로 적어봤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카톡 생일 안뜨게' 다른 사람에게 정보를 가지 않게, 다른 사람의 정보를 받지 않게 각각 설 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톡 오픈채팅방 검색  (0) 2020.05.11
카톡 프사 안보이게  (0) 2020.02.20
카톡 한자입력  (0) 2020.01.08
펭수 카톡 이모티콘  (0) 2019.12.02
카톡 1안사라지고 내용 확인  (0) 2019.09.1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