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게임
  3. 러브비트 바로가기

러브비트 바로가기

· 댓글개 · 포히드너


러브비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Lovebeat 는 (주)크레이지다이아몬드가 개발했고, 엔시소프트의 게임포탈 Plaync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파티 댄스 게임입니다. 2008년부터 현재까지 서비스를 하고 있는 리듬게임으로 예전에 리듬댄스 Game이 유행이던 때가 있었는데요~ 그당시에는 초,중학생들의 눈길을 끌어 인기를 얻었었지만 2010년 이후로는 인기가 조금씩 없어지면서 주로 플레이를하는 연령대 층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러비브트 는 현재  모바일용으로 Mobile 환경에서 즐기실 수 있는 '러브비트 애니타임' 이 있고, PC 웹 환경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다음게임에서 'LoveBeat' 를 할 수가 있고, 또다른 하나는? NC 엔씨소프트에서도 'LoveBeat' Game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러브비트 바로가기"를 공유해드리고~ 설치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리듬게임 하면 저는 그 옛날 있었던 DDR(Dance Dance Revolution) 버터플라이 노래가 떠오르는데요~ 흥겨운 댄스음악을 틀어놓고 모니터의 표시대로 전후좌우 방향의 센서판을 밟는 춤추는 게 임 기를 말합니다. 요즘 분들은 잘 모르시겠지만 이때가 아마 1997년 이었던 것 같은데요~ DDR 이후로 리듬 게 임이 한창 유행이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때는 일반 가정에서 DDR 기기를 구입해 집에서 춤을 추시는 분들도 계셨고, 오락실에서 DDR 이후에 펌프 Game을 즐기시는것을 많이 봤습니다. 저는 춤에는 재주가 없어서 친구들이 하는것을 본 적이 있었는데요~ 정말 비트에 맞춰서 몸을 흔들어서 맞춰야 하는데, 몸치는 정말 쉽지 않더라고요^^;  



현재 모바일에서 즐기실 수 있는 러브비트 애니타임 바로가기 (링크) 를 이용해주시면 플레이스토어(Play Store) 앱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무료이고요~ 리뷰가 3.7 평점에 100만 횟수 이상이 다운로드를 한 Game이라고 화면에 나옵니다.



다음은 모바일 환경이 아닌 PC 웹 환경에서 LoveBeat 게임 포털에 접속을 하기 위해서는? 

메타검색엔진에서 검색 후 이용을 하실 수 있는데요~ 게 임운영하는 곳이 DAUMGAME과 NC엔씨소프트가 있는데요~ 두 곳 모두 Game은 동일하더라고요~ 운영하는 곳만 다르고요~ Game 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후 이용을 해야하는데, 인증 부분에서 다음게임에 있는 LoveBeat 는 이상하게 오류가 뜨고 안돼더라고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엔씨소프트용 LoveBeat 를 내려받기를 권해드립니다. 위 사진과 같이 구글에서 직접 검색 후 접속을 하실 수도 있고요~ 보다 편한 방법으로는?  러브비트 바로가기 (주소) 를 이용하시면 바로접속 하실 수 있습니다.



엔씨소프트가 운영하고 있는 LoveBeat 사이트에 접속하면 구분은?

왼쪽 좌측 상단에 보시면 PLAY NC 라고 보일 것입니다. 이표시로 구분을 할 수 있는데요~ 아래는



PC 웹에서는 두 곳에서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다음 러브비트' 라고 직접 검색을 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하시면 보다 편하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는 별또로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다음 (카카오)계정을 이용해 로그인은 할 수가 있는데요~

플레이를 하기위해서는 런쳐를 깔아야하고 개인 신용인증을 받아야하는데요~ 다음과 같이



시스템 오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라고 오류 메시지창이 나와서 다음 LoveBeat 는 일시적인 현상인지 아니면 지속되는 오류인지 모르지만 크롬에서는 이런 오류가 있어서 불편함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아래와 같이 



본문에 첨부한 러브비트 바로가기 를 이용해 PLAY NC 에서 운영하고 있는 Love Beat 포털에 접속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게임을 이용하려면 본인확인이 필요하다고 나오는데요~ 확인을 누르고 



사진과 같이 본인확인을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미성년자이시라면?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다음꺼는 오류가 떠서 NC소프트에서 보인확인 후 회원가입을 해야했는데요~

본인확인 계정은 최대 10개까지 만들수 있다고 합니다. 확인을 하셨다면? 확인을 누릅니다. 



회원가입 후에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화면 보기에서 Love Beat 게임을 직접 선택하시거나 본문 글에 공유해드린

러브비트 바로가기 에 접속을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셨고 로그인 상태에서 GAME START 네온싸인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위와 같이 런처를 설치하셨나요? 게 임시작을 위해 런처가 필요하다고 나오는데요~ 갈색깔 [런처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Chrome 크롬 브라우저에서 팝업, 플래시 허용 등을 먼저 하신 다음

아래와 같이 



로그인 플러그인 및 게임런처 설 치 안내 창이 나올 것입니다.

Love Beat Game 을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런쳐를 먼저 설 치해주셔야 game을 플레이 할 수 있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프로그램 다운로드/설 치에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좌측 상단에는 파일명이 nclauncher_full.exe 라는 install 파일을 받으셨다면?

마우스로 클릭 후 실행을 시킵니다.



러브비트 바로가기 에 접속 후 게임을 플레이 하기 위해서는 설치를 해줘야 합니다. 지금은 그 과정인데요~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창이 뜨면 실행을 누릅니다. 게시자는 NCSOFT Coporation 로 적혀있네요? 다음 나오는 화면에서 [설 치]를 누릅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NC Plaync런처 설치 

프로그램 설치 완료를 위해 브라우저를 닫은 후 다시 시작합니다. 라는 창이 뜰건데요~ 확인을 클릭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런처 설치를 완료 한 것이고요~

마침을 누르고 아래와 같이



러브비트 바로가기 에 접속 후 Game Start 네온싸인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사진과 같이 나옵니다. nc-launcher Protocol을(를) 여시겠습니까? 라고 위에 창이 뜨면 아래에 파란색 URL 링크 열기를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그러면 런처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라는 창이 

뜨면서 이후에는



엔씨소프트 게임런처 V3 약관 동의를 하라는 창이 뜹니다.

위 내용을 읽었으며 내용에 동의합니다. 두개의 항목을 모두 선택 하신 다음 아래에 [동의함]을 누릅니다.



둘 중 하나라도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지 않다면?

위와 같이 체크박스를 눌러 주십시오. 라고 창이 뜹니다.



한번더 약관 동의 창이 뜨는데요~

러브비트 용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하드디스크 공간을 충분히 확보를 하신 후 설 치  해주셔야 합니다. 프로그램 설 치 안내에 보시면 용량이 약 9.8GB 로 나오죠?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위 내용을 읽었으며 내용에 동의합니다. 에 체크 후 [동의함]을 Click 합니다.



본격적인 러브비트 설치 화면이 나올건데요~

파란색 [게 임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설치 파일 다운로드 용량이 5.6 GB 이고 버전은 2020020301 이 가장 (최신버전)입니다. 저장위치는? C드라이브 프로그램 파일즈 PlayNC 에 설치가 될 것입니다. 사진과 같이 게 임 설 치 완료 후, 저장된 install 파일을 삭제합니다. 에 체크하신 후에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Love Beat install 화면이 나옵니다. 

5.6GB로 용량을 꽤 많이 차지합니다. 아직 install 하는 중이고, 인스톨쉴드 위자드 라고 영문 창이 뜨면? 다음을 누릅니다.



설 치 유형에 [전체 설 치]를 선택 후 아래에 다음을 누릅니다.

이어서 [설 치]를 Click 합니다.



러브비트 설치 하는 과정으로 파란색 installShield Wizard 창이 나오면서 파란색 칸에 파란색이 가득차면 install을 마칠 수 있는데요~

설 치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이 



installShield Wizard 완료 라고 뜹니다.

완료를 마우스로 클릭 하시면 이어서 [파일검사]를 자동으로 합니다. 게 임 최신버전이 아니라면 최신버전으로 내려받을 수 있고요~ 이 과정에서 



사용중이신 Windows 운영체제의 보안등급에 따라 방화벽에서 이 프로그램의 일부 기능을 차단되었습니다. 라고 뜰 수 있는데요~

사진과 같이 [액세스 허용]에 체크를 해주시면 넘어갈 수 있습니다. 두번째 사진처럼 Love Beat 최신 버전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파란색 [게 임실 행] 버튼이 화면에 보인다면? 러브비트 바로가기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자동으로 생성이 되었을 것입니다. 게임실행을 누르면? 



가장 먼저, 캐릭터 외형 등을 꾸미기 한 후 닉네임을 적을 수 있습니다. 닉네임은 영문만 되는것이 아니라 한글로도 입력이 가능합니다.

캐릭터 생성을 누르면?



화면과 같이 접속할 수 있는 서버는? (신인, 아이돌, 자유, 팸) 서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방을 만들거나 방에 참가하신 후에 준비를 누르고 모두가 같은 상태여야 게 임이 시작됩니다. 지금까지 '러브비트 바로가기' 를 공유해드리고 게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게임테일즈런너  (0) 2020.11.08
윈조이 대박맞고  (0) 2020.04.07
V4 PC버전 다운로드  (0) 2020.02.04
마피아42 PC  (0) 2020.01.23
삼국지 11pk 리마스터 다운로드  (1) 2019.12.2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