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카카오톡
  3. 카톡 글씨 크게

카톡 글씨 크게

· 댓글개 · 포히드너

 

카톡 글씨 크게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kakaotalk 을 사용시 채팅방에서 채팅을 하다보면 화면에 텍스트 글씨가 작아서 잘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젊으신분들은 큰 불편함이 없지만 부모님들 세대에서는 화면이 잘 보이지 않는다고 하시는데요~ 최신 kakaotalk 앱 버전과 아이폰 iOS 14 이후 업데이트버전에서는? OS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및 밝기 > 텍스트 크기에 들어가면? OS 설정을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kakaotalk 앱과 연동해서 화면의 텍스트를 잘 보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카톡 글씨 크게"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집에서 컴퓨터만 혹은 스마트폰만 오래 들여다 보고 있으면 눈이 따갑고, 이 같은 패턴을 1~3년간 계속 반복을 하다보면 시력저하가 생기게 되는데요~ 예전에 잘 보였던 텍스트도 이제는 흐릿하게 보이거나 선명하게 보이지 않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눈에 노안이 와서 그럴수도있고, 피로감 때문일수도 있겠는데요~ 장시간 컴퓨터, 스마트폰을 보고 있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필요에 따라서 어쩔 수 없는 업무를 할때는 안경을 쓰거나 텍스트의 크기를 크게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설정법을 배워보겠습니다.

 

 

먼저 모바일에서 kakaotalk 앱을 실행시킵니다.

 

 

카톡 글씨 크게 설정을 하려면?

하단에 가로 세개 점 아이콘을 클릭 후 이어서 1시 방향에 있는 톱니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텍스트는 화면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설정 > 화면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카톡 글씨 크게 설정을 하려면?

첫번째 항목에 있는 '글자크기/글씨체' 항목을 Click 합니다.

 

 

그러면? 미리보기 화면이 나오는데요~

아래에는 iPhone iOS 14 이후 최신 업데이트를 모두 마치신 분들은 'OS 설정' 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 설정은 무엇이냐면?

iPhone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및 밝기 > 텍스트 크기 에서 설정한 값을 카카오톡 에서도 반영을 시킨다는 것입니다. kakaotalk 앱 내에서도 셋팅을 할 수 있지만 iPhone 에 전체적인 텍스트의 크 기를 일정하게 맞추려면? kakaotalk 앱에서 셋팅을 하는것보다 OS설정 에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아이폰에서 맞췄던 설 정 값을 그대로 적용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톡 글씨 크게 - iPhone OS 설정 기능을 켜기, 활성화 시키면?

노란색 불이 들어오면서 iOS 에 셋팅되어 있는 환경 그대로 kakaotalk 에서도 적용이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OS 설 정 값을 변경하는 방법은?

[설 정] > [ 디스플레이 및 밝기] > [텍스트 크기] 에 들어갑니다.

 

 

유동적 글자 크 기 조절을 지원하는 앱은 아래와 같이 선호하는 글자 크기로 조절됩니다. 라는 문구 아래에

동그라미가 가운데 위치에 있는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동을 시켜 오른쪽으로 위치를 시키면? 카톡 글씨 크게 할 수 있습니다.

 

 

A 작은 알파벳 대문자에서 A 큰 대문자 알파벳으로 이동을 시켰더니

즉각적으로 미리보기 화면에 텍스트의 크기가 커졌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금전 설 정으로

OS 설 정 에 활성화를 시켜두었기 때문에 kakaotalk 에서도 텍스트의 크기가 커진 것을 미리보기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OS 설 정 기능을 비활성화 끄기를 한상태에서 카카오톡 글씨 크게 설정을 했습니다.

크 기가 조금 다르지만 큰 차이는 없어보입니다.

 

 

카톡 글자 크게 를 하지 않았을때

보통의 텍스트 입니다. 아무런 셋팅을 하지 않고 kakaotalk 앱에서 기본 대화를 할때의 크기인데요~ 아래는 

 

 

카톡 글자 크게 를 설정 후 화면입니다.

보통의 크 기 보다 화면에서 볼때 텍스트가 조금 더 잘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셋팅을 하게되면? 채팅방 대화를 나눌때, 친구목록 화면에서도 친구이름, 프로필 창에서도 모두 적용이 됩니다. 이상 지금까지 "카톡 글씨 크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톡 캡쳐 알림  (0) 2023.10.02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1) 2023.09.25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0) 2023.08.08
카톡 오픈채팅방 삭제  (0) 2023.07.31
카카오톡 생일 표시  (0) 2023.07.0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