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애플워치 단축어 없음

애플워치 단축어 없음

· 댓글개 · 포히드너

애플워치 단축어 없음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Apple Watch 기기에서 '단축어' 앱을 실행을 시켰더니 '단축어 없음' 문구 아래에 텍스트를 읽어보면? 'iPhone의 단 축 어 앱에서 단축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라고 적혀있다면? 이는 iPhone 의 워치 앱 및 iCloud 에 shortcuts 이 연동, 동기화 활성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인데요~ 이런 경우에는? Apple Watch 앱인 (활동, 사진, 녹음, 피트니스,Clcokology 클락콜로지) 에서도 해당 앱과 아이클라우드와 연동이 되지 않으면? 앱의 기능을 100% 사용을 할 수가 없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이것과 관련해서 "애플워치 단축어 없음" 동기화 문제 발생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Apple Watch 의 음악앱, 일부 app은? 아이폰(iPhone), 블루투스 Bluetooth , Wi-Fi 와이파이 연동으로 전달되는 미러링 방식을 이용하지만 apple Shortcus app은? 다른 앱들과 다르게 iCloud 아이클라우드를 통해서 연결 -동기화 되는 방식입니다. 이런 이유로 아이클라우드에서 Shortcus app이 활성화가 아닌 '비활성화' 상태라면? 새로운 app을 설치하거나 실행함에 있어서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Apple Watch 에서 shortcuts 앱을 실행시

애플워치 단축어 없음 이라고 메시지가 나온다면? 세가지 항목을 체크

1. iPhone 의 아이클라우드 계정의 Shortcuts 항목의 동기화 유무

2. iPhone 의 설정에서 Shortcuts 에서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 및 동기화 유무

3. iPhone 의 단 축 어 앱에서 특정 생성한 Shortcut 앱이 Apple Watch에서 보기 에 활성화 유무 

 

자 그러면 순서대로 한번 점검을 해보겠습니다.

Apple Watch 로 돌아가서 디지털 크라운 용두 버튼을 클릭해

 

앱 보기 화면을 선택 후 

특정 앱을 실행시켜 주시면 되는데요~ 오늘 내용과 관련이 있는 내용으로 (사진, 녹음, 피트니스, 활동) app 사용이 불가능 한 경우는? 동기화 문제 때문인데요~ watch 상에서 해당 앱을 클릭하면?

 

 

만약 애플워치 사진 동기화 에 문제가 있다면?

이렇게 사진 없음 이라고 나오고, 사진을 동기화 하려면 iPhone에 있는 apple Watch 앱에서 앨범을 선택하라고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이는 텍스트 내용대로 Watch 앱에서 앨범 (사진)에서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단축어 없음 , 동기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아이폰 iPhone 기기에서 해결을 하실 수 있는데요~ 먼저 Watch 앱에 들어갑니다.

 

앱간에 생기는 동기화 문제로 특정 app이 실행이 안되고 안내 문구가 나온다면?

(건강, 날씨, 심장, 심호흡, 운동, 위키토키, 심박스, 사진, 녹음, 피트니스) 등이 있는데요~ 이곳에서 app에 들어가서 설정을 하시면 Watch 와 연동을 시킬 수 있습니다. 앱 삭제도 가능합니다.

 

Apple Watch 와 iPhone 의 아이클라우드 iCloud 계정간의 동기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첫번째 방법 입니다. [설정]앱에 들어갑니다.

 

사진과 같이

설정에 가장 먼저 나오는 아이클라우드, 애플 계정 항목에 들어갑니다.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구독 항목 아래에 있는 iCloud 아이클라우드 app을 클릭합니다.

 

확인을 해주셔야 하는 항목은?

iCloud 의 저장공간이 넉넉한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기본 제공하는 용량이 가득 찬 경우에는 새로운 데이터, app 설치 등을 했을때 용량이 초과되면? 반영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체크해주셔야 하는 항목은?

사진과 같이 1. 단축어 그리고 2. Watch app에 활성화 (녹색불 버튼)이 들어와있는지 여부 입니다.

 

만약 불이 들어와 있지 않으면?

연동이 되지 않아, 동기화 상태가 아닙니다. 위의 스크린샷 이미지처럼 동그라미 위치를 오른쪽으로 밀어 초록불 '활성화' 상태를 만들어줘야 합니다.

 

다음 체크 해봐야 하는 항목으로는?

애플워치 단축어 없음 동기화 문제를 해결하는 두번째 방법 입니다.

설정에서 - 단 축 어 앱에 들어갑니다.

 

글로벌 언어 아이콘 아래에 보면?

iCloud 동기화 라고 보일 것입니다. 첫번째 스크린샷과 같이 나온다면? 현재 동 기 화 에 문제가 있는 것이고, 아래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이 해당 기능을 활성화 시켜줘야 합니다. 

 

애플워치 단축어 없음 문제를 해결하는 마지막 세번째 방법 입니다.

아이폰에서 Shortcuts app 앱을 실행시킵니다.

 

이 경우에는 모든 shortcus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가 아니라

특정한 숏트컷만 Apple Watch 에서 보이지 않는 경우에 설정하시면 쉽게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만들어놓았던 '구글링' 이라는 shortcuts 항목의 1시 방향에 있는 가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본 내용과 함께 읽으시면 도움이 되는 이전 글 입니다.

https://forhiddener.tistory.com/575

 

애플워치 네이버 로그인

애플워치 네이버 로그인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Apple Watch (1,2,3,4,5,6, SE, 에르메스, 나이키)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으로 N사의 QR코드 전자출입명부 (큐알코드

forhiddener.net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URL 주소가 나올 것입니다. 이때 열기 와 + 를 클릭하지 않고 위에 있는 가로 점 세개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Click 을 합니다. 그러면? 두번째 첨부한 스크린샷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확인을 하셔야 하는 부분은? Apple Watch에서 보기 에 동그라미 버튼의 위치가 오른쪽에 위치해 있는지, 녹색 불이 켜져있는지 유무 입니다. 사진과 같이 녹색불이 켜져있고 동그라미 위치가 오른쪽에 이동해 있으면 Apple Watch 에서 shortcuts 항목에서 확인을 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애플워치 단축어 없음" 동기화 문제를 해결하는 세가지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뮤직 해지  (0) 2021.01.24
애플워치 통화녹음  (0) 2021.01.22
넷플릭스 최다검색어  (0) 2021.01.12
애플워치 데이터 쉐어링  (0) 2021.01.05
에어팟 한쪽 충전 안됨  (0) 2021.01.0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