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트위치 닉네임 변경

트위치 닉네임 변경

· 댓글개 · 포히드너


트위치 닉네임 변경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Twitch 는 2011년 6월 6일에 아마존닷컴 (아마존 Twitch 사)의 인터넷 방송 중계 서비스 입니다. 유튜브 , 아프리카 TV와 같이 전 세계 최대 인터넷 방송 플랫폼 입니다. 주요 장르라면? 게임 Game 쪽 서비스를 중심적인 생방송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2019년도 2 분기에 생방송 스트리밍 시장 점유율이 무려 72%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처음 서비스를 이용을 하기위해 회원가입을 하시면 가입시 만들었던 아이디 (ID) 가 닉네임으로 자동 설정이 되어서 이름과 관련이 있는 ID를 만드셨다면? 개인정보 문제로 나중에 바꾸기를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트위치 닉네임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Twitch 는 PC 또는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피씨에서 사용시에는 망 사용료에 대한 부담이 없어 추가 프로그램을 설치 후 그리드 컴퓨팅 없이 웹 브라우저로 고화질 시청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여러개의 방송을 동시 시청을 할 수 있는 스쿼드 스트리밍을 지원하고 시청자가 따로 설정할 수 있는 멀티트위치 사이트가 있습니다.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고, 현재 인터넷 게임 방송의 상당수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Twitch 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간단한 이메일 인증만으로도 가입이 가능하시고, 처음에 회원가입을 하실때 실명 이름과 관련된 이름으로 아이디를 만드셨다면? Nick Name은 처음에 회원가입시 이름으로 설정이 되는데요~ ID는 2개월 후에 변 경이 가능하지만 Nick Name은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문자로 설정하면 60일 동안 변 경 할 수 가 없지만 초기에는 바로 다른 Nick Name 으로 변 경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본 글에서는 모바일 환경 및 PC 웹환경에서 트위치 닉네임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 것입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Chrome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트위치 닉네임 변경 을하기 위해서는? 먼저 크롬 앱을 실행시킵니다.



검색창에 한글로 트위치 또는 영문으로 Twitch 를 검색해주시고 공식 포털에 접속을 합니다.



iOS 아이폰 유저이신분들은?

사진과 같이 크롬(Chrome) 브라우저 사용을 하시는 분들은 우측 상단에 공유 버튼을 꾹 누르면 아래와 같이



데스크톱 버전으로 보기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 웹에서는 가능하지만 twich 에서는 이 기능이 별 의미가 없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에서 현재 열려있는 페이지의 URL 주소의 앞에 모바일의 약자인 m 을 지우신 다음



사진과 같이 m.twitch tv 라고 주소가 나올탠데요~

M을 삭제합니다. 그런다음 엔터를 누르면?



PC 웹환경에서 접속을 했을때와 동일한 화면이 나오는데요~

트위치 닉네임 변경 을 하시려면? 먼저 계정에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계정 로그인 시 필요한 입력 항목으로는?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 하신 후에 아래에 로그인을 터치합니다.



새로운 기기에서 접속을 하신 경우에는 위와 같이

보안 조치로 처음에 회원가입을 하셨을때의 이메일 주소로 숫자 6자리 코드를 보내주는데요~ 이 코드를 보기 항목에 입력 후 제출을 합니다.



트위치 닉네임 변경 을 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에 들어오셨다면?

프로필 설정 아래에 보시면 아이디와 Nick Name 항목이 보일 탠데요~ 



Nick Name 항목에 너무 긴 Nick Name 을 입력하시면 사용이 불가능하시고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문자로 설정을 하면 60일 있다가 바꾸기를 하실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모바일 환경에서 Chrome 앱을 이용한 트위치 닉네임 변경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아래는 PC 웹 환경에서 하는 방법 입니다.



Google 에서 Twitch 를 직접 검색을 하신 후 공식 포털에 접속을 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해 보다 쉽게 공식 포털에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 회원가입을 하시고 Twitch 포털에 로그인을 하면?

어떤 분야에 관심이 있는지 알아보죠 항목이 나오며 관심 분야 선택을 하면?



사진과 같이 What are you into? 

라고 하면서 여러장르의 게임 들이 나옵니다. 임의로 3개를 선택 후 완료를 클릭합니다.



처음 Twitch 회원가입을 하시면 로그인시 아이디와 닉네임이 동일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사용자가 변경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의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결제 항목 아래에 [설정] 항목이 있습니다. 설정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프로필 사진, 프로필 배너, 프로필 설정 등 항목이 있는데요~

Nick Name 옆에 항목에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로그인시 id로 설정이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명과 연관이 있는 id로 계정을 만드셨다면? 실명과 관련이 없는 Nick Name으로 바꿔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설명을 보시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문자)로 설정을 하면 60일 동안 바꾸기를 할 수 없다고 합니다. 또한 Twitch 이용규약을 위반한 Nick Name 은 계정이 영구정지될 수 있으니 주의하라고 경고하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위치 닉네임 변경 을 하려면?

Nick Name 입력란에 원하시는 가명 이름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너무 긴 이름을 적으면

Nick Name은 변경할 수 없으며 대소문자만 변 경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한글, 중국어, 일본어 등으로 트위치 닉네임 변경 을 할 수 있지만 위 세가지 언어로 이름을 만들면? 설정 이후 60일 동안은 Nick Name 을 바꾸기 할 수 없다고 합니다. 원하시는 이름을 입력 후 변 경 내용 저장을 클릭합니다.



트위치 닉네임 변경 을 하면?

바로 적용이 되는것이 아니라 사진과 같이 처음 바꾸기를 하면?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오프라인으로 뜨는데요~ [로그아웃]을 했다가 다시 계정에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이 온라인 으로 뜨고 트위치 닉네임 변경 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한글, 중국어, 일본어) 언어로 만들면 60일간은 바꾸기가 안된다는 점만 인지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트위치 닉네임 변경'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왓챠플레이 해지  (0) 2020.04.29
야후꾸러기 복원사이트  (0) 2020.04.28
블리자드 휴면계정 해제  (1) 2020.04.15
구글 아트앤컬쳐  (1) 2020.04.13
야놀자 예약 취소  (0) 2020.04.1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