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카카오톡
  3. 카톡 캡쳐 알림

카톡 캡쳐 알림

· 댓글개 · 포히드너

카톡 캡쳐 알림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kakaotalk 사용시 연락처에 있는 친구 또는 지인의 카톡 프사를 열었더니 너무 예쁘게 사진이 잘 나와서 소장을 하고자 캡쳐를 하려고 했더니 상대방에게 알림 메세지가 발송되지 않을까? 망설이셨던 분들이 계실것 같습니다. 이런 생각을 하게되는 이유는? 일부 다른 회사의 브라우저 크롬(chrome) 이나 금융권 앱에서는 스크린샷을 찍을 수 없게 금지되어 있는데요~ kakaotalk 에서는 다른사람의 프로필 사진 스크린샷을 찍으려 하면 Alarm 이 정말 갈까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카톡 캡쳐 알림"이 가는지 유무와 프사 찍는법, 채팅방에서 capture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서 화면을 Capture 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갤럭시 S20 FE Capture 는?

https://forhiddener.tistory.com/599

 

갤럭시 S20 FE 캡쳐

갤럭시 S20 FE 캡쳐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SAMSUNG GALAXY S20 FE 제품을 구입 하신 사용자분들은 온라인에서 웹검색을 하거나 쇼핑을 할때 예쁜 이미지, 자료를 스크랩 할때에는 스크린샷 화

forhiddener.net

아이폰 11, 12 Pro, Plus 최신기종의 Capture 방법은?

https://forhiddener.tistory.com/288

 

아이폰11 캡쳐방법

아이폰11 캡쳐방법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기존에 Home Button이 홈버튼이 있는 구형 모델을 사용하시다, 홈버튼이 없어진 최신형 아이폰 모델인 (iPhone X, iPhone XS, XR, iPhone 11, Pro, Pro +, XS MA..

forhiddener.net

이전에 작성한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카톡 캡쳐 알림 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모바일 환경에서 kakaotalk 앱을 실행시킵니다. 지금부터 테스트를 해볼건데요~

 

그전에 최신기종의 아이폰 11, 12, Pro, Plus 모델을 사용중이신 분들은? [설정] - [손쉬운 사용] - [터치]  순서대로 들어가 뒷면 탭 [켬]으로 설정을 합니다. 두개의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스크린샷을 찍을수 있지만 버튼을 누르기 어려운 경우도 있기 때문에 뒷면 탭 기능을 활성화 시켜놓으면 스크린샷을 찍기에 훨씬 수월해집니다.

 

카톡 프사 캡쳐 - 다른사람의 프로필 이미지를 열면

예쁜 사진, 결혼식 사진 등이 있을때 소장을 하고자 capture 를 하고자 하는데~ 만약 이전에 크롬 브라우저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려 했더니 capture 가 불가능한 메시지가 떠서 kakaotalk 도 메세지가 뜨거나 상대방에게 내가 capture한 사실이 메시지로 전송이 되지 않을까 걱정이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카톡 캡쳐 알림 - 제가 두개의 kakaotalk 계정을 이용해 실험을 해봤습니다. 결론은 카톡 프사 캡쳐 를 하더라도 상대방에게 메세지 Alarm 이 전달되거나 하지 않는다 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뒷면 탭 활성화를 시켜놓으면? 손가락으로 두번 톡톡 두드리면 스크린샷을 찍게 되는데요~ 저는 프사를 설정해놓지 않았지만, 프사를 꾸미기 하시는분들은 본인 얼굴이 나온 증명사진, 일을 하고 있는 이미지 등을 많이 올리시더라고요~ 연인이신 분들은 결혼전에 남자,여자친구 사진을 올리시는분들도 봤습니다.

 

카톡 캡쳐 알림 에 대해 알아봤으니 이제는 채팅방에서 스크린샷 찍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단톡방, 일반방 상관없이 하단에 채팅메뉴중 + 플러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카톡 캡쳐 알림 - Capture 채팅방에서 스샷을 찍으려면?

[캡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캡처 를 할때는?

채팅방에서 위와 같이 Capture 할 영역을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이때 스크린샷을 찍을 처음 대화 말풍선을 손가락으로 한번 톡 누르면? 아래와 같이

 

kakaotalk capture 할 시작할 말풍선을 선택할 수 있고,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내리면서 영역을 잡을수 있고, 마지막 말풍선을 클릭하면 끝지점까지 영역이 선택이 됩니다. 이 상태에서 

 

아래에 보면 두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기본 과 모자이크 모드가 있는데, 이 둘의 차이를 보기 위해 저장을 해보고 비교를 해봤는데, 어떤 차이인지 나오지 않더라고요^^;; 모자이크면 특정 메세지에 개인정보 민감한 부분이 있어서 가려져야 하는데, 단어에서 프라이버시 용어가 나와야 모자이크 처리가 되는건지, 정상적인 일반 단어로 대화시에는 모자이크, 기본 과 차이가 없었습니다. 하단에 왼쪽에 다운로드 버튼은 [저장]을 할 수 있고 오른쪽에 공유버튼을 누르면? 

 

사진과 같이 (친구, 채팅) 목록을 선택 후 다른사람에게 전달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카톡 캡쳐 알림 - 채팅시 스크린샷을 찍으려면 말풍선 시작점과 끝점 영역을 잡으신 다음 좌측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진과 같이 저장 완료 메시지가 나오며 [앨범] 또는 [갤러리]앱에 들어가면

 

위에 스크린샷과 같이 과거에 대화를 나눴던 말풍선 들을 쉽게 Capture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가 많지 않아서 이렇게 보이지만 긴 텍스트의 경우, 과거에 대화를 나눴던 내용이 많다면? 이전부터 지금까지 대화의 내용들을 볼때 해당 기능은 사용하기에 괜찮은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카톡 캡쳐 알림" 다른사람 프사를 Capture 시에 알 람 메시지가 전달이 되는지, 채팅방에서 스크린샷 기능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카톡 테마  (0) 2023.10.27
카카오톡 투표  (2) 2023.10.19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1) 2023.09.25
카톡 글씨 크게  (1) 2023.09.09
카카오톡 선물함 오류  (0) 2023.08.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