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 댓글개 · 포히드너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아이폰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측정' 이라는 App과 '애플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측정 AR - 눈금자 -유틸 3d'라는 App을 간단 소개를 드릴까 합니다. 허리 둘레인 inch 인치를 재거나, 어떤 상품, 물건의 cm 센치미터 측 정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자'나 '줄자'가 없는 경우에 100% 정확하지는 않지만 급할때 측 정할 수 있는 앱 입니다. 실제로 사용을 해보니 약간의 오차가 있긴 하더라고요~ 그래도 그 오차란 것이 아주 크지는 않더라고요~ 


아래에서 두가지 앱을 사용해 특정 물건의 길이를 측정해봤습니다. 



디지털을 넘어 3D , AR 시대인 요즘 저는 자주 사용하는 장비나 도구의 경우에는? AR기기나 숫자로 측정할 수 있는 디지털 장비가 아닌 많이 사용해서 달고, 손에 때가 묻은 아날로그 제품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측정 역시 전문적으로 옷을 만드시거나, 디자인을을 하신다면? AR앱을 사용하지 마시고, 불편하시더라도 정밀 도구를 가지고 다니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AR은 대략적인 길이 등을 재는데는 문제가 없지만, 아무래도 측 정 방법에 따라 오차 등이 생기게 됩니다.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 아이폰 환경에서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위와 같이 '길이재는' 이라고 검색을 하면? 아래에 측정 AR - 눈금자 - 유틸 3d 앱이 검색 결과로 나올 것입니다. 받기를 눌러 다운로드 및 설치를 진행합니다. 



앱을 설치하셨다면? 바탕화면에서 터치를 합니다.

그러면? 영문으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OK, UNDERSTAND 이해했다는 문구를 터치합니다.



왼쪽 화면과 같이 튜토리얼 화면이 나옵니다.

표면 주변을 감지하려면, 피쳐 포인트가 나타날 때까지 전화를 움직이라고 나옵니다. 대강 읽어보셨다면? 버킷을 누르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Ruler App 이 카메라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라는 창이 뜹니다. 승인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을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기본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앱 내에 자체 광고가 들어갑니다. 실행할때마다 나오더라고요, 이 앱은 정확도, 나 광고 등이 많아 추천드리는 app은 아니며 기능으로는? 다양한 측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에 표시와 같이 새로고침 모양은? 이전으로 되돌리기 할 수가 있고요~ 가운데는 측정을 할때 점을 찍을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은 환경설정 아이콘입니다. 



기본 설정은?

cm 센치미터가 아닌 in 인치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사용법은? 위와 같이 재고 싶으신 부분을 카메라 앵글에 잘 들어오게 위치해주시고 가운데 아이콘을 클릭 해 점을 찍어주시면 되는데요~ 



오른쪽에 있는 설정 도구에 들어가면?

사진과 같이 환경설정 아이콘이 있습니다. 터치를 해서 들어가면



단위를 (cm, in, m) 로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센치미터 길이를 재려면? cm, 허리 둘레 인치를 재려면? in을 선택 하신 후에 닫기를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을 이용해 데스오웬 로션 길이를 재봤습니다.

cm로 밑에서 위 길이가 13.99cm가 나왔습니다.



실제 자 를 이용해 측정을 해봤더니

위와 다르게 약 13.3cm가 나왔습니다. AR로 길이를 쟀을 때는 13.99cm 가 나왔지만, 자 를 이용하니 1.3cm 가 나왔습니다. 오차가 그리 크지 않은것 처럼 보이나 아래와 같이



측정하는 방법에 따라 오차가 커지더라고요~

아래에서 위를 AR 앱으로 측정했을때는 실제 자를 이용할 때와 큰 차이는 없었는데요~ 위와 같이 옆면으로 쟀을때는 차이가 생기더라고요. 12.72cm 입니다.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 iPhone 사용자이시라면? 기본 앱 중 위와 같이 '측정' 앱이 있습니다. AR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위에서 소개드렸었던 app과는 달리애플 기본 app이기 때문에 광고 같은것이 전혀 없습니다. 



측.정 앱은? 수준기/측정 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길이재고자 하는 사물의 표면을 카메라 포커스를 맞춰주시고 스마트폰을 이동시켜 주시면? 동그라미 네모안에 사물이 들어올 것입니다.



위와 같이 사물안에 동그라미 모양이 그려지면? 측정하고자 하는 면을 카메라 포커스를 맞춰주시고 + 버튼을 눌러 점을 찍어줍니다. 위에서 소개드렸던 app과 사용법은 같습니다. 다만 차이라면? in인치나 m미터가 아닌 기본이 cm 센치미터입니다. 동일한 사물로 데스오웬 로션으로 측 정을 해봤는데요~ 아래에서 위 길이를 재보니 13cm로 나옵니다.



중간에 가로폭을 재보니? 6cm 로 결과가 나옵니다. 만약 다시 재려면? 우측 상단에 휴지통을 터치하시거나 좌측상단에 이전으로 가기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 아이폰 측정 앱을 사용시 카메라 모드에서 물체의 표면을 왼쪽 사진과 같이 자동으로 길이를 재 주기도 합니다. 청록색 부분의 길이는 2cm라고 합니다. 옆면으로 측 정을 해봤는데요~ 13cm가 나옵니다. 실제 '자'로 쟀을때와 차이는 있지만 급할때 대략적인 길이를 잴때는 사용할만 할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용량 확인  (0) 2019.08.15
아이폰 자판 바꾸기  (0) 2019.08.01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8.0  (0) 2019.05.27
무료 VPN 추천 어플 퍼핀브라우저  (0) 2019.05.12
네이버 QR코드 스캔  (0) 2019.04.1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