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유튜브
  3. 유튜브 댓글 안눌림

유튜브 댓글 안눌림

· 댓글개 · 포히드너

유튜브 댓글 안눌림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모바일 또는 데스크톱 PC 환경에서 YouTube 동영상을 시청시 댓글이 화면에서 안보임, 터치 등이 안눌림 문제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이런 오류는 왜 발생할까요? 화면 중앙에 댓글창이 길게 나올때, 실시간 라이브 방송 중 흔히 이런 문제가 발생 할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유튜브 댓글 안눌림" 안보임, 터치 등이 오작동하는 원인 및 해결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데스크톱 PC 환경에서는 무한 로딩중 등 대표적인 YouTube 오류 (Error) 문제를 겪을 수 있는데요~ 데스크톱 보다는 모바일 사용비중이 늘면서 많은분들이 스마트폰으로 YouTube 앱을 실행 후 동영상을 시청하실 탠데요~ 다른사람의 의견은 어떤지, 여론은 어떤지 민심 등은 누구에게로 향하는지 등을 볼때 코멘트를 확인하게 되는데요~ 만약 comment 를 터치 했는데, 열리지 않아 내용을 볼 수 없다면? 짜증이 날 것 같습니다. 

 

유튜브 댓글 안눌림 ,안보임 원인은 무엇일까요?

 

이런 문제는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스마트폰의 LTE, 5G, Wi-Fi 네트워크 관련해서 송수신을 원활히 할 수 없을때도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내용을 볼 수 없는 경우가 있고, 갑자기 느려지면서 내용이 사라지는 경우, YouTube의 자체 검열로 인해 분명 있었는데, 갑자기 사라지는 경우 등이 있고, 또다른 경우에는? 크리에이터가 YouTube로부터 커뮤니티 가이드라인 위반을 받아서 코멘트를 달 수 없는 경우가 있고, 크리에이터가 코멘트 설정에 권한을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없게 설정한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하나하나 스크린샷으로 시나리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모바일 환경에서 YouTube 앱을 실행시킵니다.

 

유튜브 댓글 안눌림, 안보임 - 터치가 작동하지 않을 때

위와 같이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중 (실시간 스트림)이라고 나오며, 슈퍼챗을 사용할 수 있는 Live 방송일때는 바로 동영상을 재생시 코멘트창이 열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싫어요' 버튼 옆에 있는 '실시간 채팅' 버튼을 눌러야

 

사진과 같이 다른 사용자들이 남긴 코멘트를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유튜브 댓글 안눌림, 안보임 등 아이폰 환경에서 문제가 발생시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팁으로

근본적인 해결법은 아니지만, 도움이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바일용 YouTube 앱에서 시크릿모드 기능을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사진과 같이 오른쪽 상단 1시방향에 위치한 '나의 프로필 사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계정에 들어오셨다면?

계정 전환 메뉴 아래에 있는 '시크릿 모드 사용'을 Click 합니다.

 

위와 같이

시크릿 모드 전환

- 시크릿 모드를 종료하거나 비활성 상태가 되면 이 세션의 활동이 삭제되며 마지막에 사용한 계정으로 돌아갑니다. 고용주, 학교 또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가 내 활동을 계속 볼 수 있습니다. 문구가 나옵니다. 크롬에서 시크릿모드와 동일한 기능입니다. 브라우저 캐시, 쿠키, 검색 기록등이 남는 것을 없애기 할 수 있고, youtube 무한 로딩중 문제 등을 해결할때 도움이 됩니다.

 

시크릿 모드가 작동중일때는?

스크린샷과 같이 하단에 '시크릿 모드 사용 중' 이라고 검정색 바가 표시가 됩니다. 동영상을 재생 시키고 하단에 사람들이 남긴 코멘트 등을 정상적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 댓글 안눌림 - 안보임 문제가 있을때

시크릿 모드 기능을 사용했다가 코멘트 등을 읽으셨고 문제가 해결이 되셨다면? 스크린샷과 같이 1시방향의 안경 모자 아이콘을 Click 후 시크릿 모드 사용 중지 를 누르게 되면 다시 이전 정상 계정으로 되돌아갈 수 있습니다. 

 

유튜브 댓글 안보임 - 오류 문제 유형으로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은 '댓글이 사용 중지되었습니다' 라고 화면이 나오는 경우에는? 크리에이터가 직접 '댓글 기능'을 끄기 한 경우 입니다. 그밖에 크리에이터가 설정해놓은 차단어(금칙어) 문구가 있다면 다른 코멘트는 이상 없이 잘 보이는데, 특정 comment만이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가 그렇습니다. 

 

유튜브 댓글 안눌림 , 안보임 오류, 문제가 있을때 안드로이드 기종에서 해결하는 방법은?

역시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라는 점을 참고해주시고요~ 스크린샷과 같이 홈 화면에서 'YouTube' 앱을 손가락으로 길게 꾹 누르면? 위와 같은 메뉴들이 나올것인데요~ 동그라미 안에 i 아이콘을 Click 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정보 메뉴들이 나오면?

배터리 항목 바로 아래 있는 '저장공간'에 들어갑니다.

 

애플리케이션 아래에 데이터, 캐시 정보가 나오고, 사용량을 알 수가 있는데요~

하단에 보면 '데이터 삭제' 와 '캐시 삭제'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이중에서 '데이터 삭제'를 터치합니다.

 

위와 같이 '이 앱의 모든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삭제합니다. 이 데이터에는 모든 파일, 설정, 계정, 데이터베이스 등이 포함됩니다.' 라고 뜨는데요~ 확인을 Click 합니다.

 

데이터 삭제를 완료하면?

아까와 다르게 데이터와 캐시의 저장공간이 비워졌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까전에 아이폰에서 시크릿모드를 할때와 같은 효과가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대처법은 근본적은 해결은 아닙니다. 이렇게 하셨는데도 계속해서 유튜브 댓글 터치 안눌림, 안보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YouTube 자체적인 문제일 수 있습니다. 조금만 기달려주시면 자동으로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이상 지금까지 "유튜브 댓글 안눌림" 터치, 안보임 문제의 원인 및 대처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댓글 삭제  (0) 2024.02.01
유튜브 이름 추천  (0) 2023.12.15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0) 2023.10.20
유튜브 자동종료 시간설정  (0) 2023.10.07
유튜브 채널아트 만들기  (1) 2023.09.2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