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에어팟 갤럭시 연결

에어팟 갤럭시 연결

· 댓글개 · 포히드너

 

에어팟 갤럭시 연결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오늘은 '에어팟 갤럭시 연결'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현재 제가 보조로 사용하고 있는폰은 Samsung Galaxy Note 2 입니다. 최신폰, 구형폰 모두 연결하는 방법은 동일하지만, 화면에 AirPods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 점은 기기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2 모델은 AirPods 이 보이지 않고 그냥 통화 오디오, 미디어 오디오, 기기 이름 변경 및 연결 해제 하는 기능만 보이더라고요~ 아이폰 iPhone 환경에서도 환경설정에서 셋팅을 할 수 있지만, 안드로이드폰 역시 에어팟 갤럭시 연결을 하는 방법은 동일하게 환경설정에서 커넥트 할 수 있습니다. 다른점이 있다면? 기능상 아이폰에서 사용할때 처럼 Android에서는 시리가 없으니 인공비서를 부를 수는 없지만, 꽤 많은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단, 이 기능들을 사용하시려면? Android 폰에서는 설정이 불가능하시고, 친구나 가족에게 아이폰을 빌려 설정을 하시면? 이중탭 (탭탭)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한 쪽을 빼면 노래가 자동으로 멈추는 기능은? 어플을 설치해주면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도 휴대폰으로 직접 설정이 가능하고요~ 이중탭은 (왼쪽, 오른쪽)에 일시정지와 다음곡 재생을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조금 번거롭지만 기본 셋업은 안드로이드가 아닌 아이폰에서 설정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그냥 초기에 Android에서는 이런 제스처 기능은 사용할 수가 없더라고요.

 

아래에 이어서 

 

 

AirPods 2 세대 제품을 구입했는데요~ 기존에 아이폰에 연 결을 하다가 보조로 사용하고 있는 구형폰 Samsung Galaxy Note 2에 커넥트를 시도해봤습니다. 최신 기기가 블루투스 인식도 더 잘되고 빨리 접속을 시킬 수 있는데요~ 구형기기라 그런지 bluetooth 인식 속도가 조금 느리더라고요~ 

 

 

에어팟 갤럭시 연결 하는 방법은?

아이폰과 크게 다르지가 않습니다. 위와 같이 에어팟 2세대 무선충전 케이스에 초록불이 뜨려면? 다른 디바이스에 한 번 이상 커넥트 하셨고, 완충인 상태에서 이렇게 나오는데요~ 주황불일때는 충전중인 경우 입니다. 깜빡거린다면? 오류 이니 버튼을 눌러 초기화 후 다시 셋업을 하셔야 합니다. 

 

 

에어팟 갤럭시 연결 하는 방법으로는?

먼저, Android 안드로이폰 공통내용입니다. '환경설정'에 들어갑니다. 

 

 

Galaxy Note 2에서는? 연결 탭에 들어가셔서 network connect 에서 '블루투스'를 꺼짐 > 켜짐 으로 바꿔 줍니다. 블루투스 Bluetooth 기능을 활성화 시킨 상태에서 블루투스 항목을 손가락으로 한번 터치를 합니다.

 

 

그러면 블루투스 내에 '내 디바이스' 항목이 나오고, 사용할 수 있는 기기, 찾기 등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백날 '블루투스 찾기'를 해도 구입하신 AirPods 이 화면에 뜨지 않습니다. 그래서 위에 추가한 사진과 같이 블루투스 연결시 에어팟 2세대 무선 케이스 뒷면에 있는 버튼을 꾹 눌러 줍니다. 약 3초가 (15초)누르면 초기화 되니까 너무 길게 누르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에어팟 LED가 흰색으로 반짝일때 신호가 잡히게 됩니다.

 

 

에어팟 갤럭시 연결 이 되면 이렇게 블루투스에서 AirPods 라고 2세대라고는 적혀있지않고 그냥 AirPods 이라는 이름의 디바이스 신호가 잡힙니다. 이때 터치 후 연 결을 시도합니다. 

 

 

연결 중... 이라고 나오고 파란색으로 AirPods 가 변합니다.

연결하기 까지는 약 15초 ~2분 정도 기달려주시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에어팟 갤럭시 연결 이 완료되면?

등록된 블루투스 기기에 들어갑니다. 항목을 터치해주시면 되는데요~ 갤노트2에서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할 수 있는 것은?

1. 이름 변경

2. 등록 해제

3. 프로파일

- 통화 오디오 연 결

- 미디어 오디오 연 결

만 가능합니다. 다른 안드로이드 기종 갤럭시 폰에서도 제스처를 설정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제스처 이중탭 (탭탭)기능 (통화를 받거나 재생, 다음곡) 등을 할 수 있는데요~ 등록하시려면? 다른 사용자의 아이폰 등에서 제스처 기능을 등록하시고 안드로이드에서 연 결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조금 번거로움이 있더라고요~ 애플의 인공지능 비서인 Siri는 안드로이드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니 그것만 빼고 나머지 기능들은 사용이 가능하더라고요~ 블루투스 디바이스 특성상 너무 많은 기기를 연 결하게되면 수신 오류 등이 뜰 수 있는데요~ 그럴때는 이렇게 '등록 해제'를 터치해

 

 

연결을 끊을까요? 화면이 나오면 AirPods와(과) 연 결을 종료합니다. 에서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시 기기를 등록하시려면? 본문 초반에 했었던 블루투스 디바이스 찾기 부터 케이스 뒷면에 버튼을 누르는 과정을 다시 반복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밖에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에서 Apple AirPods 2세대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시려면? 환경설정에서 무선충전 케이스를 오픈(열기)하는 것으로는 아이폰에서 처럼 AirPods 배터리 사진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앱을 다운로드 받으신 다음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이름은 podroid 를 검색 하신 후 관련 앱을 설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포스트를 작성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에어팟 갤럭시 연결'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깨비키즈 타자연습  (0) 2023.12.13
목포유달정보 구인구직  (1) 2023.12.08
청주교차로컴씨 구인구직  (0) 2023.12.02
브롤스타즈 색칠공부 도안  (0) 2023.12.01
용인교차로구인구직  (0) 2023.11.2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