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네이버 지도 길찾기

네이버 지도 길찾기

· 댓글개 · 포히드너

 

네이버 지도 길찾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지도 길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daum과 같이 naver도 모바일 앱을 이용하시거나 PC 환경에서 '네이버 지도'에서 '길찾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주로 taxi 앱을 사용하기 전에 출발지와 도착지로 검색을 해서 대략적인 요금을 계산하고, 너무 많은 비용이 든다고 생각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더라고요~ 대중교통이라면? (전철, 기차, 버스)가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는 (자동차, 대중교통, 자전거, 도보) 순서대로 각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Naver Map 은 거리뷰, 지하철, 위성지도, 지적편집도, 지도검색, 대중교통, 실시간교통 흐름 등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주로 사용하시는 환경에 맞게 모바일에서는 앱을 통해서 하실 수 있고, 현재 PC 컴퓨터로 작업을 하고 계시다면? 피씨 환경에서 길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Naver 에서 '네이버 지도' 라고 검색을하면?

위와 같은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네이버 지도 길찾기 를 할 수가 있는데요~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N사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후에 이용하시는 것이 조금더 편한 이용을 하실 수가 있고요~ 즐겨찾기 등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비로그인을 하셔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왼쪽에 항목중' 길찾기를 마우스로 클릭하신다음 출발지와 도착지 두곳을 입력해주신다음 검색결과에서 출발 또는 도착지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위와 같이 자동차를 이용시 '서울역 경부선'에서 '용대3리마을' 까지 이동을 하실때 정보를 얻고 싶으시다면? 위와 같이 출발지를 서울역 경부로 선택을 하신 다음 도착지를 용대3리마을을 검색하신다음 '도착'을 클릭해주시면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다음 '길찾기' 초록색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하면? 네이버 지도 길찾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경로 1 부터 경로 3까지 화면에서는 이렇게 나옵니다. 소요시간이 각 다르고, 무료도로, 유료도로 이용시 요금 등 상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경로 뒤에 숫자는 여러 경로가 있을 경우에 차이가 있습니다. 위 경우에는 많지 않아서, 자가용 (자동차)를 이용시에는? 2시간 49분이 최단시간으로 나옵니다. 총 거리는 175.11km네요, 통행료, 택시비, 주차비 등 정보가 나옵니다. 

 

 

아래로 화살표 방향을 클릭하면? 상세보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사진처럼 출발 위치에서 도착지 까지 로드뷰 화면으로 확인해볼 수도 있습니다. 

 

 

로드뷰 서비스는? 위와 같이 오른쪽에 조그만 아이콘이 보이죠?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인공위성에서 과거에 찍었던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지형이랑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도로의 경우는 큰 변화가 없지만, 건물, 음식점 등을 찾을때는 잘 맞지 않더라고요, 주변에 작은 건물들은 변해도 큰 건물들은 잘 변하지 않기 때문에 로드뷰는 과거 인공위성에서 촬영한 사진을 보여주는것이라 그냥 100% 정확한 것이 아니라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왼쪽 카테고리 중 '자동차'가 아닌 '대중교통' 항목을 클릭하시면?

그 아래에 보시면 (고속, 시외, 기차, 항공) 에서 숫자가 들어가 있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서울역 경부선에서 용대3리마을까지는 고속버스나 기차로는 이용이 불가능하시고, 시외버스를 통해야하는데 총 경로가 10개가 있네요? 소요시간으로는? 약 2시간 10분 정도 소요되고 금액은 18,500원 정도가 듭니다. 이 비용은 예상 비용이기 때문에 정확한 것이 아닙니다. 실제는 더 많이 나올 수가 있습니다. 자동차를 이용할때와 같이 상세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아래로 화살표 방향 아이콘을 클릭하면 

 

 

상세 경로를 보여줍니다.

서울역 1번 출구까지 약 240m를 걷고,  지하철 4호선을 이용해 동대문역사문화공연역에서 2호선으로 환승 후 강변역에서 하차 후 동서울종합터미널에서 용대삼거리 정류소로 이동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이때 소요되는 시간은? 시외버스 이용시에만 약 2시간 10분 정보가 나옵니다. 시외,고속 버스 정보를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옆에 '운행정보'를 클릭하시면 되는데요~ 그전에 자전거와 도보 이용시 부터 보고 설명을 하겠습니다. 

 

 

자전거를 이용시에 경로인데요~ 총 소요시간은? 15시간 13분이고 총 거리는 228.29km로 나옵니다. 하루종일 가야하는군요;; 매우 힘들지만 자전거로도 이용을 할 수 있나 봅니다. 

 

 

그러면 도보는 어떨까요?

위와 같이 출발지와 도착지 간의 직선거리를 잿을때 8KM 이상이면? !느낌표가 붙고 정보를 얻을 수 없는데요~ 위와 같이 나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 간의 직선거리 8km 이하로 제한되어 있다고 나옵니다. 

 

 

아까전에 시외,고속 버스를 이용시 '운행정보' 를 클릭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동서울종합터미널 사이트에 접속을 하실 수가 있고, N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시 정보가 나옵니다. 동서울종합터미널에서 용대삼거리정류소 가는 차편이 나오는데요~ 첫차가 07:20 출발해서 도착은 09:30이고, 요금은 성인 18,500원 이라고 나옵니다. 

 

 

도착 터미널 선택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가산정류소, 가은아자개장터버스터미널, 가평시외버스터미널, 간성시외버스터미널, 갈운리정류소, 감곡시외터미널, 강릉고속버스터미널, 강릉시외버스터미널, 강촌정류소, 강포리정류소, 거진종합버스터미널, 거창시외버스터미널, 건국터미널, 경북도청시외버스정류장) 중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지도맵 내 검색결과에서 위와 같이 시외,고속버스 터미널 가격정보 및 상세 설명, 사진 정보가 나옵니다. 네이버 지도 길찾기를 할때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항교차로 구인구직  (1) 2023.11.13
스푼라디오 PC  (0) 2023.11.10
천안벼룩시장 구인구직  (0) 2023.11.04
크롬 자동 새로고침  (1) 2023.10.31
한메일 바로가기  (0) 2023.10.2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