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애플워치 물빼기

애플워치 물빼기

· 댓글개 · 포히드너

애플워치 물빼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AppleWatch (6, SE, NIKE, HERMES)과 같은 신제품이 아니라도 Apple Watch 2 시리즈 이후에는 모두 50m 방수 등급6 (수영장 또는 바다에서 수영하는 것 같은 얕은 물)에서 하는 활동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식 사이트의 제품 설명에는 완전 방수기능은 없지만 생활방수 정도라고 되어있습니다. 수영과 같은 수중 활동을 측정 하려면? 방수모드를 활성화 시켜서 다른 앱, 화면 터치 등을 잠그기 해줘야 합니다. 수중에서 사용을 마친 뒤에는 기압고도계 측정 값 등의 정확도가 정상으로 돌아오게하기 위해서는 물빼기 를 해줘야  하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애플워치 물빼기" SE, 물방울, 방수모드 활성화시키는 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많은분들이 Apple Watch 의 방수성능은 어느정도 일까 궁금해하시는데요~ 완전방수가 되지는 않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활동 (스쿠버다이빙, 수상스키, 유속이 빠른 물에서 하는 레저 스포츠)활동, 수심 깊이 잠수하는 활동, 다이빙을 하는데는 적합하지 않고, 50m 실내 수영장, 목욕탕, 샤워 등을 하는데는 문제가 없는 정도의 생활 방수 성능을 자랑합니다.

 

애플워치 물빼기 를 하기 전에 수중활동 (수영), 목욕탕에 들어갈 경우에는 Waterproof mode를 활성화 시켜 터치, 다른 앱들을 모두 잠금처리 시켜야 합니다.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Apple Watch Face 페이스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6시 방향에서 12시 방향으로 밀면 '제어센터' 가 나옵니다.

 

사진과 같이 Apple Watch 제어센터 창이 열리면?

(셀룰러, 와이파이, Ping 핑, 배터리 잔량 표시, 알림, 극장모드, 방해금지 모드, 수면, 라이트, 비행기모드, 방수모드, 오디오, 수업시간) 등 아이콘들이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내리면? 

 

애플워치 물빼기 를 하기 전에 수영과 같은 수중 활동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물방울 '방수모드' 아이콘을 클릭해 화면이 잠겨 잘못 탭되는 동작을 방지시켜야 합니다.

 

애플워치 방수모드 가 활성화가 되면?

위에 첨부한 사진과 같이 화면 상단에 물방울 모양 아이콘이 표시가 되고, 디스플레이 터치는 잠금처리가 됩니다. 수영을 할때는? 수영을 잠시 멈추려면 Digital Crown 디지털 크라운과 측면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되고, 다시 시작을 하려면 디지털 크라운과 측면버튼을 다시 누르면 일시중단되었던 수영 측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수중활동을 마쳤을때는

위 사진과 같이 디지털 크라운 Digital Crown 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애플워치 물빼기 를 할 수 있는데요~

 

애플워치 방수모드 활성화 를 시킨 상태에서는 디스플레이가 잠기게 되어 터치를 할 수가 없고, 목욕탕, 수영장의 Water 에 들어가도 이전에 측정하던 앱에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별도의 waterproof 코팅 필름을 부착하지 않았음에도 강력한 생활방수가 되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apple의 최신 아이폰 (iPhone) 에서도 이정도의 방 수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Apple Watch는 크기가 작아서 그런지 생활방수가 더 잘되는것 같습니다. 수중활동, 수영 등을 마쳤다면?

 

애플워치 물빼기 를 해줘야 합니다. 수중활동을 하기 전에 Waterproof mode를 활성화 시켜뒀기 때문에 화면 터치 등이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터치 등을 다시 작동하게 하려면? Mode를 비활성화 시켜줘야 합니다. 애플워치 SE 물빼기 를 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크라운 Digital Crown 을 시계방향으로 돌려주면 됩니다. 잠금을 해제하고 스피커에 남이 있는 water를 제거해줍니다. 

 

디지털 크라운 Digital Crown 을 시계방향으로 돌리다 보면?

사진과 같이 Digital Crown 돌려서 잠금 해제 및 물 빼기 라고 나오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청록색 동그라미가 커져야 합니다. 빠르게 디지털 크라운을 시계방향으로 돌리다보면?

 

옛날 게임기에서 어떤 미션 등을 통과했을때 나는 비프음? 같은 알림 등이 나면서 '잠금 해제됨' 이라고 화면에 표시가 됩니다. 사진과 같이 나왔다면? 애플워치 물빼기 를 완료한 것입니다. 이제 Apple Watch 청소하기를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먼저, 밴드를 분리 하셔야 합니다. 가죽인 경우에는? 보풀이 없는 비연마성 천으로 밴드의 가죽 부분을 깨끗이 닦아냅니다. 가죽 밴드는 water에 담그지 않는 것이 포인트이고, 가죽의 경우에는 자연에서 건조, 말려야 합니다. 솔로 루프, 스포츠 밴드, Nike 스포츠 밴드의 경우에는? 보풀이 없는 비연마성 천으로 밴드를 깨끗하게 닦아 냅니다. 기타 모든 밴드, 버클 및 클로저의 경우에도 보풀이 없는 비연마성 천으로 밴드를 깨끗하게 닦아 내고 자연 햇빛에서 말립니다. 드라이기기를 이용해서 말려도 상관이 없습니다. 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수분기가 다 말랐을대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피커 부분으로 먼저 말려주시면 좋습니다. 수분기가 남아있다면? 기압고도계 측정값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애플워치 물빼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자이스토리 영어 독해 실전 답지  (0) 2021.03.20
최상위수학 2-1 답지  (0) 2021.03.02
네이버 바이브 해지  (0) 2021.02.23
애플워치 배경화면 설정  (0) 2021.01.31
모바일팩스 무료  (0) 2021.01.2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