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모바일팩스 무료

모바일팩스 무료

· 댓글개 · 포히드너

모바일팩스 무료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여러분은 Mobile 환경에서 Fax 를 보낼때 어떤 앱을 사용하시나요? 이제는 공공기관, 은행, 동사무서에 직접가서 종이로 인쇄를 한다음 FAX를 보냈었던 예전과 다르게 Mobile 앱을 이용하면 개인이 FAX를 다른 업체로부터 받아야 하거나 보내야 할때 수신용 번호를 발급받아 공공기관, 업체에 FAX 를 전송하거나 수신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MMS를 이용해 스마트폰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무료 용량내에서 발송할 수 있는 "모바일팩스 무료" 아이폰 모바일 팩스 보내기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본문에서 소개하는 어플은? Android, iOS 안드로이드, 아이폰 환경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한 앱입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순서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은데요~

1. 모바일 fax 앱 설치

2. 약관 및 정보이용절차 동의

3. 0504 F A X용 수신번호 선택

4. Mobile FAX 송/수신 기능 이용

 

주의점은?

초기에 필수적 접근권한 항목인 (기기 사진, 미디어, 파일 액세스 권한) 허용을 하셔야 사진, 미디어 등에 접근해서 파일을 업로드 할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팩스 무료 - 앱 

아이폰 iOS 설치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Android Google Play 설치 (바로가기)

 

모바일팩스 무료 - 앱을 설치하셨다면?

실행을 시킵니다.

 

처음에 iPhone FAX APP 을 설치하고 실행을 시키면?

접근 권한 안내문이 나옵니다. 여기서 사진과 같이 (사용자의 사진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동의가 나오면 모든 사진에 대한 접근 허용에 체크를 합니다.

 

이어지는 접근허용 동의 창이 뜨면?

사진과 같이 (카메라, 연락처, 알림보내기)에 모두 [허용]을 Click 합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회원가입을 하는 단계입니다. [전체 동의]에 체크 후에 [다음]을 Click 합니다.

 

모바일팩스 무료 로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하셔서 FAX 번호를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지금 그 과정중에 두번째 단계입니다. 회원 가입 휴대폰 Number를 입력합니다. 이어서 [신규 가입] 항목에 체크 후에 아래에 [다음]을 누릅니다.

 

모바일팩스 무료 로 사용하기 위해

두번째 단계에서는? 사용하실 FAX NUMBER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휴대폰 편의점에서 알뜰유심을 구입후 NUMBER를 고를때와 같이 입력하신 휴대폰의 뒷자리 번호를 그대로 유지가 되고 앞에는 0504 은 고유번호이고 가운데 자리만 원하시는 NUMBER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선택하셨다면? [다음]을 누릅니다.

 

휴대폰번호가 본인 휴대폰이 맞는지 확인을 하는 단계입니다.

인증번호 요청을 클릭하면?

 

입력하신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전송이 되게 되고, 은행 앱에서 인증을 할때처럼 인증번호로 인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인증번호는 다섯자리 숫자 구성입니다.

올바르게 입력을 하셨다면?

 

위 사진과 같이 인증 번호 다섯자리 숫자를 입력 하신 후에 

하단에 [다음]을 누릅니다.

 

모바일팩스 무료 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입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왔다면? 확인을 누릅니다.

 

아이폰 팩스 보내기 (스마트폰으로) 사용법, 보내는 방법에 대해 이제 설명을 하겠습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하단에 [팩 스발송] 탭에서 모든 작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보낼 수 있는 유형은? (문서 사진, 인물/배경사진, 신분증)이 있습니다. 먼저, 사진/문서 첨부 항목을 손가락으로 터치를 합니다.

 

모바일팩스 무료 - 아이폰 모바일 팩스 보내기 방법, 사용법 입니다.

[사진 앨범] - [앨범]에서 FAX를 보내고자 하는 이미지, 문서, 신분증 등을 선택합니다.

 

저는 최근에 애드센스 지급관련해서 서류상으로 필요한 부분이 있어서 FAX로 보내야 했었는데요~ 미리 준비한 캡쳐본을 선택한 후 우측 상단에 Done을 클릭합니다.

 

아이폰 무료 팩스 보내기 어플, 보내는 방법, 사용법 으로

사진 또는 파일 첨부를 하셨다면? 이때 중요한 것은 한국 이라고 적혀있는 문구 옆에 보시면 보내는곳 FAX 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란이 있습니다. 번호를 입력하신 후에는 아래에 [FAX 발송]을 클릭해주시면 FAX가 전송이 됩니다.

 

모바일팩스 무료 로 보내기 를 한 후 제대로 보내기 를 했는지 확인을 하려면?

하단에 [발송내역]에 들어갑니다.

 

첫번째 사진과 같이 발송중 으로 나오면? 현재 문서, 사진을 발송중임을 의미하고 정상적으로 스마트폰으로 팩 스 보내기가 완료가 되었다면? '발송완료'라고 파란색 문구가 뜹니다.  반대로 수신을 받을때는? 내 FAX 번호를 알려주시면되고요~ 확인은? 수신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무료 온라인 팩스 를 스마트폰으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모바일팩스 무료" 어플 보내기, 사용법 이용하는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바이브 해지  (0) 2021.02.23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0) 2021.01.31
넷플릭스 티비연결 오류  (0) 2021.01.26
애플뮤직 해지  (0) 2021.01.24
애플워치 통화녹음  (0) 2021.01.2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