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카카오톡
  3. 카톡 오픈채팅방 검색

카톡 오픈채팅방 검색

· 댓글개 · 포히드너


카톡 오픈채팅방 검색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kakaotalk 은 대중 메신저로 대한민국 인구의 거의 모든분들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중이실꺼라 생각이 되는데요~ '카톡' 에는 정말 수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비밀채팅방 , 갠톡 (개인방), 단톡방 그리고 OpenChating Room 이 있죠. 오늘은 "카톡 오픈채팅방 검색"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iPhone (아이폰), Android (안드로이드폰), 해외의 가상 전화번호 등으로 생성한 계정이 OpenChating Room 에서 검색을 할 수 있는지? 또는 초대를 받아 입장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 궁금하신 내용들을 풀어드리겠습니다. 



거의 모든 SNS 에서의 키워드는 상당히 중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키워드가 있습니다. 일상적인 것과 이슈성 (현재 일어나고 있는 사건, 일) 등 이 있죠. kakaotalk 에서도 Naver Band 처럼 특정 목적의 성격을 가진 Room 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터디 클럽, 애드센스 공부, 블로그 마케팅, IT, 컴퓨터, 사교, 운동모임 같이 특정 성격을 가진 kakaotalk Openchating Room 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정 목적으로 성격을 가진 Room 을 만들때는 사람들이 검 색 해서 들어오기에 적합한 그룹채팅방의 성격에 알맞는 해시태그를 넣게 됩니다. 관련성이 있는것을 넣어야 하며 모든 kakaotalk OpenChating Room 에 입장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자물쇠 아이콘이 걸려있는 룸은? 참여 코드를 입력 해야만 룸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카톡 오픈채팅방 검색 을 하는 방법에 대해 지금부터 배워볼 건데요~

아이폰 환경에서는? 사진과 같이 kakaotalk 앱을 실행을 시키면?



처음 시작하는 화면에 보시면 '채팅' 과 '오픈채팅' 이 보일 것입니다. 빨간색 불이 들어와 있는 것에 현재 화면에 친구목록 등이 보일것이고 kakaotalk OpenChating Room 의 경우에는? 선택을 하면? 아래와 같이



기존에 참여중인 룸이 없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카톡 오픈채팅방 검색 을 하기 위해서는? 사진속 빨간색 테두리 항목을 탭해 'OpenChating 홈 바로가기'에 들어갑니다.



카톡 오픈채팅방 검색 을 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되는데요~ 아래에 보시면 실시간 이슈성 키워드들이 나옵니다. D 포털과 같이 현재 사람들이 많이 검 색 을 하고 있는 키워드들이 나옵니다. 아래에는 함께 읽으시면 도움이 되는 글 입니다.

2019/08/28 - [카카오톡] - 카카오톡 오픈채팅 하는법


카톡 오픈채팅방 검색 기능을 통해 키워드로 '애드센스'를 입력해봤습니다.

카테고리 항목별로는? (그룹채팅, 1:1 Chating, 프로필, 포스트), 옵션 필터로는? (추천, 최신, 좋아요) 항목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룸인? '참여코드 채팅방 제외' 를 체크 하시면 자물쇠가 걸려져 있어 접속이 어려운 룸은 검색결과로 보여주지 않습니다.



위와 같이 카톡 오픈채팅방 검색 시에 옵션을 선택하지 않고, 자물쇠가 걸려져 있는 룸을 탭하면?

참여 코드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비공개된 룸이며, 방장이 알려준 참여 코드를 모르면 입장을 할 수가 없고, 외부 포털에서도 접속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이번에는 위와 다르게 '연락' 이라는 키워드로 카톡 오픈채팅방 검색 을 해봤습니다.

여러 결과들이 나옵니다.



여러 검 색 결 과 로 나온 룸 중에서 kakaotalk Openchating room 을 탭하면?

사진과 같이 회원수(접속자수), 개설일, 해시태그 키워드 등이 나옵니다. 해시태그는 본 Grop Chating room 의 성격에 알맞는 것을 사용해야 검색결과에 잘 반영이 되어 결과로 나옵니다. 자물쇠가 걸려있지 않은 룸은? 노란색으로 그 룹 채 팅 참여하기 를 탭하면 해당 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의 kakaotalk 앱을 실행 시 화면입니다.

삼성 갤럭시노트10 의 화면이고, Kakaotalk OpenChating room 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아이폰 환경과 다르게 채 팅 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 말풍선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고



오 픈 채 팅 항목을 탭해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아이폰 환경과 동일한 점이라면?

실시간으로 사람들이 많이 입력한 키워드 들이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카톡 오픈채팅방 검색 을 하는 방법으로는?

아이폰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돋보기 모양을 터치 후 원하시는 키워드를 입력하시면 결과로 room 들이 나옵니다.



추가적인 내용으로)

많은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내용입니다. 카카오톡 세컨, 부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알뜰폰 유심을 구입해 사용을 하시거나 해외에 가상전화번호 등을 이용해 계정을 만들수 있는데요~ 이러한 계정들은 사진과 같이 kakaotalk OpenChating Room 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용자 보호조치로 인해 오 픈 채 팅 방 참여가 제한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자세히 보기를 탭해도 관련된 설명이 나오지 않더라고요~ 함께 읽으시면 도움이 되는 포스트를 아래에 첨부했습니다.

2019/03/26 - [IT/아이폰 앱] - 가상전화번호 textnow로 카톡부계정 만들기


또한 가상전화번호로 생성한 해외계정은? kakaotalk OpenChating Room 의 방장으로 부터 초대링크를 받게되더라도 접속을 할 수가 없습니다. 바로 위에 사진과 같이 이용자 보호조치로 인해 참여가 제한되었다는 내용으로 문구가 뜨고,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카톡 오픈채팅방 검색'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크리스마스  (1) 2020.12.24
카톡 사진 동영상이 없습니다  (0) 2020.11.13
카톡 프사 안보이게  (0) 2020.02.20
카톡 생일 안뜨게  (0) 2020.01.20
카톡 한자입력  (0) 2020.01.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