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공룡타자연습

공룡타자연습

· 댓글개 · 포히드너


공룡타자연습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공룡타자연습은 국내 최초로 영어단어에 대한 음성지원 (TTS) 기능을 지원해 어린이들의 TAJA 트레이닝을 할때 해당 단어에 대한 음성지원으로 영어단어 숙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TAJA 검정과 다른점이라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공룡 캐릭터들이 등장해 어린이들에게 친근함을 줄 수 있다는 것이고, 음성지원 타자연습이 가능하다라는 점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공룡타자연습" 사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공룡타자연습 의 특징이라면? 어린이들에게 친근함을 줄 수 있는 공룡 캐릭터들이 나오며 영어단어 입력시 발음 등을 한번씩 불러주고 타이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영어단어를 익히는데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비회원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시지만 회원가입을 하시면 TAJA 트레이닝 최강자, (자판, 단문, 장문, 게임) 중 랭킹이 나옵니다.  매일 순위는 취득한 순위에 따라 변동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경쟁? 에 대한 개념을 가르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공룡타자연습 의 공식 포털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공룡타자연습' 을 Google 에서 직접 검색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통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 포털사이트에 접속시 화면입니다.

자판, 영문자판, 단어, 문장, 게임, 무료학습지, 커뮤니티 등 항목들이 보입니다. 기본적으로는? 한글 자판연습 > 영문자판연습 > 단어 > 문장 트레이닝 순서대로 하시는것이 좋은데요~



컴퓨터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은? 자판에 손을 위치시키고 화면에 표시된 글자를 입력 해 기본자리 익히기를 하는 것부터 시작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기본자리 익히기에도 경과시간, 글자수, 정답률, 타수(분당) 이 나옵니다.




공룡타자연습 - 단어 트레이닝을 할때는?

위와 같이 시작하기를 누르면?



공 룡 캐릭터들의 말풍선에 나오는 단어를 빨간색 트리캘라톱스 공 룡 옆에 입력창에다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화면의 경우에는? '동기'를 입력하면 되겠죠? 한번에 끝나지 않고, 점수, 경과시간, 오타수, 정답률 등이 나옵니다. 



위와 같이 점수, 경과시간, 오타수, 정답율 퍼센티지 가 나옵니다.



공룡타자연습 에서 짧은글 트레이닝을 하다가 긴문장 트레이닝을 하시려면?

위와 같이 '거짓말은 십리를 못 간다' 라고 문장을 입력 해주시면되는데요~



공룡타자연습 에서 게임을 할때는?

사진과 같이 '공룡마을을 지켜라' 라는 게임이고, 폭탄이 떨어지기 전에 화면에 나오는 단어 를 입력해주시면 폭탄이 사라집니다.



영어 문장의 경우 공룡타자연습 에서는?

위와 같이 영어로된 문장이 나와 영문으로 입력을 할때 사진과 같이 오타수, 정답률이 33% 면 좋은 상태가 아닙니다. 한가지 요령을 알려드리면? 속도가 조금 떨어지더라도, 정확하게 입력을 하시는것이 탓수가 좋게 나옵니다.



공룡타자연습 에서 회원가입을 하시고 게임, 긴문장 등을 입력하시면 점수 등이 누적되어 사진과 같이 BEST OF BEST 최고중 최고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 보면 순위에 TOP 9  목록에서 왼쪽윗글쇠, 단문, 장문 각 부분에서 1위부터 9위까지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공룡타자연습" 이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O 플로 PC버전  (0) 2020.06.12
빛고을광주체  (0) 2020.06.07
플로 FLO 이용권 해지  (0) 2020.05.27
안동엄마까투리체  (0) 2020.05.25
4K Video Downloader 오류  (0) 2020.05.1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