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 자판 바꾸기

아이폰 자판 바꾸기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자판 바꾸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스마트폰 키보드 자판배열을 보면? 브랜드 제품별 차이가 있는데요~ 아이폰은 쿼티(두벌식),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는 천지인, LG전자 엘지폰은 나랏글, 팬택계열의 스마트폰은 SKY한글 자판배열을 갖습니다. 오늘은 삼성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인 천지인을 '아이폰 자판 바꾸기'를 해볼 것입니다. iPhone Keyboard to Galaxy Keyboard 로 변경한다면?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다가 Apple iPhone 을 사용해보고 싶어서 기기변경을 하신분들은? iPhone 에서 사용하고 있는 Keyboard인 쿼티(두벌식) 배열을 적응할 필요없이, 기존 사용하시던 천지인 자판을 그대로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모든 스마트폰 브랜드 공통적으로 '설정' 에서 'Keyboard'에 들어가시면 커스텀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iPhone Keyboard 는? 쿼티 (두벌식)을 사용합니다. 꼭 iPhone 만이 아니라 외산 브랜드의 스마트폰을 구입하시면 모두 이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장점이라면? PC 사용자라면 별도로 따로 익힐 필요없이 빠르게 적응할 수가 있지만, 공간적으로 좁은 공간에 너무 많은 자판을 집어 넣었기 때문에 오타 발생률이 높다는 것이 단점 입니다. 그리고 글자 입력 속도가 느립니다. 



위에 첨부한 사진 자료를 보면?

쿼티 (두벌식)은 iPhone에서 사용하고 있고, 천지인은 삼성전자가 만든 갤럭시 계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나랏글은 엘지폰, SKT한글 배열은? 팬택 계열의 폰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팬택 계열의 폰은 조금 생소함이 있으실 탠데요~ 저도 다른 배열은 여러번 봤었지만 이 keyboard 배열은 처음 봤습니다^^;



아이폰 자판 바꾸기 를 하려면?

아주 간단합니다. 바탕화면에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에 들어가셨다면? 여러 항목들이 보일탠데요~ 

'일반' 톱니바퀴 아이콘을 찾습니다.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터치해주세요.



아이폰 자판 바꾸기 를 하려면?

Keyboard 키보드를 찾아야 합니다. 날짜 및 시간 항목 밑에 있습니다. 키보드 항목에 들어갑니다.



iPhone 아이폰이 사용하고 있는 Smart Phone KeyBoard 자판배열로 쿼티(두벌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간적으로 좁은곳에 꽤 많은 자판을 넣었기 때문에 오타 발생이 있고, 입력 속도다 매우 느린 편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한글/영문 을 터치했을때 화면입니다. 아래는



동일한 쿼티(두벌식) KeyBoard 화면인데요~ 위에는 숫자, 아래는 지구본 모양을 터치시특수문자를 입력할 수가 있습니다. 장점이라면? pc의 노트북 키보드와 별반 다르지 않아서,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쉽게 적응할 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오타율이 높고 반응속도가 느리다는 것입니다. 



아이폰 자판 바꾸기 를 하기 위해 설정 > 키보드 항목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텍스트 대치 위에 'keyboard' 한글로 적혀있습니다. 이 항목을 터치하면?



이곳에서 다른 나라의 언어를 추가할 수도 있고, 새로운 키보드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만든 스마트폰 계열에서 사용하는 천지인 keyboard 사용을 원하신다면? 한국어를 터치합니다. 



기본은 '표준'에 선택되어 있을탠데요~

10키 가 바로 '천지인' 입니다. 선택을 하시면 바로 모든 환경에 적용이 됩니다.



자, 아까와 많이 달라졌죠?

천지인 은? 삼성전자가 개발한 한글 자판배열로 ㅣ . ㅡ 3개의 문자를 조합해 모음을 만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위에는 한글, 아래는 영문 입니다.



샾 # 숫자를 터치하면? 숫자배열이 나오고, 지구본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시면? 두번째 이미지와 같이 특수문자 + 숫자 배열이 나옵니다. 지금까지는 아이폰 자판 바꾸기 를 해서 iPhone에서 천지인 으로 변경을 해봤는데요~ 아래는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 계열의 자 판 배 열을 보겠습니다.  



위에 10키로 iPhone에서 변경했던 것과 큰 차이는 없지만 100%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변환되는 아이콘키만 다르고 나머지는 동일합니다. 



천지인 영문 배열 화면입니다.

숫자가 위에 나오고 아래에는 영문 소문자가 먼저 보이고, 위로 화살표를 누르면 대문자 입력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배열이 나오게 해봤습니다.

위에는 역시 숫자가 나오고 아래에는 ! 느낌표, +, X 등 쉼표, 세미콜론 등 특수문자들이 보입니다.



좌측에 있는 숫자 1/2 를 터치하면? 2/2로 변경되면서 그 이후의 특수문자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자 판인 쿼티(두벌식)은 한정적인 공간에서 많은 자 판을 넣어서 한눈에 보기에는 좋지만 오타율이 있고, 입력 속도가 느린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키보드 배열인 천지인은 공간을 여유롭게 나눴습니다. 조금 더 빨리 입력할 수가 있더라고요 



1/3 도 있어서, 여러 특수문자를 빠르게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이모티콘도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애플 pc 또는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은? 쿼티 (두벌식)이 그냥 동일한 배 열이므로 확실히 편하실 수가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폰을 사용중이시던 분들은 이렇게 천지인 배열이 훨씬 더 사용하시기 편리할 것 같습니다. 오타율도 적고요, 지금까지 '아이폰 자판 바꾸기' 방법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이름 바꾸기  (0) 2019.08.27
아이폰 용량 확인  (0) 2019.08.15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0) 2019.07.10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8.0  (0) 2019.05.27
무료 VPN 추천 어플 퍼핀브라우저  (0) 2019.05.1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