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애플뮤직 해지

애플뮤직 해지

· 댓글개 · 포히드너

애플뮤직 해지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Apple Music 을 처음 구독하면? 3개월 동안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무료체험 기간을 줍니다. 이후에 기간이 만료가 되기전에 구독취소 (해지)를 해야 다음달 자동 결제 이용료가 청구가 되지 않는데요~ 많은분들이 걱정이신 부분이 구독을 취소하는 방법과 더불어 보관함에 다운로드 받았던 노래가 삭제되는지, 플레이리스트 등이 초기화되는건지? 궁금해하시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애플뮤직 해지"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Apple Music 은 초기에 어떤 경로에서 구독을 하냐에 따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간에서 차이가 있는데요~ apple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튠즈 등으로 연결해서 가입, 구 독을 하는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3달간 무료로 체험을 할 수가 있습니다. 3개월이라는 시간동안 apple Music 을 사용하면서 좋은점이라면? apple Watch 와 최상의 조합으로 운동을 할때 전세계의 수많은 음악을 재생할 수 있고, 음성비서인 Siri 시리 호출을 통해 듣고 싶은 가수의 노래, 가수이름을 음성명령하면 apple Music 또는 팟캐스트 에서 해당 노래를 찾아서 연달아 재생을 할 수 있는 점은 정말 좋았습니다. 하지만 이전부터 저는 국내 3사의 음원포털 앱을 통해 음악을 들었었는데요~ 국내의 대표 음원 포털 앱과 Ui가 달라 재생목록을 생성할때 노래를 추가하거나 삭제 할때는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애플뮤직 해지 를 하는 이유에는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단순한 경우라면? 3개월 무료체험 기간이 끝나, 추가로 과금이 되는것을 막으려고 구 독 취 소를 하는 경우가 가장 많으실 것 같습니다. 본론으로 들어들어가서 Apple Music 구독취소를 하려면? 데스크톱 PC에서 아이튠즈 계정에 로그인을 한 다음 취소를 진행하셔도 좋지만 이번 글에서는 모바일 환경에서 애플뮤직 해지 하는 과정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 구독취소하는법은?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먼저 [음악] 앱을 실행시킵니다.

 

 

하단의 [보관함] - [플레이리스트] 에 들어가면?

과거에 사용자가 추가한 재생목록에 들어갈 수 있는데요~

 

많은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것중 하나인 Apple Music 3개월 무료체험이 끝나고 구독취소를 하게되면? 그동안 보관함에 다운로드 했었던 노래들이 삭제가 되는지 물어보시는분들이 많은데요~ 답변을 드리면 두가지 입니다. 다운로드를 받았던 모든 음악, 라이브러리에 추가했던 음악이 모두 삭제가 됩니다. 하지만 재생목록, 보관함에 있던 노래들은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다운로드와 라이브러리에 추가했던 음악이 삭제가 됩니다.

 

애플뮤직 해지 를 하기 위해서는?

하단에 [지금 듣기] 항목을 Click 후 이어서 우측 상단에 있는 사람모양 프로필 아이콘을 Click 합니다.

 

Account 계정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 애플뮤직 해지 를 하기 위해서는? 영문으로 Manage Subscription 구독관리하기를 클릭합니다. 

 

영문으로 Edit Subscription 구 독 편집 이라는 문구가 나오며 OPTIONS 옵션에 보면? 지금은 individual (1 Month) $9.99 달러가 나오고 Renews 갱신 되는 시점을 보니 2월 6일 Feb 6, 2021 년 으로 되어있습니다. 2021년 2월 6일이 지나면 만료가 되고 자동갱신이 된다는 의미인데요~ 애플뮤직 자동 결제 해지 (환불) 을 하려면? 아래에 영문 Cancel Free Trial 캔슬 프리트리얼 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애플뮤직 해지 하는 또다른 방법은?

App Store 앱스토어에서도 구독취소를 할 수가 있는데요~ 과정을 보여드리면? 먼저 App Store 에 들어갑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사람모양 프로필 아이콘을 찾아 클릭을 합니다.

 

Account 계정에 보면? 영문으로 Purchased 구입내역이 있고, 아래에 보면 Subscriptions 구독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Subscriptions 를 Click 합니다.

 

Subscriptions 에 들어가면?

ACTIVE 활성화된, EXPIRED 만료된 앱들의 정보가 나옵니다. 현재 ACTIVE apple Music Subscription Renews Feb 6, 2021 로 나오는데요~ 애플뮤직 해지 를 하려면? apple Music 앱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까와 동일한 화면이 나옵니다.

Edit Subscription 에서 영문 Cancel Free Trial 캔슬 프리트리얼 을 클릭하면?

 

Are you sure you want to cancel Apple Music? 정말 애플뮤직을 취소하고자 원하시나요? All Music you downloaded or added to your library will be removed. 모든 다운로드 받았던 음악 또는 라이브러리에 추가했었던 음악이 모두 삭제가 될 것입니다. 라고 경고하는 문구가 나오는데요~ 이대로 애플뮤직 해지 를 원하시면? 컨펌 Confirm 확인을 Click 합니다.

Your Subscription has already expired. 라고 당신의 구 독은 이미 만료되었습니다. 라고 나올 것입니다. OK 를 누릅니다. 3개월 무료체험기간도 구독취소와 동시에 모든 서비스가 종료가 됩니다. 다른 앱, 서비스 체험 등의 경우에는 해 지 를 하더라도, 남은 기간동안 체험을 해볼 수 있는것과 다르게 Apple Music 은 구독취소를 하게되면 현시간부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종료가 됩니다.

 

정상적으로 취소 처리가 되었다면?

사진과 같이 Subscriptions 에 EXPIRED 만료된 항목에 가면? Apple Music Subscription 앱이 추가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나오면 정상적으로 처리가 된 것입니다.

 

애플뮤직 해지 보관함, 다운로드 받았던 음악들은?

삭제처리가 되고, 보관함의 재생목록에는 이전에 생성한 재생목록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재생은 할 수 없습니다.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다시 음악재생을 원하시면 결제를 하셔야 합니다. 영문으로 No Active Subscription 이라고 구독옵션이 비활성화상태라고 나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애플뮤직 해지"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팩스 무료  (0) 2021.01.27
넷플릭스 티비연결 오류  (0) 2021.01.26
애플워치 통화녹음  (0) 2021.01.22
애플워치 단축어 없음  (0) 2021.01.15
넷플릭스 최다검색어  (0) 2021.01.1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