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구글 아트앤컬쳐

구글 아트앤컬쳐

· 댓글개 · 포히드너


구글 아트앤컬쳐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Google Arts & Culture 를 사용하면 80개국 2,000곳 이상의 문화 기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귀중한 유산과 이야기, 지식을 탭 한번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유명한 명화인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작품을 가까이서 VR로 볼 수 있고, 내 셀카로 예술작품을 만들 수 있고, 실제 크기의 그림을 눈앞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구글 아트앤컬쳐" 앱에 대해 간단한 소개및 사용법에 대해 배워볼까합니다.



Google Arts & Culture 는 전문가가 엄선한 스토리와 디지털 전시회 둘러보기 기능이 있어, 평소에 전시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은 국내에서도 세계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작품들을 디지털 전시회로 둘러보기 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색상과 시대별로 예술 세계 검색하기를 할 수 있고, 유명한 박물관과 문화 유적지를 가상 VR로 둘러보기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VR 가상증강현실, 인공지능 시대인 만큼 이제는 세계 곳곳에 직접 방문을 하지 않아도 명화 감상 및 전시회 등을 구글 아트앤컬쳐 앱을 통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iOS 아이폰 용 환경에서 사용법을 소개해드릴건데요~ 안드로이드 역시 사용법은 동일합니다.

먼저, 구글 아트앤컬쳐 앱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App Store 앱스토어에 들어갑니다.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Google arts & culture 로 검색을 하거나 (바로가기) 를 통해 현재 사용하고 계신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설치합니다. 



Google Arts & Culture 앱은 무료로 설치할 수 있고요~

아이폰 환경에서는 위와 같이 안면인식 및 우측의 이중 클릭하여 설치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Arts & Culture 앱의 아이콘 디자인 입니다.

건축물 모양의 그림이 앱이 인상적인데요~ 실행을 시켜보겠습니다.



구글 아트앤컬쳐 앱은 다양한 기능들이 있지만 한번에 소개를 다 드리기에는 분량이 너무 많아서

카메라로 할 수 있는 몇가지 기능들에 대해서만 소개를 하겠습니다. 앱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가운데 있는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구글 아트앤컬쳐 앱 사용법 입니다.

밑 가운데 부분에 있는 카메라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Arts & Culture 이(가) 카메라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AR로 유사한 예술작품을 찾거나 그림을 보세요. 라고 나옵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구글 아트앤컬쳐 앱에서 카메라 모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Art Transfer

- 사진을 찍어 고전 예술작 품 스타일로 만들어 보세요.

2. Art Selfie

- 나와 닮은 초상화를 찾아보세요.

3. Art Projector

- 예술작품을 실ㅈ제 크기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4. Pocket Gallery

- 몰입형 갤러리를 둘러보며 예술에 한 발짝 더 다가가세요.

5. Color Palette

- 사진의 색상을 사용해 예술작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메뉴인

아트 트랜스퍼 Art Transfer 기능을 사용해 봤습니다.

아이맥을 찍은다음 아래의 스타일 선택 화면에서 명화를 입힐 수 있는데요~ 뭉크의 절규 를 적용시켜 봤습니다.



Art Transfer 기능을 사용하면?

위와 같이 사진을 찍어 고전 예술작품 스타일로 만들수 있더라고요 ㅎㅎ 아이맥에 뭉크 절규 명화가 입혀지지 모양이 새로운것 같습니다. 정지 이미지 또는 움직이는 GIF 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동일한 기능인 A r t T r a n s f e r 기능을 사용해 호두가 담겨진 그릇을 찍은 다음 아래에 명화를 입혀봤습니다. 

그냥 사진만 찍었을때는 예 술작 품이다 라는 느낌이 없었는데, 구글 아트앤컬쳐 앱을 이용해 고전예술작 품으로 만들어 놓으니 먼가 멋진 것 같습니다. 저장을 하기 위해서는? 공유 항목을 터치해주시면 되는데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공유를 누르면 다시 찍기, 저장, 공유 를 할 수가 있습니다. 저장을 누르면?



Arts & Culture 이(가) 사용자의 사진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촬영한 사진을 사용하여 관련 예 술 작품을 찾습니다. 라는 설명이 나오면? 확인을 누릅니다.



구글 아트앤컬쳐 앱에 있는 또다른 기능인 Art Projector 기능을 사용하면?

아까와는 다르게 예술작품의 실제 크기로 감상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법은 카메라 모드에서 물체에 동그라미를 위치시키고 사진 버튼을 누르면? 위로 올리면 예술작품의 VR 로 나옵니다. 



휴대폰을 돌려서 좌/우 위로 올리면 명화 작 품을 실제 크기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저장을 하려면? 위에 Mappa 아래의 공유를 삭제를 하시려면 삭제 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구글 아트앤컬쳐 에 있는 또다른 카메라 관련 기능으로는?

Pocket Gallery 가 있는데요~ 항목을 클릭하면? 몰입형 갤러리를 둘러보며 예 술 에 한 발짝 더 다가가세요 라는 문구의 내용처럼 안내에 따라 방향을 휴대폰 방향을 잡아주시면되는데요~ 중요한 것은 아래에 무늬가 있고 조명이 밝게 비치는 표면을 사용해 보세요. 항목에 다운로드 라고 표시된 표면을 다운로드를 한 후 선택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적용할 표면을 카메라에 물체 피사체를 고정 시키고 아래에 갤러리를 탭하거나 강조표시된 영역으로 드래그를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안내대로 하니까 Chauvet Cave 

36,000 years ago 이전의 발견한 동굴 이라고 합니다. VR 로 보는것 같은 가상 동굴 이미지가 보이더라고요^^;



구글 아트앤컬쳐 사용법으로

내 셀카로 예술작품을 찾는 Art Selfie 를 사용해 전면 카메라로 나를 찍으면 유사한 닮은 초상화 (명화)가 나오는데요 이 기능이 좀 재미있더라고요 ㅎㅎ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인싸놀이용으로 좋을것 같습니다. 그밖에 마지막 다섯번째 카메라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는? Color Palette 가 있는데요~ 이 기능은? 사진의 색상을 사용해 예술작품을 검색할 수가 있습니다. 이미 촬영된 이미지를 앨범에서 선택 하면 이렇게 영감을 준 작 품 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도자기 모양 사물도 나오고, 사람 이미지도 나옵니다. 유사한 예술작품을 찾을때 사용하기에 좋은 기능인 것 같습니다. 그밖에 카메라 기능 말고도 전시회에 직접 가보는것 같은 디지털 전시회 둘러보기 도 할 수 있고, 유명한 박물관과 문화 유적지를 가상으로 둘러보기도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구글 아트앤컬쳐" 앱 소개 및 사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위치 닉네임 변경  (0) 2020.04.22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  (1) 2020.04.15
야놀자 예약 취소  (0) 2020.04.12
에어팟 충전 안됨  (0) 2020.03.21
페덱스 배송조회  (1) 2020.03.2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