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에어팟 보증기간

에어팟 보증기간

· 댓글개 · 포히드너


에어팟 보증기간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Apple AirPods 디자인도 독특하고 이번에 나온 Pro 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들어가 외부소음이 차단된 느낌이 있고 아주 착용감도 좋은데요~ 새로 기기를 구입하시고 사용을 하시다 어느날 갑자기 '통화 안됨' 또는 '한쪽 AirPods'에서만 소리가 나는 증상이 있어서 수리를 받고자 AS 보증기간 을 확인할때가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이것과 관련해서 '에어팟 보증기간' 을 확인하는 몇가지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Apple의 모든기기가 Serial number 를 알아야 애플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확인하기 포털에서 로그인 후 일련 번호를 입력 후 남은 보증기간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평소에 잘 관찰하지 않으면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500원 짜리 동전의 앞면 새의 방향은? 오른족, 왼쪽 어느 방향을 보고 있을까요? 정답은 오른쪽 입니다. AirPods 의 serial number 는 어디에서 확인이 가능할까요? 블루투스 환경설정?, 기기? 혹은 무선 충전 케이스에서 가능할까요? 아래에 사진 자료로 준비했습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설정 > Bluetooth > AirPods 에서는 에어팟 보증기간 을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본제품으로 넘어가서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이번에 나온 Pro 가 아닌 AirPods 2세대 무선 충전 제품입니다.

전면 케이스에는 초록색, 주황색 불이들어오는데요~ 뒷면으로 뒤집어보면?



Designed by Apple in California , Assembled in China 

디자인은 캘리포니아에서 제조는 중국공장에서 생산이 됐다고 합니다. 그러나 어디를 보아도 에어팟 보증기간 을 확인할 수 있는 Serial Number 가 적혀있지 않습니다.



애플 유저 이시라면?

컴퓨터로는 아이맥 또는 맥북을 사용하실탠데요~ PC에서 애플 서비스 지원 checkcoverage 닷컴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좌측 상단에 사과모양 아이콘을 클릭 후 [이 Mac에 관하여]에 들어갑니다.



PC환경에서 에어팟 보증기간 을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이 Mac에 관하여 > 서비스 > 나의 서비스 및 지원 보증 기 간 상태 확인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보증 기간 및 서비스 옵션을 확인하려면, 일련 번호를 Apple에 보내야 합니다. 다른 신원 정보는 보내지 않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허용]을 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을 먼저 해주신 다음 파란색으로 적혀있는 [일련 번호를 찾는 방법] 항목을 클릭하시거나 제가 만든 (바로가기) 를 이용하면 보다 쉽게 관련 페이지에 접속할 수가 있습니다.



애플은 AppleStore에서 판매하는 전제품의 보증에 대해서 일련 번호를 찾는 방법을 홈페이지에 가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Apple Watch, iPod, iPhone, iPad, iPod Touch, Macbook Pro, Mac mini, Mac Pro, AirPods , 그밖에 무선연결 디바이스 까지 전제품 입니다. Airpods 항목을 클릭하면?



사진과 같이 에어팟 보증기간 확인하는 방법을 친절히 알려줍니다.

AirPods과 충전 케이스에는 동일한 일련 번호가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또한 iPhone , iPad 등에 연결된 상태에서 설정의 정보에서도 일련 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고 알려줍니다.



충전 케이스가 없는 모델도 있으니 제품을 구입하셨을때 포장 상자가 있는 경우에는? 바코드 옆에 보면 Serial Nubmer 를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빨간색 테두리를 쳐놓은 곳을 보시면 영문으로 Serial No. 라고 보이죠? 에어팟 보증기간 을 확인하기 위해 시리얼번호를 찾는법은 총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사진과 같이 포장 상자에서 바코드 옆에 있는 일련 번호.



에어팟 보증기간 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시리얼번호가 필요합니다. Serial Number 찾는 두번째 방법은?

사진과 같이 무선충전케이스에서 뚜껑을 오픈(연 상태)에서 왼쪽에 보시면 영문 작은글씨로 Serial Number 고 적혀있습니다.



에어팟 보증기간 을 확인하기 위해 Serial number (일련번호)를 찾는 세번째 방법으로는?

AirPods 좌(왼쪽)/우(오른쪽) 각각에 밑에 보면 세줄의 글씨가 적혀있는데요~ 세번째 줄에 보면 영문 코드가 보일 것입니다. 작은글씨라 잘 보셔야 보입니다. 거기에 Serial number 가 적혀있습니다. 무선충전케이스의 것과 동일합니다. 



에어팟 보증기간 확인하기 위한 Serial Number를 찾는 네번째 방법으로는?

AirPods 과 다른 전자기기 (아이폰, 아이패드)에 블루투스를 활성화시킨 후 연결상태에서 해야합니다. 연결이 중간에 끊어지거나 하면 사라집니다.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 > 일반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설정 > 일반 > 정보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이름, 소프트웨어 버전, 모델명, 모델번호, 일련 번호, 제품 보증이 있는데요~ (아이폰 신형의 경우) 여기에 아이폰 보증기간이 나옵니다. AirPods 무 상 기 간이 아니기 때문에 화살표 방향으로 아래로 내려주면?



사진과 같이 [EID] 아래에 보시면

영문으로 AirPods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터치를 합니다.




제조업체, 모델 Number 그리고 바로 아래에 일련번호 인 Serial Number 가 적혀있습니다. 이 Number 를 아래와 같이



checkcoverage 애플 닷컴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일련 번호 입력하기'에 그대로 붙여넣기 하신 후에 아래에 그림코드 를 입력 후 [계속]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라고 나옵니다. 유효한 구입일, 전화 기술 지원, 수리 및 서비스 보증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의 전제품은 상품을 구입하신 날짜로 부터 1년간 무상으로 보증을 해줍니다. 추가로 아래와 같이

2019/10/06 - [인터넷/정보] -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방법


애플케어 플러스를 구입 후 이용하시면 무상으로 수리받을 수 있는 기 간을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AirPods 도 별도의 케어가 있습니다. 자주 AirPods 을 바닥에 떨구시는 분들은? 충격으로 인해 통화안됨 또는 한쪽 에어팟에서만 소리가 나는 고장 문제를 경험하실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본문의 내용대로 무상수리 받을 수 있는 기 간을 확인 후 애플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서 수리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에어팟 보증기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빙 이용권 해지  (0) 2020.03.02
에어팟 이름 바꾸기  (0) 2020.02.25
토스 계좌연결  (0) 2020.02.11
싸이월드 로그인 오류  (2) 2020.02.06
갤럭시노트10 배경화면  (0) 2020.01.1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