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카카오톡
  3.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 댓글개 · 포히드너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kakaotalk 은 단순히 1:1, 그룹 채팅을 중심으로 하는 메신저 기능을 넘어서 사용자들이 원하는 니즈에 알맞는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해주는데요~ 여러 재미난 기능들 중 하나로 게임기능이 있습니다. 일상에서 흔히 (밥내기, 간색내기, 꽝뽑기, 과제역할 분담, 집안일 분담, 오늘 뭐 먹지, 순서뽑기) 등을 할때는 사다리타기 게임을 하게되는데요~ 다른 포털 사이트 또는 게임 앱을 설치하지 않고도 카카오톡 에서 사 다 리 타 기 게임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조작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본문 내용에는 개인톡방, 단체방 (단톡방)에서 카톡 사다리타기 조작 법 내용을 포함합니다.

 

 

정말 일상에서는 선택의 갈림길에 서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직장에서 점심시간에 어떤 음식을 먹을지? 과제의 중요도로 봤을때 공통되는 우선순위의 과제가 있을때 무엇부터 해야할지?, 집안일을 해야하는데 다수결 원칙으로 정할때, 누군가가 대신 선택을 해줬으면 할때 사다리게임을 하게되는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를 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환경에서 할 수 있습니다. 먼저, kakaotalk 앱을 실행시킵니다.

 

 

나 혼자 있는 방, 갠톡방, 나와의채팅방 에서 게임을 할 경우에는?

위에 첨부한 스크린샷 사진과 같이 입력란에 이모티콘 옆에 있는 # 해시태그를 Click 합니다. 그런다음 '사 다 리 타 기' 라고 검색을 합니다. '게임'을 넣으셔도 되고, 넣지 않으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검색결과에서는 동일하게 나옵니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실행을 하기 위해서는?

가운데 밑쪽에 있는 노란색 kakaotalk 로고 아이콘을 Click 합니다. 이후에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조작 단계에 들어오는데요~ 사용자가 보기에 있는 항목 중 선택문항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기본은 '직접 내기 입력' 으로 되어 있어서 아래와 같이

 

 

이 항목을 Click 한 후에 문항을 만들 수 있습니다.

밥값이라고 적었습니다. 이대로 개인톡방, 나와의채팅방에서 혼자서 게임을 진행하려면? 아래에 kakaotalk 노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두번째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내 결과를 확인해주세요' 에서 손가락으로 Click 을 하면?

 

 

위와 같이 xx님이 밥값 입니다. 라고 결과가 나옵니다.

혼자서 하는 경우에는 내기 가 아니라 다른 선택항목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적어도 사 다 리 타 기 게임은 세명 정도 이상의 사람들이 모여있는 단체방 (단톡방)에서 진행하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하는 방법으로는?

이번에는 단톡방 (단체방) 에서 진행하는 방법을 설명하겟습니다. 개인톡방, 나와의채팅방에서 혼자 하실때와 동일하게 해주시면 되는데요~ 친구들을 초대한 상태에서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를 즐기기 위해서는?

# 해시태그를 Click 한 후 '사 다 리 타 기' 를 입력합니다. 그런다음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게되면?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조작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친구들 이름이 프로필 사진과 함께 화면에 보여지고, 내기 n명, 참여 n명 목록과 아래에는 나머지는 통과입니다. 집적 내기를 입력하거나, 추천 내기를 선택하세요. 라는 설명이 나옵니다. 직접 내기 입력을 할 경우에는? 두번째 첨부한 스크린샷 이미지와 같이 '밥값', '당구' 와 같이 '직접 내기 입력' 선택항목에서 보기에 알맞는 문구가 없는 경우에는? 사용자가 직접 문항을 만들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조작 옵션을 모두 선택을 마친 후에는?

실행을 하는 방법은? 하단에 있는 노란색 kakaotalk 로고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설명에는? 현재 채팅방에서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사 다 리 타 기 가 결과가 공유됩니다. 라고 나옵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버튼을 누릅니다.

 

 

현재 단톡방 (단체방)에 참여한 친구들에게

모두 동일한 결과 talk 이 보내지게 되는데요~ 사진과 같습니다. 내 결과를 확인하세요 메세지를 Click 하는 순간? 통과, 내기에 걸렸는지 여부를 바로 확인을 할 수가 있고 '전체 결과 확인하기'를 누르면?

 

 

미리보기를 통해 어떤 친구가 어떤 항목에 걸렸는지 아니면 통과를 했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미리보기 시뮬레이션에서는? 귀여운 kakaotalk 라이언 캐릭터가 움직입니다. 특정 친구를 손가락으로 Click 하면? 그 친구의 결과를 알 수가 있습니다.

 

 

[전체결과] 에 들어가면?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에 참여한 친구의 내기결과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기에서는? 포히드너 (필자)는 밥값에 걸렸고, n은 당구에 걸렸습니다. 

 

 

국민메신저앱인 kakaotalk 은?

선택장애가 있으신 분들을 위해 '직접 내기 입력' 항목을 클릭하면? 보기와 같이

1. 꽝뽑기

2. 간식내기

3. 과제역할 분담

4. 집안일 분담

5. 오늘 뭐 먹지

6. 순서뽑기

미리 만들어진 보기 항목이 있습니다. 선택을 하면?

 

 

위와 같이 사용자가 직접 입력란에 문항을 만들지 않아도

보기에서 쉽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간색내기, 꽝뽑기 에서 결과 항목들이 미리 만들어져 있습니다.

 

 

카톡 사다리타기 조작 에서 직접 내기 입력 을 클릭시에 

과제역할 분담은? (자료정리, PPT제작) 대학생분들이 조별모임을 할때 주로 사용하는 보기 문항들을 만들어놓았고, 집안일 분담에서는? (욕실청소, 거실청소, 요리하기, 빨래설거지) 등 선택문항이 있습니다.

 

 

오늘뭐 먹지? 점심 메뉴 고민에서는?

한식, 중식, 일식 등으로 보기 미리 만들어진 항목을 선택할 수있고, 순서뽑기에서는? 1번부터 참여한 인원에 알맞게 번호로 결과가 표시가 되게 됩니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하는방법 으로

순서뽑기를 선택 후 위에서 한것과 동일하게 진행을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결과로 총 4명의 인원중에 2번이 나왔습니다. 순서를 정할때 누구는 몇번, 나는 몇번 이런식으로 전체결과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일상에서 놀이로 심심풀이 땅콩으로 할 수 있는 게임으로 괜찮은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하는방법, 조작법 등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투표  (2) 2023.10.19
카톡 캡쳐 알림  (0) 2023.10.02
카톡 글씨 크게  (1) 2023.09.09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0) 2023.08.08
카톡 오픈채팅방 삭제  (0) 2023.07.3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