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스타그램
  3.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 댓글개 · 포히드너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instagram 을 하다보면 관심사가 같아 팔로잉 후 서로 팔로우 관계가 되었는데~ 이 친구가 올리는 게시글이 어느날 보니 광고성, 상업적인 내용들로만 도배되서 올라온다면 어떨까요? 차단을 하시거나 바로 차단을 하시기 보다는 단계가 낮은 '계정 숨기기'를 할 것입니다. 만약 고의가 아닌 실수로 잘못 기능을 사용해서 수정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탠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이 기능이 처음 나온 것이 2018년 5월달에 개인 프라이버시 관련된 기능이 추가되어 친구관계 (팔로워)상태에서 사용자의 콘텐츠를 숨기기 또는 취소를 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콘텐츠라면? (게시물, 스토리)를 의미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SNS 상에서 팔로우 관계였던 친구가 평소와 다르게 갑자기 광고성 상업적인 게시물들을 올리게 되면 타임라인에 그 친구의 게시물이 보이기 때문에 조금 짜증이 날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가장 안좋은 경우에는? 그냥 사용자를 차단 하는 방법이 있지만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지 않고, 차단한 사실을 모르게 하고 싶으시다면? 인스타 계정 숨기기 를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숨 겨 지는 내용은? (게시물 과 스토리) 이기 때문에 instagram 앱을 시작시 그 친구의 게시글을 보지 않게 되어 좋습니다. 만약 다시 그 친구가 올린 게시글을 보기를 원하시면? 숨 긴 계 정 을 취소 해 주시면되고요~ 취 소가 아니라도 검색에서 그 사용자의 계 정을 검색 후 타임라인에 들어가게 되면? 게시물들을 볼 수 가 있습니다.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를 설명드리기 전에 먼저 인스타그램 계 정 을 숨 기 기 하는 방법부터 설명을 드리는것이 훨씬 더 이해가 잘 가실 것 같습니다. 본 내용은 PC 웹 환경이 아닌 Mobile 모바일 instagram 에서 적용되는 내용입니다. PC 웹 환경에서는 기능 사용이 제한되는 부분이 있어서 Mobile 환경에서 해주셔야 합니다. 먼저, Mobile 환경에서 Instagram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instagram 앱을 실행시키면

집모양 아이콘 Home 항목에 위치해있어 팔로워 상태의 친구들이 올린 게시글들을 볼 수가 있는데요~ 인스타 계정 숨기기 를 하려면? 사진과 같이 게 시 물의 오른쪽을 보면 가로 점 세개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터치를 합니다.

 

 

여러 메뉴들이 나올 것입니다.

1. 신고

2. 숨기기

3. 팔로우 취소

4. 링크 복사

5. 공유 대상

6. 게시물 알림 설정

중에서 2번 숨 기 기 를 터치해주세요.

 

 

인스타 계정 숨기기 의 목적은?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지 않기 때문에 알 방법이 없습니다. 차단과 다르게 상대방의 프로필에 들어가면 숨 기 기 상태에서도 게시글들을 볼 수 있고 원한다면 언제든지 취 소 를 할 수가 있습니다. 

 

xxx님의 콘텐츠를 숨기시겠어요? 라고 창이 뜨면

두가지 입니다.

1. 게시물 숨기기

2. 게시물 및 스토리 숨기기

 

2번을 터치해보겠습니다.

 

 

화면에 작은 글씨로 '숨 김' 이라고 나오면

방금 설정이 적용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stagram 계 정을 차단하는것과 다르게 

인스타 숨긴계정 은 위 사진과 같이 검색창에서 해당 사용자의 이름(아이디)를 검색 후 프로필에 들어가면?

 

 

게시글들을 예전과 동일하게 보실 수 있다는 점에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은 숨 긴 계 정으로 처리가 됬는지는 알림이 따로 가지 않기 때문에 알 방법이 없습니다. 프로필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가로 점 세개 아이콘을 누르면?

 

 

숨 긴 계 정 보다 더 강력한

(제한, 차단)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내 스토리 숨 기 기 ' 기능도 사용할 수 있죠. 나머지 기능들에 대해서는 다음번 시간에 따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는 인스타 계정 숨기기 기능에 대한 설명 내용이었고요~ 이제 본론입니다.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를 하기 위해서는?

아주 간단합니다. 우측 하단에 본인의 instagram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이어서 우측 상단에 석삼 (한자)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여러 메뉴들이 나올 것입니다.

그중에서 '설정'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설정 > 공개 범위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지금까지 들어가는 과정을 정리하면?

설정 > 공개 범위 > 숨긴 계 정 이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를 바로 하실 수는 없고,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설정에 공개범위에서는 과거에 내가 어떤 설정을 했다면

내역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보시는바와 같이 '게시물 및 스토리 숨 김' 이라고 나오죠?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를 하기 위해서는? 친구의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친구의 프로필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게시물 수, 팔로워 수, 팔로잉 수 가 화면에 보이는데요~ 아래에 보면 '메시지' 옆에 '팔로잉' 항목 우측에 아래 방향으로 화살표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아래 방향 화살표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를 하기 위해서는?

팔로잉 > 일시 차단 > 스토리, 게시물 항목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저는 두가지 항목을 모두 숨 기 기 했기 때문에 이렇게 뜨는데요~ 만약 게시물 만 보이지 않게 했다면? 여기 항목에 '게시물' 이름만 뜰 것입니다.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하는 방법으로는?

친구의 프로필에서 팔로잉 > 일시 차단 항목에 들어가셔서 현재 활성화 되어 있는 항목의 버튼을 아래와 같이 왼쪽으로 버튼을 이동시켜 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 설명에도 나와있듯이 상대방은 회원님이 Instagram 에서 자기 콘텐츠를 숨.긴 사실을 알 수 없다고 나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오른쪽 위치 파란색 불 버튼에서 왼쪽 위치 하얀색 버튼으로 표시가 된다면? 왼쪽으로 버튼을 모두 이동해주신다면? 게시물과 스토리를 다시 예전처럼 정상적으로 친구의 글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와 계 정을 숨 기 기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글씨체 바꾸기  (0) 2023.10.08
인스타 하이라이트 커버 추천  (0) 2023.09.26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0) 2023.07.28
인스타 릴스 없애기  (0) 2023.07.20
인스타 해시태그 숨기기  (0) 2023.06.1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