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

· 댓글개 · 포히드너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Blizzard 는 스타크래프트, 와우, 오버워치, 디아블로 등 인생게임을 만든 유명한 게임 회사 입니다. 저도 한때 Blizzard 게임에 빠져서 정말 시간가는 줄 모르고 PC방에서 Game 을 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친구과 함께 게임을 하기 위해 Blizzard 홈페이지에 방문해 계정에 로그인을 해보니 장기간 이용을 하지 않아서 '휴면계정'이 되어 있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내용이 아주 간단하니, 본문에 첨부된 스크린샷과 글을 보시고 그대로 따라서 설정 및 인증만 해주시면 바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간만에 친구와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하기 위해 Blizzard 홈페이지에 들어가 로그인을 하려고 보니 '휴면계정' 이 되어서 잠금을 해제하지 않으면 다시 사용할 수가 없는 경우였는데요~ 저와 같이 장기간 Blizzard account에 로그인을 하지 않게되면 자동으로 휴 면 계 정 으로 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국내에 넥슨 도 장기간 Login 을 하지 않으면 그렇게 되더라고요^^;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 를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Google 에서 Blizzard를 한글로 입력을 해주셔도 되고 영문으로 입력 후 직접 검색을 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해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별루 변한 게 없는것 같더라고요^^;



위에 바로가기를 이용해 들어오셨거나 검색을 통해 블리자드 홈페이지에 들어오셨다면?

휴면계정 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있는 [내 계 정] - [ 계 정 관리] 순서대로 클릭을 합니다.



Blizzard 에 로그인을 하는 창이 뜰탠데요~

탈퇴한 계 정 복구 항목 바로 위에 있는 [로그인 문제 해결] 항목을 클릭합니다.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 를 위해서는?

두번째 항목에 있는 [계정 잠김 해제] 항목을 클릭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접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블리자드 계정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라고 입력창이 나오면?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신 후에 [계속]을 클릭합니다.



인증하기

상품을 구매하시려면 본인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라는 엉뚱한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 화면에서 휴대전화 본인 인증을 해주셔야 블리자드 휴면계정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조금 인증과정이 귀차니즘이지만 진행을 합니다.



간단히 인증과정을 마칠 수 있는 PASS 인증으로 해주시면 

QR코드를 스캔하시면 어렵지 않게 통신사 인증을 마칠 수 있는데요~



위와 같이 사용하고 계신 통신사를 선택하면

QR코드 창이 뜹니다. 이때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스캔을 하신 후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왔다면?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 가 된 상태 입니다. 잠김이 해제되었습니다 ! 초록색 체크표시와 함께 이 문구가 나왔다면? 로그인을 클릭 후 이메일 주소 또는 연락처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Login 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장기간 Blizzard 계 정에 Login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해킹 등에 당하진 않았는지, 다른 로그인 흔적, 다른 앱에 연결이 되어있는지를 검토하신 후에 패스워드를 한번 변경해주시는것을 권해드리는데요~ account information 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좌측 카테고리에서 [보안]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최근에 로그인한 기기가 아래에 화면에 접속 기록이 남게되고, 본인 확인 질문에는 과거에 입력해놓았던 문구가 나올탠데요~ 이 문구가 본인이 설정한 것이 맞는지와 로그인한 기기에서 수상한 기기에 로그인한 흔적이 있는지 여부 등을 확인합니다.



블리자드 휴면계정 잠김 (잠금)을 해제 하셨다면?

마지막으로 해주셔야 할 일은 로그인 후 해킹 등 수상한 기기에 접속한 이력은 없는지, 다른 앱에 연결이 되어 있지는 않은지 점검 후 [보안] - [비밀번호] 항목에 가서 비밀번호를 업데이트를 클릭해 새로운 password 로 변경을 합니다. 이후 원하시는 게임을 내려받아 플레이를 진행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후꾸러기 복원사이트  (0) 2020.04.28
트위치 닉네임 변경  (0) 2020.04.22
구글 아트앤컬쳐  (1) 2020.04.13
야놀자 예약 취소  (0) 2020.04.12
에어팟 충전 안됨  (0) 2020.03.2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