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티빙 이용권 해지

티빙 이용권 해지

· 댓글개 · 포히드너


티빙 이용권 해지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Tving 은 넷플릭스와 같은 OTT 서비스로 국내 CJ ENM 이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정말 다양한 OTT 서비스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Tving 만의 장점이라면? 비교적 저렴한 금액에 여러 채널들을 다시보기 이용할 수 있는 점 때문에 이용을 하시는분들이 계실것 같은데요~ 저도 어떤 콘텐츠를 다시보기를 하기 위해서 정기결제를 했다가 더이상 서비스를 이용을 하지 않아 해지를 하게 됐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티빙 이용권 해지"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또는 PC 웹 환경에 접속하셔서 어렵지 않게 정기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꼭 TV가 아닌 스마트폰 모바일 환경에서도 VOD 주문형비디오 콘텐츠를 볼 수 있고, 원한다면 (해외 미드, 중드,일드) 여러 작품들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Tbing 만이 가지는 큰 장점이라면? 넷플릭스, wavve 등 다른 OTT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의 경우에는 동시 시청에 제한을 두고 있는데요~ 1명, 4명, 6명 등 동시 다수 기기에서 시청, 디바이스별 접속 대수에 따라 요금제를 더 비싸게 받고 패밀리 이용권까지 따로 만들어서 판매를 하는데요~ 티빙은 다른 업체와 다르게 동시 시청에 제한이 없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 것 같습니다. 



여러 대수 제한은 없지만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가 한정되어 있는 것은 단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국내 LIVE 방송, 영화를 이용하기에는 괜찮지만 미드나 일드, 중드 등 해외권 콘텐츠를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볼만한 콘텐츠가 없다고 느끼실 수 있는데요~ 이런 이유 때문에 Tving 정기결 제 취소 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티빙 이용권 해지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모바일 Tving 앱 또는 PC Web 환경에서 이용하시기 편하신 환경에서 정기결제 구독취소 를 시킬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 환경에서는? 먼저 하단에 있는 [MY] 항목을 터치합니다.



환결설정에 들어가시는 것이 아니라

좌측상단에는? 현재 이용하고 계신 티빙 이용권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데요~ 티빙 이용권 해지 를 하기 위해서는? 제 경우에는? "Tving 무제한 정기권을 사용하고 있어요." 라고 화면에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이 항목을 터치 합니다.



처음 서비스 상품을 결 제시에 CJ ONE 회원이신 경우에는? 5,900원 에 달에 구독제로 이용하실 수 있지만 SNS 채널을이용해 가입한 회원이신 경우에는? 요금제가 6천원이 더 비싼 11,900원 에 이용을 해야하더라고요. 저는 CJ ONE 회원으로 Tving 무제한 정기권 을 결 제했었기 때문에 5,900원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정기결제 취소 를 하지 않으면 다음달에 자동으로 또 결 제가 되기 때문에 계속해서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티빙 이용권 해지 를 꼭 해주셔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청록색 테두리를 쳐놓은 항목인 '이용권 변경하기' 를 터치합니다.



이후 나오는 메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권 변경은 정기결제일 이후, 월 1회 가능합니다.' 꼭 통신사 멤버십의 vvip 혜택을 이용할때와 유사한 문구가 나옵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최근에 결 제하신 이용하고 계신 상품 서비스 이름 '무제한 플러스' 라고 나오죠? Tving 의 모든 방송과 월정액 무제한 영화관 내 Lite 영화 500여편을 초고화질 1080P로 시청할 수 있지만 구독형식 결제 후 사용을 하실 일이 없으시다면 다음달 결제한 날짜에 맞춰서 자동으로 같은 금액이 결 제되기 때문에 티빙 이용권 해지 를 하기 위해서는? 보기에 있는 '이용권 해지 신청'을 터치해주셔야 합니다.  



이어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건데요~

예를들어) 첫날 결제를 하시고 해 지 신 청 을 하게되면? 바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게 되는것이 아니라 '무제한 정기권' 에서 '30일권' 으로 변경이 됩니다. 마감일에 맞춰서 따로 스마트폰 달력에 체크를 하실 필요없이 한달간만 이용을 원하신다면? 바로 첫날 결제를 하시고 해지 신청 화면에서 [해 지 신 청]을 터치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티빙 이용권 해지 를 신청하면?

사유를 선택하라고 (필수)항목이라고 나옵니다. 찾는 VOD 서비스가 없어서, 타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생각보다 서 비 스 이용을 하지 않아서, 서비스 장애나 에러가 많아서, 이용 가격이 비싸서, 서비스 이용이 복잡하고 어려워서 설문 항목중 임의의 항목을 선택 하신 다음 아래에 빨간색 '해지하기'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티빙 이용권 해지 는 위에 사진과 같이

정기결제가 해 지 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 창이 뜨고 아래에 첨부한 사진과 같이 나온다면



정상적으로 잘 처리가 된 것입니다.

아까는 무제한 정기권 > 무제한 30일권 으로 변경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달력 등에 알림 등을 맞출 필요없이 한달만 이용을 하기를 원하신다면? 첫날 결제후 바로 해 지 를 해서 정기권 > 30일권 으로 만드는것도 괜찮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아래 적혀있는 유효기간까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고, 기간이 지나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Tving App [MY] 항목을 터치시 나오는 좌측 상단에 문구도 함께 변경이 되었더라고요~

Tving 무제한 정기권 > 30일권 으로 변경된 것이 보이죠? 모바일 앱에서는 위의 과정대로 해주시면 티빙 이용권 해지 를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PC 웹 환경에서도 유사하게 해주시면 되는데요~

먼저 계정에 로그인을 하시고 본인 이름이 나오는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사진과 같이

1. 마이티빙

2. 로그아웃


1번 MY TVING 항목에 들어갑니다.



현재 이용중인 서비스 이 용 권 정보가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구매내역 옆에 있는 이 용 권 항목에 들어가면?



현재 이용중인 상품 항목이 뜰 것입니다. 상세보기에 들어가셔서 이곳에서도 Tving 정기결제 취소 를 하실 수 있습니다. PC, Mobile 에서 모두 해 지 가 되지 않는다면? Tving 고객센터 (1670-1525)로 문의하셔서 직접 유선상 전화로 진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티빙 이용권 해지'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펭수 색칠공부 도안  (0) 2020.03.10
구글 캘린더 동기화  (0) 2020.03.04
에어팟 이름 바꾸기  (0) 2020.02.25
에어팟 보증기간  (0) 2020.02.12
토스 계좌연결  (0) 2020.02.1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