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스타그램
  3.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 댓글개 · 포히드너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SNS 중 instagram 은 국내에서 유명한 (연애인, 셀럽, 모델, 아나운서, 스포츠선수)은 모두 공식계정을 보유할 정도로 일반인들도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 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이용을 하는 플랫폼의 경우에는? 매년마다 꼭 한번식 좋지 않은 Error 불편 문제점들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에러 증상으로는? 새로고침 아이콘이 계속해서 뜨고, "화면에서 사라지지 않는 경우", "피드를 새로 고칠 수 없습니다. 라고 뜨는 경우", "활동을 읽어들일 수 없습니다." 가 대표적인 오류 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발생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다행히 자주는 아니지만, 꼭 간혹 이런 Error 를 경험하고 나면 저도 그렇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instagram 을 더이상 이용하기가 꺼려집니다. 어차피 플랫폼이라면? 페이스북 메신저도 있고, 핀터레스트, 트위터, 페이스북, 틱톡 등 정말 찾아보면 많습니다. instagram 를 꼭 해야하시는 분들은? 이용자가 많아서 인플루언서로써 광고성으로 수익을 얻기 위해, 제휴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도 있지만 협찬, 스폰서 활동이 포함이 될 것입니다.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꼭 이 플랫폼만이 답은 아닌것 같습니다. 매년마다 Error 가 있고, 페이스북 도 해킹, 오류 로 정말 문제가 많습니다. 

 

 

instagram 은 데스크탑 PC 환경에서는 웹용으로 로그인해서 이용을 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으실것 같고

사진과 같이 모바일에서 주로 이용을 하시는데요~ 이런 불편한 Error 도 모바일에서 주로 나타나는 문제입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위 사진과 같이 새로운 feed 를 최신화 (새로고침)을 시도했는데 새로고침 아이콘이 계속 화면에 표시가되고, 사라지지 않습니다. 정말 여러 증상이 있을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를 꼽으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뉴스피드 새로고침 불가

2. 활동을 읽어들일 수 없음

3. DM 메세지 전송 불가

 

Error 가 발생할때는 위에 세가지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가 발생한 사진 입니다.

피드를 새로 고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오며 프로필 Profile 을 읽어들이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사진 등을 확인하려고 해도 불가능합니다. 그런데 또 신기한 점은? 돋보기 모양의 검색 아이콘을 눌러 해시태그 검색은 가능하다라는 점 입니다. feed 를 읽는데 (최신화) 시키는것은 불가능하나, 검색기능은 또 먹통이 아닙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또다른 유형입니다.

[내 소식]에 들어가면? 활동을 읽어들일 수 없습니다. 라고 뜹니다. 역시 새로고침 아이콘이 나오고 아무리 손가락을 이용해 새로고침을 시도하더라도 활동을 읽어들일 수가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그러면 해결방법은?

instagram 서버 자체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환경에서 앱을 꾹 눌러서 [앱 제거]를 해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앱 제거를 했다가 다시 재설치를 하면 해결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해도 instagram 자체적인 문제라면? 물론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instagram 은 정기적으로 새로운 업데이트 버전을 배포합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의 버전은 다릅니다. iOS 14 에서 최신 업데이트 버전은? Version 166.1 입니다. 휴대용 기기가 구형폰이고, 앱 버전도 구버전이면 알 수 없는 오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구형기기에서는 업데이트를 하지 않고 사용하시는것이 Error 발생하는 것을 줄일 수는 있지만 근본적인 해결은 되지 않는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해결하는 방법은?

아이폰 iPhone 기기에서는? 설정에 들어가서

 

 

설정 - 일반 순서대로 들어가서

최신 iOS 운영체제로 업데이트를 시도할 수 있는데요~

 

 

iOS 최신 업데이트에는 보안 성능, 호환성, 추가기능들을 포함합니다. 

전체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이 호환성 및 각종 버그 등, 특정 기능 에러 등을 수정해서 최신 업데이트를 배포하는데요~ 설정 > 일반 > 정보 순서대로 들어가면?

 

 

설치해야 할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이 있다면?

wi-Fi 연결을 하신 후에 최신 iOS, 운영체제로 업데이트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가장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은? iOS 14.2 입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방법대로 했는데, 문제가 나아지거나 해결이 되지 않으셨다면? 이는 instagram 자체적인 서버 문제일 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느리면 하루? 빠르면 2시간 내에 해결이 되더군요. 이상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피드 오류" 발생시 문제를 해결하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스타그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타 하이라이트 커버 추천  (0) 2023.09.26
인스타 숨긴계정 취소  (0) 2023.09.05
인스타 릴스 없애기  (0) 2023.07.20
인스타 해시태그 숨기기  (0) 2023.06.19
인스타 스토리 글씨 움직이기  (0) 2023.06.0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