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유튜브
  3. 유튜브 댓글 삭제

유튜브 댓글 삭제

· 댓글개 · 포히드너

 

유튜브 댓글 삭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댓글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YouTube 에서 재미난 영상을 감상하시다 코멘트를 남기고 싶어 댓글을 다는 경우가 있을탠데요~ 실수로 적었거나 오타 등이 있는경우에는 수정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만약 이런 경우가 있을수도 있겠죠? 오래전에 단 댓글을 정리하고 싶어서 또는 마음에 들지 않아 삭제하고 싶은경우가 있다면?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을 하겠습니다. 

 

 

아이폰 모바일 YouTube에서는 유튜브 댓글 삭제 를 하시고자 하시면 동영상을 시청하신 채널의 영상에 코멘트에서는 바로 삭 제가 되지만 '기록 유형' 옵션이 없어서 이전에 내가 작성한 코멘트를 제거 할 수는 없더라고요~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모바일에서는 하기가 어려워서 PC환경에서 작업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꼭 다른 사람의 영상에 코멘트를 다는 것이 아니라, 영상에 타임라인에 작은 개요, 추가 설명등을 넣기 위해서 본인이 만든 동영상에 코멘트를 다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먼저 만드신 동영상을 재생 시키고 코멘트를 입력 후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유튜브 댓글 삭제 방법으로 코멘트 작성 후 우측에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고정, 수정, 삭제) 메뉴가 나옵니다. 삭제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오타 등이 있어서 변환시에는? 수정을 클릭 후 새로운 내용을 적어주시면됩니다. 

 

 

유튜브 댓글 삭제 처리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댓 글이 삭제되었습니다. 라고 하단에 메시지가 나옵니다.

 

 

만약 다른 YouTube 채널의 동영상을 시청하고 코멘트를 남겼을때 과거에 남긴 기록, 최근 기록까지 지우는 법에 대해 해볼것인데요~ 먼저, 다른 사람이 만든 동영상에 코멘트를 남겨보겠습니다. 제목은 '유튜브 댓글 삭제' 입니다. 

 

 

코멘트가 달리면 이렇게 1초 전, 방금, 시간이 기록이 됩니다. 오른쪽에 메뉴로 바로 제거를 하실 수도 잇지만, 한꺼번에 과거에 다른 YouTube 채널에서 동영상을 시청하고 남긴 코멘트를 지우려면? 아래와 같이 

 

 

PC 환경에서 YouTube 사이트에 접속 후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상태에서 왼쪽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카테고리 중 [라이브러리] 밑에 있는 [최근 본 동영상]에 들어가야 합니다.

 

 

모바일에서는 시청 기록과 검색 기록만 남기 때문에 작업이 어려워 PC에서 진행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기록 유형에는?

1. 시청 기록

2. 검색 기록

3. 댓글

4. 커뮤니티

5. 실시간 채팅

이 있습니다. 3번 항목을 클릭하면?

 

 

최근, 과거에 다른 YouTube 채널에서 동영상을 시청 후 남긴 코멘트를 이곳에서 확인할 수가 있고, 오른쪽에 세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수정' 또는 '삭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코멘트에 오자 등이 있어서 수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수정을 코멘트들을 정리를 하고 싶으시다면? '삭 제'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댓글 삭제 '댓글을 완전히 삭제할까요?' 물음에 '삭 제'를 누르면 해당 선택한 항목의 코멘트는 이전에(과거에) 해당 채널에 남겼던 코멘트가 지워집니다. 내용 어렵지 않죠?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프로필 사진 변경  (1) 2024.02.23
유튜브 내가 쓴 댓글  (0) 2024.02.15
유튜브 이름 추천  (0) 2023.12.15
유튜브 댓글 안눌림  (0) 2023.12.04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0) 2023.10.2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