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유튜브
  3.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 댓글개 · 포히드너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YouTube Premium Service는? 광고 없는 오프라인 음악을 재생할 수 있고, 내 취향저격하는 YouTube Music 을 연속 재생할 수 있으며, 좋아하는 스타들이 출연하는 새로운 오리지널 시리즈와 영화를 시청할 수있습니다. 오리지널 영상에는 BTS 영화 등이 있습니다. YouTube Premium 가격은? 매달 7,900원으로 구독형식의 서비스인데요~ 처음 구글 계정으로 YouTube에 가입을 하시면 기본 1개월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기간을 줍니다. 무료로 한달간 이용을 해보시고 서비스를 연장해서 사용하실 것이 아니시라면? 만료기간 전에 반드시 해지를 해야 추가로 지불되는 비용이 없겠습니다. 구독형식의 서비스의 단점이라면? 1개월 사용권같은 경우에는 지정된 기간내에서 사용이 끝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고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게 되는데요~ 구독형식은 이런 개념이 아니라 이어서 자동으로 연장이 됩니다. 1달을 30일이라고 기준한다면? 1일이 되기 전에 29~30일에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를 하셔야 다음달 비용이 청구가 되지 않습니다. 조금 번거롭기 때문에 꼭 캘린더 앱 등에 메모 알림 등을 설정 하신 다음에 이용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아래에서 YouTube Premium Unsubscribe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에는 YouTube Red 라고 했었는데요~ 최근에는 이름이 바뀌어 Premium 이라고 하더라고요~ 주요 기능이라면? (백그라운드 재생, 광고 없는 오프라인 음악 재생, YouTube Music 연속 플레이, 희기한 오리지널 영상 감상) 정도가 있고, 3인 이상 가족이 한 Youtube 계정을 공유해서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가족단위로 이용을 하시는 분들이시라면? 매달 7,900원에 여러 편의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어서 꽤 괜찮은 서비스 인것 같습니다. 개인이 혼자 사용하시기에는 조금 비쌀 수도 있겠는데요~ 초창기 예전 레드 때보다 가격이 조금 저렴해졌더라고요~ 

 

 

무료체험은 YouTube 계정당 기본 1개월 체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체험이 만료되기 전에 추가 서비스를 이용하실 것이 아니시라면? 반드시 해제를 하셔야 추가로 비용이 청구가 되지 않습니다. 만약 이 기간을 놓치게되면? 7,900원이 청구가 됩니다.

 

 

요즘은 유튜브 앱에서 홈버튼을 눌러 바탕화면으로 나와도 영상이 꺼지지 않는 백그라운드 재생 하는 앱들이 나왔는데요~ 아무래도 YouTube 전용 앱보다는 정상 화질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프리미엄 서비스가 훨씬 편하긴 하더라고요. 오리지널 영상이라면? 방탄소년단의 영화 영상도 오리지널로 한때 나와서 감상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른 해외 뮤지션의 노래도 신곡이 나오면 먼저 들어 볼 수 있더라고요~ 꽤 괜찮은 혜택인 것 같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으로는?

1개월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간이 끝나가면? 위와 같이 이메일 한통이 날라옵니다. 내용은? YouTube Premium 무료 체험 기간이 곧 종료됩니다 라고 나오는데요~ 여기에 들어가셔서

 

 

만료일이 3일 앞에 다가왔습니다. 그 이후에는 구독료가 매월 자동 결제된다고 경고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를 위해서는? '여기 계정 페이지'를 방문 하시면 매월 발생하는 귀하의 결제 내역과 등록한 결제 수단을 열람하거나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파란글씨 '여기 계정 페이지' 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Google 계정에 로그인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모바일에서 했지만, pc에서도 동일한 화면이 나오고, 방법도 같습니다. 구글 계정에 먼저 로그인을 합니다.

 

 

저는 강화된 보안 기능을 설정해놔서 휴대폰으로 은행 OTP처럼 매번 계정에 접속을 할때마다 휴대폰에서 승인 확인을 받아야 계정에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보안기능을 설정하지 않으신분들은? 해킹 등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설정해두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Google Pay 라는 페이지에 들어오게 됩니다. 

pay.google.com 입니다. 왼쪽 상단에 석잠 자를 터치하면? 

1. 거래내역

2. 결제 수단

3. 구독 및 서비스

4. 주소

5. 설정

 

이 있는데요~ 오늘 내용과 관련이 있는 항목은? 1번과 3번 입니다. 거래내역에 들어가시면? 언제 서비스를 이용하셨는지 결제를 하셨는지 정확한 날짜가 나옵니다.

 

 

3번 구독 및 서비스 항목에 들어가면?

YouTube Premium 에서 저는 과거에 구독 해제를 했기 때문에 위와 같이 취소한 서비스입니다. 라고 나옵니다. 

 

 

이전 단계에서 [관리]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YouTube Premium 구독 비활성화 상태 라고 나옵니다. 해제를 하지 않으셨다면? 여기에 비활성화가 아닌 활성화 , 기록이 나옵니다. 가입 상태가 '비활성'화 인지 아니면 '활성화' 인지 확인을 하신 후에 설정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또다른 방법으로는?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를 위해서는? YouTube 사이트에 접속 후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왼쪽 상단 라이브러리에 보시면 '구입한 동영상' 에 들어가시면? 구독 항목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구독 하신 개시날짜, 다음 결제되는 날짜 정보가 나오고, YouTube Premium 상태, 가격, 첫 결제일, 결제 청구 등 정보가 나옵니다. 결제 수단 업데이트 아래에 보시면 '멤버십 취소'가 있습니다. 터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유튜브 프리미엄 을 취소할까요? 취소하시겠습니까? 이번 결제 기간이 끝나면 광고 없는 동영상, 오리지널 프로그램, 오프라인 및 백그라운드 재생 혜택을 누릴 수 없게 된다고 나옵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취소'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이전 화면과 같이 현재 상태에서 '취소된 서비스 입니다', 가입 상태에서 '비활성'이라고 나옵니다. 이렇게 되셨다면 다음달 자동으로 구독비가 청구가 되지 않게 됩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이름 추천  (0) 2023.12.15
유튜브 댓글 안눌림  (0) 2023.12.04
유튜브 자동종료 시간설정  (0) 2023.10.07
유튜브 채널아트 만들기  (1) 2023.09.27
유튜브 자동재생 미리보기 끄기  (1) 2023.09.0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