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게임
  3. 타이젬바둑 설치

타이젬바둑 설치

· 댓글개 · 포히드너

 

타이젬바둑 설치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TYGEM 은 대한민국 1위 온라인바둑 서비스 입니다. 동양그룹 계열사였던 동양온라인이 운영했던 인터넷 바둑으로 2002년대 부터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현재는 동양그룹이 떨어져 나가면서 더이상 동양그룹과는 관련 없는 게임이 되었고, 현재는 자체 제공하는 서비스 및 네이버, 다음, LG U+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타이젬바둑 의 특징이라면? (중국, 일본, 대만) 에서도 운영하며 서버를 공유하고 있어 해외에 바둑기사들과 대국신청 및 플레이를 할 수가 있고 인터넷 바둑 중에는 TYGEM 이 넘사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정 시간대에는 2천명 이상을 수용하는 고수방 서버가 4~6개 이상 만원을 이룰 정도로 인기가 대단합니다. 오늘은 '타이젬바둑 설치'하는 방법을 배워볼까 합니다. Mobile 앱 환경 및 PC 웹에서 install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방법을 포함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저는 바 둑을 잘 모르지만 대한민국의 유명한 바둑기사인 '이세돌' 분의 대한 기사를 종종 읽고는 합니다. 인공지능과 싸워 한번 이겼고, 가장 최근에는 NHN 바 둑 인공지능인 한돌과의 승부에서 1승을 한 것을 보왔습니다. TYGEM은 인공지능 대국 - 인공지능대국 기능이 있지만 인공지능이 생각을 오래해 소모하는 시간이 무척 길다고 합니다. 하지만 인공지능 대국엣는 초읽기 기능이 없어 충분히 생각하고 두라는것 같지만 인공지능 대국의 경우에는 한시간 내로 끝나지 않을때도 있다고 합니다. 사람과 대국을 하다가 나중에 재미로 인공지능 대국을 두시는것도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타이젬바둑 설치 - 모바일 환경에서 하는 방법 입니다.

Play 스토어 는 (안드로이드)기종, AppStore 는 (아이폰)기종 에서 각각 무료로 TYGEM 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Android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은 Google Play Store 앱을 실행후 '타이젬바둑' 이라고 검색을 하면 됩니다.

검정 토끼와 하얀토끼가 수를 두고 있는 로고 입니다. ㅎㅎ 빠른 설 치 를 위해 (바로가기)를 만들었습니다. 

 

 

전연령 수를 두실 수 있고, 무료 바 둑 입니다.

현재 리뷰는 1천개 이고, 평점은 4.2점! 다운로드 횟수가 10만 이상 입니다. '설 치'를 클릭합니다.

 

 

TYGEM install 을 마치셨다면?

열기를 누릅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타이젬바둑 앱을 실행 시키면?

사진과 같이 TYGEM 아이디, 와 비밀번호  온라인에서 사전에(회원가입)을 하고 이어서 진행을 하실 수 있고요~ 다른 프로 선수들의 경기를 보시기를 원하시면? '손님으로 로그인'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World (2151명)이 현재 접속중이고요~

김명훈, 원성진 선수의 대국, AI분석도 볼 수 있고, 들어갈 수 있는 항목을 클릭하면 경기 진행이 되고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서버마다 다르지만 중국, 일본 나라의 선수들의 경기도 볼 수가 있습니다. 대국신청을 할 수도 있고요.

 

 

시간대별로 상당히 많은 선수분들이 현재 접속해 있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경기가 종료되면 종료되었다고 나오고, 대부분이 중국, 한국 선수들이 보입니다.

 

 

 

하단에 '서버 이동'을 클릭하시면?

사진과 같이 World 아래에 (프리미엄, 1단~8단, 1급~18급, 수담, 중국프리미엄, 중국(1단~3단), 중국(4단~8단), 중국고수, 대회서버 가 있습니다. 원하시는 서버를 클릭 후 들어갈 수 있습니다.

 

 

김명훈 VS 원성진 선수의 대국을 관람했습니다.

호선 : 혹 6집반 공제 20수

 

 

타이젬바둑 설치 를 PC환경에서 하려면?

사진과 같이 Google 에서 타이젬바둑 을 검색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해 보다 쉽게 공식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TYGEM 공식 사이트 화면입니다.

우측 상단부에는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전에 필수로 회원가입을 꼭 하신 후에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회원가입 후 계정에 로그인 한 상태에서 타이젬바둑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대국실 다운로드 를 클릭합니다.

 

 

 

사진과 같이 파일명이 TygemBadukSetup.exe 입니다.

웹 좌측하단에 보시면 위와 같은 파일을 받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설 치를 하려면 마우스로 한번 클릭을 합니다.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창이 뜨는데요~

게시자는 Tong Yang Online Co.,Ltd 동양 온라인 회사 로 되어있습니다. install를 하기 위해서는? 아래에 실행을 누릅니다.

 

 

일반적인 프로그램을 인스톨할때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초록색 게이지가 가득 차면 100%로 아래와 같이

 

 

타이젬바둑 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InstallShield Wizard입니다. 창이 뜨면?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프로그램을 install 할 수 있습니다. 라는 창이 나오면?

설 치 를 클릭해주세요.

 

 

타이젬바둑 설치 를 시작할 준비가 완료된 것입니다.

화면과 같이 나오면 아래에 완료를 누릅니다.

 

 

Global Service.. 

타이젬바둑 설치 가 본격적으로 되고 있습니다.

파일을을 다운로드 받고 install 을 완료하면? 아래와 같이

 

 

넷마블 게임처럼 아이디와 비밀번호, 접속할 서버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서버는? (프리미엄, 중국프리미엄, 1단~8단, 1급~18급, 수답, 대회서버, World, 중국 (4단~8단), 중국(1단~ 3단), 중국고수) 가 있습니다. 원하시는 서버를 선택하신 후에 계정에 로그인 후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서버에 접속을 하자마자 어떤분이 대국신청을 걸어와서 어떨결에 승락을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완전 초보이고.. 바 둑 에 대해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그냥 아무곳이나 클릭을 했습니다...;;

 

 

이쯤 하면 됐다 싶어서

X를 누르니 기권을 하겠냐고 창이 뜹니다. 기권을 했습니다. 제대로 두면 1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더라고요. 나중에 바둑을 좀 배워서 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타이젬바둑 설치' 모바일 환경 및 PC환경에서 각각 설 치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마블 틀린그림찾기 설치  (0) 2023.05.10
넷마블 오목 다운로드  (0) 2023.04.09
한게임 신맞고 다운로드  (0) 2023.02.13
엠게임장기 설치  (0) 2023.02.08
그랑사가 PC 연동  (0) 2021.02.2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