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게임
  3. 한게임테일즈런너

한게임테일즈런너

· 댓글개 · 포히드너


한게임테일즈런너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Tales Runner 는? 2005년 08월 01일에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됐으며 현재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서 서비스중인 캐주얼 레이싱 게임 입니다. 이름 그대로 running 달리는 Game으로 (8인 달리기, 30인 달리기, 이어달리기, 협동, 경쟁, 길드전)이 있으며 현재 (넥슨, 한게임, 카카오게임즈, 네이버 게 임, 카툰네트워크)에서 채널링 중입니다. Hangame 의 Tales Runner는 다른 Game에 비해 설치과정이 좀 길고, 복잡한데요~ 오늘은 HanGame "한게임테일즈런너" 바로가기 및 다운로드, 설치방법에 대해 배워볼까합니다. 



보통의 HANGAME 에서 할 수있는 보드, 장기, 고스톱 놀이는 HANGAME 런처를 설치하면 바로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Tales Runner 는 STOVE 를 설 치하고 또 스토브 회원가입을 한 후 필수 install 파일 3가지를 모두 install 해야 본 게 임을 설 치할 수가 있습니다. 이 과정들이 좀 많고 복잡할 수 있는데요~ 과정들을 아래에 스크린샷 이미지로 담았습니다.



한게임테일즈런너 를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채널링 중인 HANGAME 에서도 서비스 이용을 할 수가 있는데요~ 구글에서 한글로 '한게임테일즈런너' 또는 영문으로 'Tales Runner' 를 검색 후 공식사이트에 접속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통해 보다 편하게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사이트에 접속을 하셨다면?

먼저 install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HANGAME 로그인을 하신 후에 개인정보 제공 안내 문이 나오면 동의를 클릭합니다.



Tales Runner 처음 로그인부터 서비스 이용 동의 창이 뜨고, 동의하기를 누르면?

게스트로 로그인이 됩니다. 지금 과정이 전체의 10%도 하지 않았는데요~ 홈페이지에서 GAME START 를 클릭하면?



GAME을 시작하기 위해선 먼저 테일즈런너 클라이언트 설치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라고 나옵니다. 이때 다시 GAME START 를 클릭하면? install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는데, 파일명이 CHSTOVESetup_Live 로 tales runner 설치가 압니다. 스토브를 먼저 인스톨 해줘야하는데요~ 저장을 클릭하면?



크롬 브라우저의 좌측 하단에 방금 내려받은 파일을 확인할 수 있고, exe 파일이라 마우스를 클릭하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 동의하는 창이 뜹니다. 예를 누르면?



installer Language 한국어 에 자동 선택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OK를 누르면? 한게임테일즈런너 를 플레이 하기 위한 STOVE 사용권 계약 창이 뜹니다. 동의함을 클릭 후



설치 위치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

C 드라이브 Program Files 에 저장이 됩니다. 저장위치를 확인하셨다면? 설치를 클릭합니다. 초록색 막대기로 현상태를 확인할 수 있고



install 을 모두 마쳤다면?

위와 같이 STOVE 설치 완료라고 뜹니다. 마침을 누른 후 STOVE를 더블클릭하면?



또다시 뜨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나오고 예를 누르면? STOVE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진행 중이라고 나옵니다.

잠시후에는



HANGAME 런처가 아닌 STOVE로 따로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HANGAME이 아니기 때문에 STOVE 회원가입을 별도로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비밀번호 찾기 옆에 보면 '회원가입'이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 이메일로 가입 또는 SNS (페이스북, 네이버, 트위터, 구글) 계정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STOVE 스토브 가입시 주의점 이라면?

비밀번호는 영문 대/소문자, 특수문자를 포함해서 길게 만드셔야 패스할 수 있습니다. 적게 하거나 보안상 낮음으로 하면 가입이 어렵고, 보통의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할때는 대/소문자 섞으라고 빨간색 문구가 나오지만 스토브 회원가입을 할때는 이런 표시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 회원가입을 하시고 STOVE 계정에 로그인을 하면? 두번째 첨부한 사진과 같이 STOVE을(를) 여시겠습니까? 라고 나오며 아래에 STOVE 열기를 누르면?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창이 뜹니다. 다운로드를 Click 하면?



STOVE 클라이언트에 접속할 수 있고 한게임테일즈런너 가 PC GAME 목록에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한게임테일즈런너 게 임 이용을 위해서는 약관에 동의가 필요하다고 나옵니다. 약관 보기를 Click 하면? 서비스 약관 동의 페이지가 나오면서 전체동의에 체크 후 '동의완료'를 누릅니다.



동의 완료라는 문구가 나오고, 게임 시작을 누르면?

다시한번 STOVE을(를) 여시겠습니까? 가 나오고 STOVE 열기를 하면? 현재 STOVE 게임 실행을 위하여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및 설치가 필요하다고 나옵니다. 



아까와 동일한 화면이 나오면서 다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에서 예를 누르고 스토브 클라이언트에서 Tales Runner 게 임 설치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총 세가지가 PC에 installed 되어 있어야 합니다.

1. DirectX 9.0c

2. Visual Studio 2008 English (x86) Redist 온라인

3. Visual Studio 2017 x86 Redist 온라인 설치버전

하나라도 install 이 되어 있지 않으면 본 게 임을 실행할 수가 없습니다. 



비주얼스튜디오 2008 영어 가 현재 PC에 인스톨되어 있지 않아서 설 치 하 기 를 클릭해 파일을 받았습니다.

vcredist_x86.exe 파일입니다. 예를 누른 후 인스톨을



다른 프로그램과 같이 Next 를누르고, 라이센스 조건, 사용범위에서 I have read and accept the license terms. 에 체크 후 Install 을 누릅니다.



setup complete 라고 나오면?

finish 마치기를 누르고 이어서 tales runner 필수 프로그램 설 치 화면에서 모두 설 치 완료 라고 떠야 [다음]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드디어 한게임테일즈런너 본게임을 설치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Tales Runner 사용자 사용권 계약에서 [동의]를 누른 후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필요한 디스크 공간은 47.23MB라고 나옵니다. 설치 위치는? C 드라이브 Program Files (x86) Smilegate 에 저장이 되고, 기본적으로는 시작 메뉴에 게입 바로 가기 만들기,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에 체크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모두 체크 상태로 아래에 설 치 를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tales runner installed 을 모두 마쳤다면? 본 게 임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가상 머신 (vmware, 패럴) 등 가상머신 프로그램이 작동중이면 인스톨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윈도우즈 운영체제에서 정상 설 치 및 본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까다롭고, 복잡한 과정의 "한게임테일즈런너" 바로가기 및 다운로드 그리고 설치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랑사가 PC 연동  (0) 2021.02.24
피파온라인4 다운로드  (0) 2020.12.03
윈조이 대박맞고  (0) 2020.04.07
러브비트 바로가기  (0) 2020.03.03
마피아42 PC  (0) 2020.01.2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