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 댓글개 · 포히드너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Apple Watch OS 7.3 새로운 업데이트 이후에 모든 Watch 에디션에 해당되는 내용은 아니고, 나이키 에디션 Nike Edtion 에서는 새로운 페이스 1종이 추가 됐습니다. 유니티 인데요~ 이제 곧 한정판으로 출시하는 애플워치 시리즈6 블랙 유니티 컬렉션과 같은 이름입니다. apple Watch 6 시리즈에서 에디션(Edition) 모델이 아닌 일반 제품은 사용자가 임의로 적용시킬 수 있는 background image (페이스)가 몇개 없는데요~ 설정을 위해서는 클락콜로지 (Clockology)앱을 이용해 다운로드 받아 페이스를 변경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 공유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Apple Watch 6 시리즈를 구입하시고 사용법이 궁금하신 분들에게 적게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 내용에 들어가기 전에 기본적으로 알아두셔야 하는 것으로는?

iPhone 아이폰 에서는 설정에서 Background image 를 변경할 수 있지만 Apple Watch 에서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 아이폰 (iPhone) 에서 W a t c h 앱을 실행해 [페이스 갤러리] 에서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을 할 수가 있고요~ 두번째 방법? Apple W a t c h 기기에서 현재 페이스를 손가락으로 꾹 눌러 [편집] 에서 수정을 하거나 [+]플러스 아이콘을 눌러 다른 Face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는? 클락콜로지 앱을 통해 원하는 페이스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상세설명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https://forhiddener.tistory.com/556

 

clockology 페이스 다운

clockology 페이스 다운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이번에 애플에서 출시한 Apple Watch 에디션 시리즈 (에르메스, 나이키) 모델의 경우에는 아이폰 워치 앱에서 Face를 쉽게 변경할 수 있고, 에디션

forhiddener.net

 

Apple Watch 의 가장 최근에 나온 업데이트 버전은?

WatchOS 7.3 입니다. 나이키 에디션 NIKE EDTION 에서는 유니티 페이스가 새롭게 추가 됬습니다.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하는 방법 - 첫번째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폰(iPhone)에서 Watch 앱을 이용해 face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사진과 같이 W a t c h 앱을 실행시킵니다.

 

구입하신 일반 모델, 에르메스 Hermes, 나이키 NIKE 에디션은 사용할 수 있는 background image (Face)가 일반 모델보다 더 많습니다. 특징이라면? 에르메스와 나이키는 하단에 [페이스 갤러리]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특별 에디션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배경화면 (페이스)가 있습니다. 에르메스의 경우에는 이번 새로운 업데이트에 새롭게 추가된 face는 없습니다. 기존과 동일합니다. Circulaire, Hermes 에르메스 시계, 아래로 조금 내리면? 그라디언트 (색상 조화), 리퀴드 메탈, 만화경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조금 더 내리면?

모듈, 모션, 미모티콘, 미키 마우스 및 미니 마우스, 불과 물, 사진 앱의 이미지

 

숫자, 숫자 듀오, 숫자 모노, 스트라이프, 심플, 심호흡

등 다양한 애플워치 페이스가 있습니다. 

 

조금더 아래로 내리면?

아티스트, 연무, 유틸리티, 익스플로러, 인포그래프, 인포그래프 모듈 이 있으며 

 

자오선, 천체, 카운트업, 캘리포니아, 컬러, 콤팩트 모듈 

등 자연, 과학 관련된 Background image들도 있습니다. 조금더 내리면?

 

크로노그래프, 크로노그래프 프로, 큰글자, 타이포그래픽, 타임랩스, 태양 background image 등이 있고, 아래로 조금더 내리면? 마지막 Face 페이스가 나옵니다.

 

토이 스토리, 프라이드, 활동, GMT 그리고 마지막 음성비서인 Siri 시리가 있습니다. 시리를 선택하면? 하루 일정에서 도움되는 정보를 적시에 제공해줍니다. 최근에 내가 명령했던 내역도 볼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을 하려면? 이중에서 원하시는 항목을 손가락으로 터치해주면 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스트라이프 배경화면 이 마음에 들어서 선택을 해봤습니다. 설명 문구가 나오고, 스타일에는 (전체 화면, 원형)이 나오는데, 선택하신 배경화면 (페이스)에 따라서 차이가 있습니다. 다른 문구가 나올 수 있고, 컴플리케이션 설정을 할 수 있는 페이스의 경우에는 건강, 활동, 특정 앱을 보기에서 선택 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프 아래에는 색상, 패턴모양, 등을 설 정 할 수 있습니다. 에르메스 시계 에서는 시계바늘 색상, 아래에 숫자 등을 보기에서 사용자의 선호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프 페이스에서 스타일을 원형으로 선택 후 [추가]를 해봤습니다.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나의 페이스'에서 방금 설 정한 페이스가 추가가 됩니다. 스타일을 원형으로 선택했더니 11시, 1시 5시, 7시 방향에 각각 컴플리케이션을 추가할 수 있는 항목이 생겼습니다. 해당 background image를 클릭 후 컴플리케이션 편집에서 원하는 앱을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을 아이폰 Watch 앱에서 마쳤다면?

Apple Watch 로 넘어오면? 이렇게 페이스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플리케이션을 보면? 자외선, 날씨, 음악 등이 추가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인 아이폰이 아닌 Apple Watch기기 에서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을 하려면? 디스플레이를 손가락으로 한번 꾹 누르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편집]을 눌러 스타일, 색상 등을 변경할 수 있고, 공유버튼을 누르면? 애플워치 배경화면 공유 를 할 수 있습니다. 한번 눌러보겠습니다.

 

이렇게 공유 를 누르면?

새로운 메시지 라고 나오며 연락처 추가를 먼저 해야합니다. Apple Watch 사용자들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필요시에 메세지 내용을 입력하신 후에 [보내기]를 누르면 애플워치 배경화면 공유 를 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현재 보이는 디스플레이를 손가락으로 꾹 눌러 터치를 하면?

편집 화면이 나오는데~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신규 + 플러스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추가를 누르면?

 

꼭 아이폰의 Watch 앱에 들어가지 않고도, Apple W a t c h 기기에서도 원하는 배경화면을 설 정 할수가 있습니다. 편집에서는 스타일, 색상, 다른 옵션들을 사용자가 선호하는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하고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워치 물빼기  (0) 2021.02.28
네이버 바이브 해지  (0) 2021.02.23
모바일팩스 무료  (0) 2021.01.27
넷플릭스 티비연결 오류  (0) 2021.01.26
애플뮤직 해지  (0) 2021.01.2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