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엑셀
  3. 엑셀 한글 자동변환

엑셀 한글 자동변환

· 댓글개 · 포히드너

 

엑셀 한글 자동변환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마소 (마이크로소프트) MS OFIICE Excel 프로그램을 사용시 한글 또는 영문을 스프레드 시트에 입력해 작성을할때 타이핑을 빨리 입력하거나 특정 사용된 단어를 입력 후 Enter 엔터키를 누르면? 영문 또는 한글로 변하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엑셀 한글 자동변환'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이번 내용은 정말 몇초 걸리지 않을정도로 초 간단합니다. 아래에 사진을 보시고 바로 적용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한글 또는 영문으로 스프레드시트 안에서 타이핑을 하고 엔터키를 눌렀을때, 자동으로 입력한 언어가 아닌 다른언어로 변경되어 불편을 경험하신 분들이 분명 계실것 같은데요~ 본문에서는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간단한 설정으로 자동으로 한글 변환되지않게 해결할 수 있더라고요

 

 

엑셀 한글 자동변환 을 하기 위해서는? Windows 시작 프로그램에서 MS Microsoft EXCEL 버전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스프레드 시트가 열릴 것입니다. 데이터를 다 입력했다고 가정하고

 

 

예시를 보면 이렇게 tkrhk 사과, ckacl 참치, zos 캔, dkdltmzmfla 아이스크림 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영문으로 입력이 되지 않고 한글로 자동변환이 되는 문제가 있을탠데요~ 혹은 반대로 변하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한글을 입력했더니 영문으로 혹은 영문을 입력했더니 한글로 변하는.. 이런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엑셀 한글 자동변환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좌측 상단에 보시면 '파일' 을 마우스로 클릭 후 '도움말' 아래에 있는 '옵션' 항목을 클릭합니다.

 

 

Excel 옵션 창이 뜰 것입니다.

왼쪽에 보시면 (일반, 수식, 언어 교정, 저장, 언어, 고급, 리본 사용자 지정, 빠른 실행 도구 모음, 추가 기능, 보안 센터) 중에 '언어 교정' 항목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자동 고침 옵션' 항목에 엑셀에서 텍스트를 수정하거나 서식을 저장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라고 나오는데요 옆에 '자동 고침 옵션' 항목이 있는데요~ 이곳에 들어가야 합니다. 

 

 

엑셀 한글 자동변환 이 되지 않게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자동 고침 항목에서 '한/영 자동 고침'에 체크를 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10초 정도면 간단히 끝나는 설정입니다^^. 나올때는 '확인'을 클릭 합니다. 

 

 

위와 같이 '한/영 자동 고침'에 체크해제를 하신 후에 확인을 꼭 눌러야 방금 변경내용이 반영이 됩니다. 

 

 

Excel에서 텍스트를 수정하거나 서식을 지정하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아래 자동 고침 옵션이 있고, 아까전에 들어갈때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도 취소가 아닌 확인을 눌러주셔야지 정상 반영이 됩니다. 이렇게 설정하시면 더이상 엑셀 한글 자동변환 이 되지 않습니다. 스프레드 시트에서 영문으로 작성시 한글로 갑자기 변환되거나 하지 않으니 불편 없이 작업을 마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PDF EXCEL 엑셀 변환  (0) 2024.01.11
엑셀 빼기 함수  (0) 2023.11.20
엑셀 읽기전용 해제  (0) 2023.09.24
엑셀 행열 바꾸기  (0) 2023.09.12
엑셀 중복값 찾기  (0) 2023.08.2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