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크롬 자동 새로고침

크롬 자동 새로고침

· 댓글개 · 포히드너

 

크롬 자동 새로고침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Chrome 브라우저를 사용시 특정 포털에 접속해 당첨자 발표, 추첨 등을 기다리거나 티켓 예매시에는 크롬 자동 새로고침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크롬 재동 새로고침' 을 할 수 있는 확장프로그램인 "Auto Refresh" 를 소개드리고, 사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일상에서 타이머는 정해진 시간이 되면 알람 기능을 해주는데요~ 웹에서 역시 비슷한 역할로 쓰일때가 있습니다. 티비 TV 방청신청을 했고, 예를들어) 오후 8시에 당첨자를 발표한다고 가정하면? 7시 55분쯤에 5분 타이머를 맞춰놓으면 PM 8:00 시 정각이 되면 페이지를 새로고침 해주기 때문에 당첨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겠죠? 쓰임은 정말 많은데요~ 경품 결과를 확인할때, Page Speed 를 테스트하는데도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운영을 하고 계신 사이트의 속도가 느린지, 빠른지, 광고 등을 삽입했다면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등 테스트를 할때도 사 용할 수 있습니다. 

 

 

Chrome Browser 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브라우저 입니다. 예전에는 iE 인터넷익스플로러를 많이 이용했었는데요~ ActiveX 등을 매번 설치를 해줘야 하고, 멈춤 현상, 속도가 느리고 항상 문제거리가 많았습니다. 이런 점에서 Chrome 은 속도가 빠른편이며, 무엇보다 추가기능인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다양한 작업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전문가 및 일반인들에게 모두 사랑받는 브라우저가 된 것 같습니다. 웹 개발자 분들은 페이지의 속도를 테스트 해볼때 크롬 자동 새로고침 을 해서 반응속도 를 확인할 것입니다. 일반인들은 TV, 방송 Program에 사연을 올리고, 당첨자 발표 시간전에 크롬 자동 새로고침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 타이머를 맞춰준다면? 제 시간이 되면 현재 열려있는 웹 페이지의 최신화를 시켜주는 단축키인 F5 를 누르지 않고도 오토로 최신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크롬 자동 새로고침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Extention Program 을 먼저 설치해 주셔야 하는데요~ 이때 바탕화면에서 사진과 같이 바탕화면에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에 Chrome Browser를 마우스 우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시킵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우측 상단부에 있는 점 세개 모양 아이콘을 클릭 후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여러 방법이 있지만 URL 입력란에 그냥 Chrome://extensions 라고 입력을 해주셔도 위의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좌측 상단에 있는 세개의 가로줄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좌측 하단부에 보시면 잘 보이지 않지만

Chrome 웹 스토어 열기 라고 바로가기창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마우스로 클릭을 합니다.

 

 

Chrome 웹 스토어 에 들어오셨다면?

스토어 검색이라고 문구가 적힌 곳에 마우스로 한번 클릭한 다음

 

 

크롬 자동 새로고침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확장프로그램인 - Auto Refresh 라는 Program 을 설치해줘야 합니다. 입력창에 사진과 같이 auto re 까지만 입력을 하시면? 아래에 자 동 완 성 문구들이 나올 것입니다. auto refresh plus 가 있고, 그 위에 auto refresh 자동완성 키워드가 있는데요~ 플러스가 아닌 그냥 '오토 리프레쉬'를 마우스로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여러 Auto Refresh 이름의 Extention Program 들이 나오는데요~ 여러 Program 들을 설치 후 테스트를 해봤지만 가장 괜찮은 Extention Program 으로는?Auto Refresh (바로가기) 를 권해드립니다. 기본적으로 타이머라 하면 사용자화 커스텀화 할 수가 있어야 하는데, Plus Program 은 사용자화할 수 있는 기능이 없어서 사 용 하기가 불편했습니다. 바로가기를 이용해 Auto Refresh 를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사진과 같이 크롬 자동 새로고침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Chrome에 추가]를 해 설치를 해줘야 합니다.

 

 

Chrome에 추가를 클릭시 나오는 화면입니다.

오토 리프레쉬 을(를) 추가하시겠습니까? 라고 나오고, 앱의 권한 아래에는 방문하는 웹사이트의 전체 데이터 조회 및 변경 아래에 있는 [확장 프로그램 추가] 를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지금까지는 크롬 자동 새로고침 기능을 사 용 할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인 - Auto Refresh 를 설치하는 과정이었는데요~ 설치를 완료하면? 사진과 같이 Chrome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별표시 옆에 보시면 새로 설치한 확장프로그램이 보일 것입니다. 현재 Google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상태라면? 동기화 사 용 을 해주시면 되고요~ 비로그인 시 사용을 원하시면? X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금부터 크롬 자동 새로고침 기능 을 사용할 수 있는 Auto Refresh 확장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영문으로 Your Timer 당신의 타이머, 아래에 MIN (분), SEC (초) 입니다. Start (시작하기)

 

 

User가 원하는대로 MIN, SEC 분, 초 시각을 입력한 다음 아래에 Start 시작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Program이 작동이 되면서 카운트 다운이 됩니다.

 

 

웹 개발자분들이나 일반 티비 방청신청을 하시고 당첨자 발표를 기다리시는 분들은?

정해진 시각 (분, 초)를 입력해놓고, Start 를 눌러 정해진 시각에 페이지를 오토로 최신화 시킬 수 있습니다. 타이머가 작동이 되면서 위의 사진은 5초로 맞춰 놓고 스타트를 눌렀습니다. 곧 0:03이 됐고, 0:00이 되자

 

 

On time 정각에 사진과 같이 Web Page 가 Refresh 가 됩니다.

웹 개발자, 이벤트 참여자, 방청신청자, 티켓팅 예매자 분들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일종의 단순 매크로? Program 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인 내용으로)

크롬 자동 새로고침 기능을 시크릿모드 Secret Mode 에서 사용을 원하신다면? 사진과 같이 해당 Extention Program을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다음 [확장 프로그램 관리] 항목에 들어갑니다.

 

 

권한 항목에 보면 '시크릿 모드에서 허용'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위와 같이 비허용이 되어 있습니다. 

 

 

시크릿모드 (Secret Mode) 에서도 Program 이 작동되기를 원하신다면? 사진과 같이 동그라미 버튼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 허용, 활성화를 시켜줍니다. 그러면 시크릿 모드에서도 크롬 자동 새로고침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시크릿 모드에서 허용을 설정해놓지 않으면 Secret Mode 상태에서는 Auto Refresh 프로그램이 우측 상단에 아이콘이 뜨지 않아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사 용을 원하시면 이렇게 설정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크롬 자동 새로고침' 기능이 있는 Auto Refresh 확장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법 등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지도 길찾기  (0) 2023.11.06
천안벼룩시장 구인구직  (0) 2023.11.04
한메일 바로가기  (0) 2023.10.25
핸드폰 쿠키 삭제  (1) 2023.10.24
에어팟 전화받기  (0) 2023.10.1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