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카카오톡
  3. 카톡 프사 안보이게

카톡 프사 안보이게

· 댓글개 · 포히드너


카톡 프사 안보이게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kakaotalk 을 사용시 특정 (친구, 모르는 사람, 연락처에 추가되어있는 사람)에게 내 프로필 사진이 공개가 되는것이 꺼려질 때가 있습니다. 아는 친구라면 상관이 없지만 헤어진 애인, 원수 에게는 내 최근 근황을 알 수 있는 프사 가 공개되는 것이 신경이 쓰이실 탠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카톡 프사 안보이게' 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친구를 차단하게 되면 '메시지 차단'만 가능하기 때문에 차 단을 당한 사용자가 내 프로필 사진을 볼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차단을 하실때는 두가지 항목을 모두 선택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아래에서 보다 자세하게 배워보겠습니다. 



연락처상에 전화번호가 등록이 되어 있어서 친구목록에는 자동으로 뜨게 되는데요~ (헤어진 애인, 원수)에게 내 최근 근황을 알 수 있는 kakaotalk Profile image 를 공개하는 것이 꺼려지실 겁니다. kakaotalk 은 차 단시 두가지 기능이 있는데요~ 일반적인 블락을 하면 메시지만 차단이 되지만 친구관리 옵션에 들어가서 차단 관리를 하게되면? '프로필 비공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배워보겠습니다.



카톡 프사 안보이게 설정을 하려면?

PC 버전 환경이 아닌 모바일 kakaotalk 앱에서 설 정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kakaotalk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에일리언 외계인 이미지가 지금 제가 테스트로 보여드리기 위해 설정한 카톡 프사 인데요~ 자세한 설명을 위해 kakaotalk 두개의 계정을 이용해 실험을 해봤습니다. 지금 이 에일리언 외계인 이미지를 잘 봐주세요~ 



다음은 카톡 프사 안보이게 할 사용자(친구)를 친구목록에서 찾아주세요. 나 라고 적혀있습니다.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숨김 또는 차단 메뉴가 뜨는데요~

카톡 프사 안보이게 를 하려면 먼저 상대방을 차 단을 시켜줘야 합니다.



kakaotalk friend list 에서 '나'가 사라졌죠?

확인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하신 다음 '친구 관리' 항목에 들어갑니다.

사진에 빨간색 테두리를 쳐놓은 곳을 잘 봐주시고 따라서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카톡 프사 안보이게 설정을 하기 위해 kakaotalk 친구관리에 들어가셨다면?

'차단친구 관리' 항목을 터치합니다. 



이곳에서는 과거에 차단을 했었던 친구 목록이 나옵니다.

'나' 가 보이죠? 그런데 아래에 보시면 block 속성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메시지 차단' 이라고만 되어 있네요? 현재 이상태에서는 Block을 당한 사용자에게는 별도로 block 당한 사실을 알 수 있게 알림, 메시지가 별도로 가지 않기 때문에 차 단당한 대상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Block 옵션 중 Message Block 만 되어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차당당한 사용자 환경인데요~

보시는것과 같이 내 카톡 프사 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 메세지 차단만 걸려있다면? 사진과 같이

kakaotalk profile을 확인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즉) 근황을 알 수가 있겠죠?, Message 톡만 블락 처리가 됩니다. 그러면 카톡 프사 안보이게 설 정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래와 같이



차 단 관 리 항목에서 [관리]를 터치 하신 후에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항목을 설정해주셔야 내게 메시지도 보낼 수 없고, 내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도 볼 수 없게 할 수 있습니다. 블락 확인은 아래와 같이 



차 단한 사용자 이름 바로 아래에 보시면 현재 설정한 속성이 나옵니다.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라고 표시가 되죠? 일반 Block 을 하게되면 메시지만 블락 되기 때문에 이곳에서 들어오셔서 관리에서 두가지 항목 모두 블락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면 방금 설정을 한 후 차 단당한 사용자 환경에서 어떤 화면이 나오는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아까와는 다르게 친구목록에 있는 '나' 가 사람모양 아이콘으로만 보이죠?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설정했음에도 이렇게 보이게 됩니다.



위와 같이 프 사 를 등록하지 않았을때 나오는 사람모양 아이콘만 보이게 됩니다. 혹시라도 친구목록에서 이렇게 프 사 가 들어가 있지 않은 사용자가 있다면 상대방이 나를 차단해서 프사가 보이지 않게 설정한 것이 아닌지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원래 이미지를 추가하지 않고 사용을 하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 지금까지 '카톡 프사 안보이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톡 사진 동영상이 없습니다  (0) 2020.11.13
카톡 오픈채팅방 검색  (0) 2020.05.11
카톡 생일 안뜨게  (0) 2020.01.20
카톡 한자입력  (0) 2020.01.08
펭수 카톡 이모티콘  (0) 2019.12.0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