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에어팟 이름 바꾸기

에어팟 이름 바꾸기

· 댓글개 · 포히드너


에어팟 이름 바꾸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AirPods 은 이제는 대중들의 필수탬이 된 것 처럼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Apple AirPods2 2세대 모델 또는 이번에 나온 AirPods Pro 제품을 귀에 꽂고 음악감상하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음악만 듣는것이 아니라 패션아이템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BlueTooth 찾기를 하면 주변에 있는 여러 기기들이 나옵니다. 이때 검색되는 주변 기기들로 AirPods 이 아니라 '애칭' 같은것을 만들어 에어팟 이름 바꾸기 를 해주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에어팟 이름 바꾸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가장 최신 제품인 에어팟 프로 제품에서도 이전 세대 제품의 설정법과 동일하게 할 수 있습니다.



AirPods Pro 는 포스 센서가 있고 블루투스 환경에 들어가면 왼쪽 또는 오른쪽 AIRPODS 길게 누르기 속성이 있습니다. 이때 설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는? 노이즈 감쇠 (캔슬링), 끔, 노이즈 수용 설정이 되더라고요~ 에어팟 이름 바꾸기 를 하려면? 아래와 같이 이전세대와 완전 똑같이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내용 아주 간단하고요~ 사진을 보시고 바로 나만의 AirPods 애칭을 만들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Apple AirPods 은 블루투스 이어폰 입니다.

따라서 사용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는 제어센터에서 [블루투스 BlueTooth]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신다음



에어팟 이름 바꾸기 를 하려면?

블루투스를 먼저 활성화시킨다음 무선충전 케이스에서 에어팟을 꺼냅니다. 충전 케이스 뚜껑이 닫히지 않게 열려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무선충전케이스의 배터리잔량과 AirPods 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이 나옵니다.



에어팟 이름 바꾸기 를 하시려면 먼저 스마트폰고 AirPods 과의 페어링이 되야 하는데요~

블루투스 Bluetooth 가 활섷화 된 상태에서 사진과 같이 무선충전 케이스의 뚜껑을 열려있는 상태로 둡니다.  



무선 충전케이스 뚜껑이 닫히거나 제대로 오픈(열려있지 않다면?) 사진과 같이 연결 안 됨 이라고 뜰 수 있습니다.

무선 충전케이스 뚜껑을 연 상태에서 AirPods 이라고 기본이름이 적혀있는 항목 오른쪽에 항목을 터치합니다.



만약 사진과 같이 중간에 무선충전케이스 뚜껑이 닫히게 되면

페어링 실패로 (연결 실패)라고 뜹니다. 



에어팟 이름 바꾸기 를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무선충전케이스 뚜껑을 연 상태에서 AirPods 이름 오른쪽에 보시면 i 동그라미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터치 합니다. 에어팟 프로 도 동일하게 할 수가 있습니다. 



좀더 확대를 해보면? 사진과 같습니다.

연결됨 옆에 보시면 동그라미 안에 i 문자가 들어있는 아이콘이 보이죠? 손가락으로 터치를 합니다.



그러면 이전 세대 구형제품 1,2 에서는 왼쪽, 오른쪽 (재생, 일시정지, 다음 트랙) 등을 설정할 수 있고, 최신기기인 AirPods Pro 에서는 길게 누르기 동작이 추가돼 왼쪽, 오른쪽에 소음 제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이름 바꾸기 를 하시려면? [이 기기 지우기] 아래 항목에 보시면 [이 름] 이 있죠? 기본 Name 은 AirPods 이라고 적혀있을 것입니다. 이 문구를 지우고, 애칭을 적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손가락으로 한번 터치를 하면?

화면과 같이 수정할 수 있는 입력란이 나옵니다. 적혀있는 글씨들을 모두 지워주시고 



저는 블로그 닉네임인 forhiddener 을 입력 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원하시는 남자,여자친구 애칭을 적어주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원하시는 Name 을 입력하신 후에는 키보드 자판의 [Done]을 누르면 에어팟 이름 바꾸기 를 할 수가 있습니다. 너무 간단하죠? 



사진과 같이 forhiddener 라고 Name 이 변경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BlueTooth 에서 기기를 찾을때도 변경된 네임으로 나오더라고요~

뿐만아니라 아래 사진과 같이



원래 사용중인 메인 휴대폰이 아닌 서서브 휴대폰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킨 다음 AirPods 무선충전 케이스를 열었더니 사진과 같이 배터리 잔량을 알려주는 사진 화면이 나오면서 네임도 같이 변한 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찾기에서 기기를 검색할때도 물론 이 이름으로 나옵니다. 이상 지금까지 '에어팟 이름 바꾸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캘린더 동기화  (0) 2020.03.04
티빙 이용권 해지  (0) 2020.03.02
에어팟 보증기간  (0) 2020.02.12
토스 계좌연결  (0) 2020.02.11
싸이월드 로그인 오류  (2) 2020.02.0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