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페이스북
  3. 페북 페메 다크모드

페북 페메 다크모드

· 댓글개 · 포히드너


페북 페메 다크모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오늘은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가 되면서 등장한 기능인 '페북 페메 다크모드'와 관련해서 페메 다크모드 하는법, 해제 등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facebook 은 아이폰에서 메신저 (채팅)을 하려면? 앱스토어에서 Messenger 앱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을 해야하는데요~ 안드로이드도 Messenger 앱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다크모드? 다른말로는 야간모드 라고도 하는데요~ 이 기능은 왜 있을까요? 요즘 나오는 모니터들, TV들에는 블루라이트 차단하는 기능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데요~ 그리고 또 하나 기본으로 들어있는 기능이 바로 '다크모드'인데요~ 이것은 뭐냐면? 야간에 컴퓨터나 모바일, 태블릿pc 등으로 메신저 등을 할때 보통 일반 mode인 하얀색 테마이면 눈피로감을 느끼게 되는데요~ 'darkmode'는? 시력보호, 눈 피로감을 적게 느끼게 하기위해 만들어놓은 기능입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볼까요?

아, 그전에 아이폰이든,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이든 facebook 자체에서 다크모드를 설정하는 기능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재는 메신저에만 있는 기능이고요~ 편법으로 아이폰에서 설정을 하는 방법이 있고, 이 내용은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다루겠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도 이같은 기능이 없기 때문에 별도의 다른 앱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컬러를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정리하면? 메신저에서만 dark mode 를 사용할 수 있다가 되겠습니다. 쉽죠? 



페북 페메 다크모드 하는법은? 어떻게?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기종 모두 Messenger 앱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facebook 계정에 로그인을 하시고요~ 숨어있는 Dark Mode를 찾아야 합니다. 



왜 Dark Mode가 숨어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재미를 위해서 약간의 노력을 하면 보다 재미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라는 머 그런것 같습니다. facebook 개발진들이 알겠죠? 페이스북 메신저 다크모드 를 찾으려면? 위 사진과 같이 하단에 채팅 아이콘을 터치 하고 1:1 대화 상대를 찾아야 합니다. 친구나 가족, 대화를 할 수 있는 대상이면 됩니다. 상대방이 응답을 하지 않아도 되요^^; 



위와 같이 여러 문구를 보내도 응답이 없는 친구입니다. 그럼 어떻게 페북 페메 다크모드 기능을 찾느냐?가 문제인데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채팅할 대상을 찾으시고, 채팅 입력란 밑에 보시면 '이모티콘' 이 있죠? GIF 움짤 옆에 있더라고요~ 이모티콘을 찾으셨다면? 아래와 같이



채팅방 > 대화입력창 > 이모티콘 > 동물 모양 아이콘 > 달님 위의 순서대로 진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사진에서 보이는 초승달? 모양 이모티콘을 친구에게 보내주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페북 페메 다크모드 기능은 위와 같이 채팅 대상에게 초승달을 보내게 되면? 이스터에그 맞나요? 다양한 표정을 갖은 달님들이 막 채팅방 위에서 떨어집니다. 저는 이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ㅎㅎㅎ 재미있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하고, 그러면서 '다크 모드를 찾으셨군요! 회원님의 친구도 달 이모티콘을 보내 잠금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라는 안내 창이 뜹니다. 설정을 원하시면? '설정에서 사용해보기'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바로가기를 이용하시지 않아도 괜찮아요~

위와 같이 하단에 채팅 아이콘을 터치 후 '채팅'에 자신의 프로필 사진 (프사)를 터치해도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활동 상태 위에 보시면 페이스북 메신저 (페메) 다크모드 기능이 새로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메 다크모드 사용법은?

익숙한 화면이죠? 아이폰 사용자분들이시라면 스위치를 오른쪽으로 밀면 활성화, 왼쪽으로 이동시키면 비활성화가 됩니다. 구분은 초록색 불이 들어오느냐 아니면 하얀색 배경 그대로인가를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테마도 검정으로 변하겠죠? 해제는 정말 간단합니다. 반대로 스위치를 왼쪽으로 밀면 검정 테마가 해제가 되면서 원래 본연의 테마인 화이트로 변합니다.


페북 페메 다크모드 를 적용시켜봤습니다.

테마 부분이 전체적으로 모두 검정색으로 변했습니다. 야간에 사용을 해봤더니 확실히 눈피로감이 덜한 것 같습니다. 효과를 체감하기 위해서는 조금더 사용해봐야겠어요.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북 프사 없애기  (0) 2019.06.30
페이스북 비밀번호 계정 찾기  (2) 2019.06.23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걸기  (0) 2019.06.02
페북 탈퇴방법  (0) 2019.05.02
페북 비활성화 하는법  (0) 2019.03.1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