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한컴타자연습 2019 무료설치

한컴타자연습 2019 무료설치

· 댓글개 · 포히드너

 

한컴타자연습 2019 무료설치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컴퓨터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키보드 자판을 손에 익는 연습을 해야하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손가락 연 습하는 아주 좋은 프로그램인 '한컴타자연습 2019 무료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옛날에 윈도우 Windows 95를 사용하신 분들은 hancom 타자검정을 누구나 한번쯤은 해보셨을것 같은데요~ 저는 아주 기초적인 자판의 자리를 익히는 연 습부터 , 짧은글 연 습, 긴 장문 연 습까지 있고, 마지막 단계에서는 게임으로 난위도를 점점 높여서 연 습을 했었습니다. 예전에는 한컴타자연 습 프로그램은 원래 한글 관련된 program 을 구입하면 같이 딸려 오는 그런 program 이었지만 가장 최근에는? 유료로 한글 프로그램을 구입하지 않아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타자검정만 연 습을 할 수 있게 '한컴타자연습 2019'를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고,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는? 별도로 무료설치 할 필요없이, 온라인에서 바로 연 습도 가능하더라고요. 아래에서 보다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전에는 유료 hancom 관련 프로그램을 구입하면 딸려오는 프로그램이었는데요~

이제는 공식 hancom 사이트에서 원하시면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는 접속 후 별도 설치 없이 연 습을 하실 수가 있고, 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에서는? 설치파일을 홈페이지에서 받아서 usb에 옮겨놓으면? 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의 pc에서도 연 습을 할 수가 있겠더라고요~ 

 

 

한컴타자연습 2019 무료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구글 사이트에서 '한컴타자연습' 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빨간 테두리를 쳐놓은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한글과컴퓨터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인데요~

다른 곳은 보실 필요없이 하단부에 보시면 파란색 문구로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를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이 중요합니다. 아래에 두가지 항목이 있는데요~

 

(구)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 

-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어, USB 에 설치 파일을 복사해두면 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의 pc에서 언제든지 연 습을 할 수 있다.

한컴 타자연습 사이트 바로가기

- 온라인에서 추가로 프로그램을 인스톨하지 않고도 연 습을 할 수 있다.

 

 

(구)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시 화면입니다. 

위와 같은 인스톨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는데요~ 파일이름이 HTTOnline 입니다. 더블클릭을 해 설치를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한컴타자연습 2019 무료설치 방법으로

위와 같이 사용권 계약에서 '사용권 계약의 조항에 동의합니다(A)' , 다음을 누르고, 이어서 '설치'를 클릭 해주시면 인스톨을 마칠 수 있습니다. 

 

 

아까전에 '한컴 타자연습 사이트 바로가기' 항목을 클릭하게되면?

위와 같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것 없이 온라인에서 바로 타자검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는 사이트를 이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옛날과 연 습하는 항목은 동일하지만, 게임이 현대식에 맞게 디자인도 되었고, 보기가 정말 깔끔하더군요 (두더지잡기, 동전쌓기, 판 뒤집기) 등이 있더라고요^^; 정말 예전과 비교하면 많이 개선이 된 것 같습니다. 

 

 

한컴타자연습 2019 무료설치 를 하시거나 온라인에서 이렇게 검정을 하실 수 있는데요~

가장 기초적인 단계인 자리연 습 시작하기를 마우스로 클릭 하시면? 위와 같이 '브라우저의 팝업차단을 해제해야 합니다' 라는 안내 문구가 나오면서 IE (인터넷익스플로러)의 경우 화면 하단의 팝업차단 안내 알림에서 허용을 선택해야하고,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에는? 주소창 오른쪽 팝업차단 버튼을 클릭 후 허용을 선택 해야 정상적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측 하단에 오늘 하루 보지 않기에 체크를 하시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하나의 프로그램 모듈이 나오면서 위와 같은 화면이 출력이 됩니다. 왼쪽에는 (자리, 낱말, 짧은 글, 긴 글)연 습 이 있습니다. 검정을 하시다가 원하시는 연 습 하고자 하시는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을 해 빠르게 전환을 하실 수 있고요~ 게임을 하고 싶으시다면? 창을 빠져나와 상단의 항목에서 게임을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짧은 글 연  습을 클릭해보니 위와 같이 입력하는 빠르기에 따라 현재 타수와 최고 타수가 실시간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옛날과 비교해서 개선된 점이라면? (모든 문장, 역사/문화, 속담/명언, 기타) 에서 테마를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달라졌더라고요~ 속담 및 명언들도 더 많아졌습니다. 

 

 

짧은 글을 충분히 테스트 해보셨다면? 다음단계에서는 긴 글을 테스트 해볼 차례입니다. 짧은 글은 비교적 타수가 안정적으로 나오지만, 긴 글 (장문)의 경우는? 손가락 체력이 있어서 그런지.. 5분 이상 두드리면 타수가 점점 떨어지더라고요^^;; 긴 글 이 진짜 실력인 것 같습니다^^; 긴 글 역시 문화/예술, 반크, 불러온 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있었던 소설들도 보입니다. 

 

 

메밀꽃 필 무렵 을 처음 단계에서 테스트 해봤는데요~ 위와 같이 평균타수가 479 타가 나왔습니다. 다행히 정확도도 100% 입니다. 아마 10분 정도 연속으로 한다면 400 타수 초반대나 370타수 정도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hancom 프로그램 화면 상단에 보시면 설정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키보드를 두벌식 표준인지, 한글인지 영문인지, 소리, 손가락 가이드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한컴타자연습 2019 게임을 해봤는데요~

두더지 잡기 라고, 클릭을 하니 이렇게 게임 규칙 설명을 해줍니다. 디자인도 나름 신경을 쓴것 같고요, 온라인 게임에 접속할때 처럼 화면이 나오는 것이 ^^ 좋더라고요.

 

 

한컴 사이트에 가입을 하시고 다른 사람들과 대결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한 컴 타 자 연 습은 사람들과 경쟁을 해야 더 하게 되고 타수 가 늘것 같더라고요^^ 두더지 잡기 게임 STAGE 1 을 클리어 했더니 1820점을 받았습니다. 점수 받은 것을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으로 공유도 되더라고요^^; 예전에 비해 정말 놀랍게 좋아지고 개선이 되었더라고요, 앞으로도 무궁한 발전 기대하겠습니다. 이상 '한컴타자연습 2019 무료설치' 및 온라인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롤스타즈 색칠공부 도안  (0) 2023.12.01
용인교차로구인구직  (0) 2023.11.25
대구벼룩시장 구인구직  (0) 2023.11.19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0) 2023.11.18
포항교차로 구인구직  (1) 2023.11.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