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스타그램
  3. 인스타 하이라이트 커버 추천

인스타 하이라이트 커버 추천

· 댓글개 · 포히드너

 

인스타 하이라이트 커버 추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instagram 계정을 꾸미기를 할때 기존에 Story highlight 를 추가해 운영을 하시는분들은? Cover 이미지를 통일시켜 인싸 스타일을 만드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본인이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프로필 Highlight Cover를 예쁘게 꾸미기 를 원하신다면?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인스타 하이라이트 커버 추천" 이미지를 직접 만들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앱을 소개하고 사용하는 방법, 그리고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 커버 만들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합니다.

 

 

현재 현업에서 디자인일을 하시는 분들은? 사진 규격에 맞게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image를 직접 제작을 하실 수 있지만 저처럼 이쪽 계통과 거리가 먼 일반 사용자분들은? 캔바 Canva 라는 무료 온라인 디자인 제작 툴 앱을 이용해주시면 쉽게 무료 이미지, 유료 이미지를 받으셔서 적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캔바 Canva 회사에 대한 간단 소개를 드리면? 2012년에 창립했고, 오스트레일리아 시드니, 직원 수는 1,157명, (블로그 및 전자책 디자인 이미지, SNS 이미지, 교육, 이벤트, 영감,마케팅 자료, 소셜 미디어 및 이메일 머리글, 소셜 미디어 게시물, 계획표 및 일정표)테마 관련된 디자인을 직접 만들어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모바일 환경에서 iOS 는 앱스토어 appStore 에 들어갑니다.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은 Google Play 에 들어갑니다. 

 

 

아이폰 용 iOS Canva 앱 설치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용 Android Google Play 앱 설치 (바로가기)

 

 

바로가기를 통해 앱 설치를 하는 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아이폰은 이중 클릭하여 설치, 안드로이드는 안면인식으로 캔바 CANVA 앱을 설치합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커버 추천 하기에 좋은 이미지를 직접 만들거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앱인 Canva 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캔바 앱을 실행 시킵니다.

 

 

서비스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가입]을 클릭 후 이어서 세가지 경로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1. 페이스북 Facebook 계정

2. 구글 계정

3. 애플 계정

 

저는 1번 페이스북 계정을 연동해 가입을 했습니다.

 

 

Get the most out of Canva 라는 메세지가 나오면?

OK 를 누릅니다. 이후에 인스타 하이라이트 커버 추천 하기에 괜찮은 이미지를 얻으려면? 상단에 검색창에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 후

 

 

인스타 스토리 하이라이트 커버 라고 입력을 합니다.

사진과 같이 입력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관련된 Cover image들이 나오는데, 무료 라고 적혀있는 디자인이 있고, 적혀있지 않은 유료 자료도 있습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커버 추천 자료 입니다.

무료 라고 적혀있는 디자인도 상당히 깔끔하면서 사용하기에 괜찮은 이미지들이 많습니다. 

 

 

제 눈에 들어오는 instagram Highlight Cover image가 있어서 쵸이스를 했습니다. Click 을 하면?

image를 편집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그림을 클릭하면? 색상을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변경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아래에는 색상 팔레트가 있습니다.

 

 

배경 Cover 색상도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연주홍에서 청록색으로 색상을 변경했습니다. 편집을 마치신 후에는? 저장을 하려면? 우측상단에 공유 버튼 옆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카메라 롤에 저장함 이라고 메시지가 떳다면?

인스타 하이라이트 커버 추천 자료가 '사진' 앱에 들어가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캔바 앱에서는? 디자인을 저장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이제 캔바 앱을 닫고 

 

 

instagram 앱을 실행시킵니다.

지금부터는 인스타 하이라이트 커버 만들기 를 해볼 것입니다. 두번째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my Story' 내 스토리에 들어갑니다.

 

 

미리 준비한 인스타 하이라이트 커버 추천 이미지를 앨범에서 찾아 쵸이스를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우측 하단에 [받는 사람] 

아이콘을 클릭 후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내 스토리] 공유 를 Click 합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커버 만들기 를 할때 주의점이 있습니다.

내 스토리 공유를 할때 '기타 공유 대상' 항목에서 '하 이 라 이 트 에 추 가' 에 아래로 방향 아이콘을 클릭 후

 

 

새로운 Highlight 에 제목을 적어줘야 합니다.

instagram Highlight Cover Recommendation 을 한글로 적고 [추가] 를 합니다. 원하시는 제목 이름을 적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를 했다면? 두번째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이 나올것입니다. 추가됨 이라고 뜨면? [완료]를 누릅니다.

 

 

instagram 앱 하단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시

사진과 같이 인스타 하이라이트 커버 추천 이미지가 [프로필 편집] 항목 바로 밑에 생성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어서 다른 instagram Highlight Cover 생성을 원하시면? 옆에 + 새로 만들기를 눌러 다른 recommendation image를 추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highlight cover 를 클릭하면?

위에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평소에 제과점에 가면 사먹는 빵인데요~ Highlight Cover 로 지정하기에 괜찮은것 같습니다. 

 

 

인스타 하이라이트 커버 추천 이미지로 스토리 게시물을 공유할때

내 스토리에서 공유됨에서 '하 이 라 이 트 에 추가'를 누르지 않고 [완료]를 누르신 분들은? 위와 같이 [홈 아이콘]을 클릭 후 My Story 내 스토리에 들어갑니다. 그런다음 [하 이 라 이 트]를 클릭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보기에 Highlight Cover 이미지가 보인다면?

체크를 클릭하시면 되고, 없다면? +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새로운 하 이 라 이 트 아래에 제목을 입력 한 후에 아래에 [추가]를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스크린샷과 같이 하 이 라 이 트에 추가됨 이라고 메시지가 나오고 파란색 글씨로 적혀있는 프로필에서 보기를 누르면? 홈 아이콘 클릭 후 프로필 편집 바로 아래에 instagram Highligh Cover 아이콘이 생성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 하이라이트 커버 추천" 하기에 괜찮은 이미지를 직접 디자인(만들기)하거나 앱을 통해 만들어진 디자인을 다운로드 받아 instagram highlight cover 만들기(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프로필사진 확대  (0) 2023.10.18
인스타 글씨체 바꾸기  (0) 2023.10.08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0) 2023.09.05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0) 2023.07.28
인스타 릴스 없애기  (0) 2023.07.2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