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야놀자 예약 취소

야놀자 예약 취소

· 댓글개 · 포히드너


야놀자 예약 취소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첫 회원가입을 하자마자 할인 쿠폰을 주고 야외에 나가서 현위치에서 숙박정보를 얻을때는 간편해서 '야놀자' 앱을 이용하는 편인데요~ 가격이 좀 더 저렴하면서 더 좋은 숙박업소를 찾으셨다면? 혹은 무슨일이 생겨서 갑자기 예약 취소를 해야하는 일이 생길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야놀자 예약 취소"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YANOLJA 의 장점이라면? 국내 최처 숙박 업소를 잘 찾아준다는 점인데요~ 방을 3시간 정도 빌리는 것부터 해서 하룻밤 머무르는 것까지 빌리는것 부터 숙박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쿠폰 등을 통해 잘 활용하시면 보다 저렴하게 잘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Reservation을 하는 것 보다 더 중요한 것이 cancellation regulation을 잘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처음 방을 빌릴때와 취 소 시에 규정이 나오는데요~ 아래에 스크린샷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어떤 규정이 있는지, 야놀자 예약 취소 는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YANOLJA 는 iOS , Android 각 환경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 무료 앱 입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설치를 하신 다음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처음 사용시에는 앱 접근권한 안내 (위치, 사진, 알림)등에 접근권한 허용을 하라고 나옵니다. 확인을 누른다음 다음 앱 사용을 위해 아래 항목에 동의하라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필수 항목에만 체크를 하신 후에 [시작]을 터치합니다.



YANOLJA 에서 알림을 보내고자 합니다. 라고 창이 뜨면, 허용 안함으로 체크를 해주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그러면 기본 화면이 나올탠데요~ 하단에 MY 야놀자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신 다음 (모텔, 호텔, 리조트, 콘도, 펜션, 풀빌라, 게스트하우스, 레저, 티켓, 렌터카, KTX) 등 이번에 KTX 등 렌 터 카 까지 항목이 생겨 이전보다 훨씬 서비스가 다양해졌는데요~



일반적으로 숙박이나 KTX , 국내 레저 등에 예매한 구매내역이 없다면?

0이라고 화면에 표시가 되는데요~ 만약 아래의 스크린샷 처럼 객실 Reservation을 하게되면? 결제를 하기 전에 'cancellation regulation' 자세히 보기 라고 있습니다. 터치를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야놀자 예약 보다 더 중요한 것이 취소규정 인데요~


보시는것과 같이 글씨로 먼가 꽉 채운듯 내용들이 많아서 정리를 하면?

○ 입실 1일 전 24시 전까지는 : 수수료가 없음

○ 당일 취 소 및 No-Show, 입실시간 경과, 실제 입실 후 : 환불불가

- 입실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환불 등이 가능하지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지만 입실시간을 경과해서 늦었거나, 셀제 로 숙박시설에 들어가 이용을 하게 되면 환불이 불가하다라는 말 입니다. 그리고 취 소에 규정이 적용되는 기준일은 입실일 당일이라면? 지금 현재 시간이 오후 7시 이고 9시 예매를 해두었다가 1시간 이내에서는 취소수수료 없이 야놀자 예약 취 소가 가능하지만 1시간 이내 시간이 촉박한 경우에는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고, 경과 했다면? 취 소 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말하는 No-Show란? 사전 연락없이 Reservation 숙소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입니다. 1시간 전에서는 앱에서 Cancellation가 가능하지만 입실 예정인 시간이 30분 , 20분 정도 남았다면 이때는 만약 앱 에서 취 소 가 어렵다면? 고객센터 쪽으로 연락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미성년자 투숙인 경우에는? 청소년 보호법에 따라 미성년자는 (만 19셈만 청소년)의 경우 혼숙이 금지되며, 법정대리인 동행없이 투숙이 불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현장에서 입실이 불가할 경우에는 취 소 및 환불이 어렵다는 점. 미리 확인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모텔 Reservation의 경우에는? 입실시간 경과 후 발생한 Reservation 에 한하여 예 약 완 료 시작으로부터 15분 이내에 고객센터를 통해 전액 Cancellation가 가능합니다. 



야놀자 호텔 Hotel Reservation 은? 완료 시각으로부터 10분 이내에 고객센터를 통해 전액 cancellation가 가능합니다. 또한 천재지변 이나 기상악화에 의한 예외 규정도 나와있는데요~ 천재지변 또는 기상악화 등 불가항력적인 원인으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예외적으로 취 소 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두번째 스크린샷은? 실제 숙소 예 약 시 화면입니다. 체크인 과 체크아웃 시간을 보면 하루 간격 시간차이가 있죠? 도보 또는 차량을 이용하실 건지 꼭 체크를 하셔야 다음 진행을 할 수 가 있더라고요~ 



결제 전에는 위와 같이 (카드, 휴대폰) 등으로 결제 수단을 선택할 수 있고, 금액 정보가 나오고 결제하기를 누르면?

한번더 취 소 정책에 따라 취 소 가 불가하거나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규정을 잘 따라달라고 분홍색 문구로 적혀있습니다. 이에 동의하시면 '동의 및 결제'를 눌러 예 약 하기를 할 수가 있는데요~



금액 결제가 완료가 되면?

두번째 스크린샷과 같이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아까전과 다른점이 있다면?

체크인 예정 숙소 정보가 나오고, 아래에는 지도맵, 전화기 아이콘, QR코드 및 예약번호 확인항목이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으로 알림톡으로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YANOLAJA 앱의 [MY 야놀자] 항목에 들어가면? 국내 숙소 항목에 숫자 1이 표시가 됩니다. 2건이면 2라고 나오겠죠? 서비스가 다양해져서 국내 레저, KTX, 해외 숙소 항목이 있습니다.



야놀자 예약 취소 를 하기 위해서는?

우측 하단에 MY YANOLJA 항목에 들어가 [국내 숙소] 항목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숙소 이용내역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온라인 또는 애플리케이션으로 1시간 전에 예 . 약 을 하셨다면 앱으로 수수료 없이 Cancellation를 할 수가 있는데요~ 사진과 같이 가로 세개의 점을 터치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결제확인/예약취소 항목에 들어갑니다.



결제내역 에는 총 금액, 실 결제금액, 포인트를 사용하셨다면 포인트 사용 내역 등이 나옵니다.

야놀자 예약 취소 를 하기 위해서는? 분홍색 문구 '예약취소'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취 소 규 정 항목이 또한번 나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YANOLJA 규정 내용이 나옵니다. 꽤 길어서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규정에 대해서는 꼭 아셔야 하는 내용은 본문 위에서 정리를 해드렸고요~

사진과 같이 '위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 항목에 체크를 하신 후에 야놀자 예약 취소 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었다면?

결제 취소성공 이라고 창이 뜰 것이며 아래와 같이 



숙소이용내역에 항목에는 아까와 다르게

블러처리? 흐림처리가 되어 보입니다. 위와 같이 나온다면 정상적으로 환불, 취 소 처리가 된 것이며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으로 알림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YANOLJA 에 연결되어 있는 통장 뱅킹앱에 들어가 봤습니다.



위와 같이 전액 수수료 없이 환불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 약을 하시고 당일이라도 입실 전 1시간 전에는 수수료 없이 쉽게 취 소 가 가능하지만 30분, 20분 정도 남았다면 YANOLJA 고객센터로 문의를 해주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에 알림톡 메시지에 들어가보니 위와 같이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야놀자 예약 취소' 규정 방법 및 규정등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  (1) 2020.04.15
구글 아트앤컬쳐  (1) 2020.04.13
에어팟 충전 안됨  (0) 2020.03.21
페덱스 배송조회  (1) 2020.03.20
넷플릭스 아이디 찾기  (0) 2020.03.1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