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EBS 온라인클래스 탈퇴

EBS 온라인클래스 탈퇴

· 댓글개 · 포히드너


EBS 온라인클래스 탈퇴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최근에 또한번 이슈가 터져 개학이 더 늦춰질 것 같은데요~ 지금 당장은 아니라도 나중에라도 현재 사용하고 계신 EBS 온라인클래스 포털의 계정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해킹 등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탈퇴를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EBS 온라인클래스 탈퇴"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현재는 ZOOM PC,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팀뷰어, 카카오톡, 네이버밴드 등 온라인 교육, 원격 회의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많은데요~ 필요할때는 가입을 해놓고 사용을 하시다 나중에는 계정 삭제를 해야지 하고 하다가 까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래에 이어서 


Facebook 의 경우도 매년마다 해킹 피해가 있습니다.

해외플랫폼이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는 SNS 입니다. 보안 시설, 서버 등에도 많은 투자를 할탠데, 해킹 피해가 매년 마다 들려오더라고요~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일 수 있지만, 사용하지 않는 포털은 계정 삭제를 하는것이 해킹으로부터 피해를 예방하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따라서



EBS 온라인클래스 탈퇴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건데요~

데스크탑 PC에서도 물론 가능하지만, 요즘은 데스크탑 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더 많아지더라고요~ 1인 미디어 시대 이다 보니 유튜브, 온라인 강의, ebs온라인클래스 에 스마트폰으로 참여를 하고 과제도 다 스마트폰으로 해결을 하실탠데요~ 계정을 삭제하는 일 역시 데스크탑 PC 에서도 가능하지만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을 해주시면 보다 간편하게 탈퇴 를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ZUM 줌 포털에서 'EBS 온라인클래스' 를 검색하면? 이비에스더블유 점 케이알 이라고 영문 url 주소가 나오고, 제일 상단에 나오는 검색결과 포털에 들어갑니다.



학교마다 공문을 받으셨을 것입니다.

거주지에 알맞은 선택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예시로) 위와 같이 작성을 해봤습니다.

처음 가입시에 '서울' 강동구, 고등학교, 강동고등학교 로 선택을 한 후 '학교 가기'에 들어가면?



좌측 상단에 보면 석삼 (한자)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EBS 온라인클래스 탈퇴 를 하기 위해서는? 가로 세줄 석삼 한자를 터치합니다.



현재 학교선택은 되어 있는 상태이고, Login 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로그인을 클릭하면?



EBS 온라인클래스 회원가입시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하신 후에 Login 을 합니다.

학교는 조금전에 선택을 하셨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학생분 성함이 나올 탠데요~

EBS 온라인클래스 탈퇴 를 원하시면? 내클래스 항목 옆에 있는 '내정보 수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또다시 Login 을 하라는 창이 나옵니다.

ID와 PassWord 를 알맞게 입력하신 후에 아래에 확인을 누릅니다. 



교사인증 항목은 맥(MAC) OS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문구 아래에 보시면 작은 글씨로 '회원정보 수정'있고 그 옆에 보시면 "회원탈퇴"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EBS 온라인클래스 탈퇴 를 하시려면? 회원탈퇴 를 탭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학교를 선택 후 좌측 상단에 세개 가로줄 아이콘을 클릭 후 나올때 입력해야하는 계정의 Password 패스워드 (암호)를 입력하신 다음 확인을 눌러주시면 계정을 완벽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셔서 탈 퇴 가 꺼리신다면? 온라인 수업, 개강 이후에 더이상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계정 삭제를 해주시는것이 해킹으로 부터 예방을 할 수 있어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권해드립니다. 이상 지금까지 "EBS 온라인클래스 탈퇴"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동엄마까투리체  (0) 2020.05.25
4K Video Downloader 오류  (0) 2020.05.18
유랑마켓 구매방법  (0) 2020.05.04
왓챠플레이 해지  (0) 2020.04.29
야후꾸러기 복원사이트  (0) 2020.04.2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