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게임
  3. 넷마블 틀린그림찾기 설치

넷마블 틀린그림찾기 설치

· 댓글개 · 포히드너

 

넷마블 틀린그림찾기 설치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Netmarble 의 틀린그림찾기 는? 오래된 Game 으로 상하 또는 좌우로 놓여진 그림을 보고, 틀린 부분을 5군데를 찾는 게임입니다. 최대 6인용을 지원하며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전이 있고, 한 그림을 여럿이서 함께 Play 하는 경쟁모드 등이 있습니다. 현재 서버는 (하급탐정, 중급탐정, 상급탐정, 프로탐정, 명탕점, 자유채널)을 운영중이고 PC방에서도 즐길 수 있고 데스크탑 PC 에서는 Chrome(크롬)브라우저에서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넷마블 틀린그림찾기 설치" 및 바로가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예전에는 spot the difference puzzle game 으로 기억이 나는것은? 써치아이 가 떠오릅니다. 그리고 본글에서 소개해 드리는 '넷마블 틀린그림찾기' 가 있는데요~ 써치아이는 현재는 서비스가 종료되었고 남아있는 틀린그림찾기 로는 몇가지 게임이 남지 않았는데요~ 그중에서도 Netmarble NewDifferPics game이 이용자가 많은 편이더라고요~ 

 

 

 

넷마블 틀린그림찾기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Google 에서 직접 검색으로 '넷마블 틀린그림찾기' 를 검색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통해 공식포털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Netmarble NewDifferPics 공식 포털에 접속을 하셨다면?

먼저 오른쪽에 있는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합니다.

 

 

위와 같이 게임레벨이 최하위가 '하급탐정' 입니다. 시작을 할때는 하급탐정 레벨부터 시작을 하고 충전한 캐시가 있다면 머니 등이 뜹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넷마블 틀린그림찾기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좌측 하단에 보시면 '커뮤니티'가 있고 그 위에 '다운로드'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 후 빨간색 버튼 '게임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본 게임을 즐기기 위한 PC 최소사양으로는?

CPU: Celeron 466

운영체제: Windows 95

메모리: 64MB 이상

그래픽카드: 32M RAM

Direct X 버전: Direct X 7.0

 

여기서 주목하셔야 할 것은 운영체제입니다. 윈도우 95.. 라니 예전분들만 공감하실 것입니다. 이 게임이 얼마나 오래되었는지를 ㅎㅎ 보통은 오래되었어도, XP 를 말하는데, Windows 95 가 최소사양이라니...  

 

 

게임다운로드를 클릭하면?

Windows 10 환경에서는 사진과 같이 다른이름으로 저장 창이 뜰 것입니다. [저장]을 Click 하면?

 

 

현재 열려있는 크롬(Chrome) 브라우저의 좌측 하단에 NetmarbleNewDifferPicsSetup130.exe 실행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install 을 하기 위해서는? 마우스로 한번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Netmarble 의 상징인 귀여운 아기공룡 아이콘이 나오는 창이 나올 것입니다.

넷마블 틀린그림찾기 설치 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인스톨되는 폴더는? 위에 사진과 같이 C 드라이브에서 Program Files가 아니라 바로 C드라이브 > Netmarble 폴더에 install 이 됩니다.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사양이 낮아서 정말 1분이 안걸리게 installed 가 됬습니다. 

 

 

사진과 같이 게임 설치작업이 완료 되었습니다. 공식 포털에서 Game을 즐겨주세요~ 라고 해서 기본적인 install 을 끝난줄 알았습니다. 자동적으로 게임이 실행이 되지 않길래 확인을 누르고 아래와 같이 

 

 

C드라이브 > Netmarble 경로에 가시면 NetmarbleNewDifferPics 라고 폴더가 있습니다. 파란색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위와 같이 '이 프로그램은 넷마블 홈페이지'에서 실행해야지만 올바르게 작동합니다 라고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지금 홈페이지로 이동하시겠습니까? 아래에 예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아까전에 로그인을 했기 때문에 바로 우측 상단에 보시면 넷마블 틀린그림찾기 서버리스트 명이 나옵니다. 

1. 하급탐정

2. 중급탐정

3. 상급탐정

4. 프로탐정

5. 명탐정

6. 자유채널

 

그런데 (입장, 점프, 불가) 항목이 있어서 현재 내 레벨에 알맞은 서버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하급, 자유는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 명탕점, 상금 서버에는 레벨이 해당 레벨이 되셔야지만 입장이 가능하십니다. 하급탐정을 Click 하면?

 

 

게임 스타터 설 치 안내 라고 나옵니다.

Netmarble Game 을 즐기기 위해서는 스타터 Starter 를 install 해야하는데요~ 보통의 최신 Game들에서는 게임 스타터를 먼저 인스톨 하고 본 Game을 install 하는 것이 순서인데요~ 오래된 게 임이라 순서가 뒤바껴있는것 같더라고요~ 설 치 를 클릭하면?

 

 

이번에는 파일이름이 아까와는 다릅니다.

ChromeNMStarter_installer 라고 나옵니다. 저장을 누르면?

 

 

현재 열려있는 브라우저의 좌측 하단에서 exe 인스톨 파일을 Click 합니다.

 

 

스타터의 버전을 봤더니 1.0.0.0 입니다.

Game 을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Install 을 Click 합니다.

 

 

사진과 같이 Completing the NetmarbleGame Starter Setup Wizard 라고 영문으로 나옵니다. 넷마블 틀린그림찾기 설치 는 아까전에 했고, 지금은 스타터를 인스톨 한 것입니다. Finish 마치기를 눌러주세요.

 

 

그런다음 다시 '하급탐정' 또는 '자유채널' 서버를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사진과 같이 Netmarble Starter Module을(를) 여시겠습니까? 창이 뜨면 넷마블 스타터 모듈 열기를 클릭합니다.

 

 

예전 느낌 그대로 그 화면이 나옵니다.

3~5초정도 기다리면? 로딩이 되고 아래와 같이

 

 

넷마블 틀린그림찾기 대기실 화면이 나옵니다.

아이템샵에서 아이템을 구입하실 수 있고, 방만들기, 바로시작 중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접속된 회원들에게 쪽지, 채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한게임을 즐기기 위해 바로시작을 눌렀더니

 

 

예전에 즐기던 넷마블 틀린그림찾기 가 변하지 않고 그대로 지금도 할 수 있더라고요~ 5장의 틀 린 이미지를 찾아서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시면 되고요~ 스테이지는 1~8까지 있습니다. Play 를 하고 있는 사용자 중에 누가먼저 찾는가에 따라 승패가 결정납니다. 오랜만에 해보려니 정말 눈을 크게 뜨고 찾아야 한, 두개 씩 보이더라고요 ㅎㅎ 예전에는 그냥 화면이 뜨자마자 5장의 이미지를 찾아서 눌렀던 기억이 있는데요~ 옛추억의 Game 을 즐기시고 싶으신 분들은 windows 10, 7 환경, 크롬브라우저에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넷마블 틀린그림찾기 설치"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게임 바둑 설치  (1) 2023.06.21
피망바둑 바로가기  (0) 2023.06.11
넷마블 오목 다운로드  (0) 2023.04.09
피망장기 설치  (0) 2023.03.30
타이젬바둑 설치  (4) 2023.02.2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