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IT/아이폰 앱
  3. 아이폰 이름 바꾸기

아이폰 이름 바꾸기

· 댓글개 · 포히드너


아이폰 이름 바꾸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iPhone 을 처음 구입 후 이름을 적고 시작을 하게되는데요~ 이 이름 부분을 한번 지정을 하면 영영 변경할 수 없는 것이 아니라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쉽게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이름 바꾸기'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iPhone name change 는 언제 할까요? 노트북, 태블릿 pc등 와이파이를 공유하기 위해 애플의 테더링 기능인 '핫스팟'을 사용하거나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실행시 폰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아이폰 이름'이 화면에 뜨게됩니다. 아이튠즈 프로그램은 현재 사용하시는 컴퓨터에서 본인만 본다지만, 노트북 인터넷을 위한 테더링 서비스인 '핫스팟'을 키게 되는경우에는? 실명 이름으로 초기에 지정을 했다면 AP 검색되는 것이 그 실명이름이 그대로 나올 것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저는 iPhone name 을 실명이 아니라 닉네임으로 변경을 했습니다. 나만 알 수 있는 name 을 지정하는 것이 좋겠더라고요 ^^ 


아래에서 아이폰 이름 바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내용 정말 간단하고 쉽습니다



iPhone 을 pc에 케이블을 연결 해 iTunes 스토어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연결되면서 스마트폰 아이콘이 생기게 됩니다.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맥북 맥킨토시 운영체제에서 iTunes 앱을 실행시키면?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해 iPhone 과 pc를 연결한 상태에서 아이튠즈 앱 실행시 이렇게 애플 로고 옆에 보시면 조그만 크기의 스마트폰 모양 아이콘이 나옵니다.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오른쪽에 사과 로고 밑에 이 름 이 나오고요~ 좌측에도 현재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의 저장용량 및 배터리 잔량, 그리고 이 름 이 나옵니다. 그밖에는 모바일 환경에서 핫스팟을 켰을때 Wi-Fi 검색시에도 AP 이 름이 나오게 됩니다. 비공개가 아니라면 다른사람도 Name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불과 3년전만 해도 본인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셨는데요~ 요즘은 다 닉네임 이거나 장난 섞인 말로 name을 만들었더라고요- 가끔 정말 엉뚱한 이 름이 있어서 보고 빵터진 경우도 잇었습니다. 작명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타고난 것 같습니다



그러면 아이폰 이름 바꾸기 를 하려면 어떻게?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사진과 같이 iPhone 모바일 환경에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위와 같이 에어플레인 모드, Wi-Fi, Blutetooth, 셀룰러, 개인용 핫스팟 이 있고, 아래에 보시면 일반 탭이 보일 것입니다. 일반 탭에 들어갑니다. 



이어서 아이폰 이름 바꾸기 를 하기 위해서는? '정보'탭에 들어가야 합니다.

터치합니다. 



소프트웨어 버전, 모델명, 모델 번호, 일련 번호 가 있습니다. 그 위에 보시면 '이 름' 항목이 보일 것인데요~ 손가락으로 터치를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사용자가 원하는 Name을 입력할 수 있는데요~ 저는 오늘 주제인 '아이폰 이름 바꾸기'를 적었습니다. 입력 후 완료를 클릭합니다. 



이렇게하면 소프트웨어 버전 위에보면 새로 변경한 이 름이 보일 것입니다. 



아까와 같이 iPhone을 pc에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한 후 iTunes 아이튠즈 앱을 실행해봤습니다. 조그만 스마트폰 모양 아이콘을 클릭 하면? 이렇게 방금 위에서 아이폰 이름 바꾸기 한 그 name이 화면에 표시가 될 것입니다. 애플 로고 아래와 좌측에 파일크기 위에 보시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환경에서 애플의 테더링 기능인 핫스팟 기능을 활성화 시켰더니 노트북에서 wi-fi를 켜기를 하니 위와 같이 방금전에 아이폰 이름 바꾸기 했었던 그 name이 화면에 ap로 보입니다. 자물쇠 (비번)걸어놨고요~ 옆에는 애플의 테더링 기능을 사용했다는 것을 의미하는 아이콘이 보입니다. 평소 애플의 테더링 기능인 모바일 핫스팟 기능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꼭 아이폰 이름 바꾸기 를 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11 오이현상  (0) 2019.11.11
아이폰 동영상 편집  (0) 2019.10.01
아이폰 용량 확인  (0) 2019.08.15
아이폰 자판 바꾸기  (0) 2019.08.01
스마트폰 길이재는 어플  (0) 2019.07.1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