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서울시교육청 구인구직

서울시교육청 구인구직

· 댓글개 · 포히드너

 

서울시교육청 구인구직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온라인에서는 다양한 일자리 정보들을 얻을 수 있는데요~ 전문 취업포털 사이트인 (알바몬, 인크루트, 잡코리아) 에서는 브랜드, 기업에 취직을 할때 이용을 하게되는데요~ 오늘은 이런 일반 업체, 브랜드가 아닌 서울시교육청에서 필요한 (교사, 강사, 시간제강사)를 채용하는 특화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서울시교육청 구인구직"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다른 직종과는 다르게 이곳에서는 일반인들이 취업을 하기 위한 곳이 아니라 교사, 또는 시간제강사, 방과후강사 를 모집하기 때문에 '해당분야 대학졸업자' 또는 '해당학과 재학생', '교사자격증 소지자', '해당강좌 관련 자격증' 소지자, 강사 채용에 결격이 없는자 등 조건이 붙습니다. 

 

아래에 계속이어서 

 

서울시교육청 구인구직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가장 쉽게는? 'Google' 사이트에서 '서울시교육청 구인구직'을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Google 에서 '서울시교육청 구인구직' 을 검색하면?

위와 같이 두개의 포털 사이트가 나오고요~ 아래에는 [채용 정 보]가 나옵니다. 모두 서울특별시 부근이라는 장소 한정이 되어있고요~ [55개 채용 정 보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사진과 같이

방과후학교강사를 모집(채용)하는 공고글이 보입니다.

며칠전에 작성된 글인지, 기관 등이 나와있고요~ 일반인들이 지원할 수 있는 것이 아닌 모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영역'에 지도할 수 있는 관련 학과졸업자나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적인 능력을 가진 자에 해당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한파일 hwp 한글 파일입니다. 한글 파일을 열람하면? 자세한 세부 내용들이 적혀있습니다. 

 

 

다른글을 클릭해 봤는데요~

역시 교육관련된 전문적인 능력을 가진자, 한해서 모두 강사, 교육관련, 방학 중 오전 돌봄 봉사자 등 모집글들이 올라와있습니다. 구글에서 55개 채용 정보 더보기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도 있지만 

 

 

서울시교육청 구인구직 정 보를 얻기 위해서는? (바로가기) 에 접속을 하시면?

서울특별시교육청 '행정정보' 에서 (구 인/구 직, 기간제교사추천, 초동돌봄전담사 인력풀, 조리종사원 인력풀, 보결담당 시간강사 인력풀)에서 교육관련 유익한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학교 구분은?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 교육청, 기타) 중 선택을 할 수가 있고요~ 지역구는? 서울특별시 한해서만 가능하고 학교명을 보면 중학교인지 고등학교인지, 지역구에는? 마포구인지, 도봉구, 노원구, 서대문구, 강북구, 강동구, 은평구 인지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제목에는 체육, 오케스트라,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방과후학교 코디, 교과전담 영어 인지 과목 구분이 적혀있습니다.  

 

 

서울시교육청 구인구직 정보를 보면?

이렇게 학교명, 과목, 마감여부로 사진과 같이 마감이 된 과목은 '마감' 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죠?

 

 

 

서울시교육청 구인구직 에서 꼭 정규직만을 뽑는 것은 아닙니다.

[비정규직] 항목을 선택하면? 이렇게 담당업무, 보수 등이 적혀있습니다. 일급이 그리 크지 않아 보이는데요~ 시간이 짧은 것을 감안하면 다른 일자리에 비해 보수가 작은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서울시교육청 구인구직 자료를 보면?

[안전요원 구 인 인력풀] 을 클릭하면? 안전요원 일자리 관련 정 보가 나옵니다. 학교명, 행사명, 마감여부를 체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서울시교육청 은? 구직 관련 정보도 제공합니다.

좌측 하단에 작은 글씨 구.직을 클릭하면? 사진과 같이 지원하는 (학교구분, 과목, 채용희망지역)을 적어 이력서 처럼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올라온 자료를 보니? 지구과학, 중국어, 중국어,한문, 체육, 관하나 고학년, 영어, 영어전담, 수학, 보건 등 과목이 있네요?

 

 

서울시교육청 구인구직 에서는 '기간제교사추천(사이버 인력풀)'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학교의 임기 만료자 중 근무실적이 양호한 기간제교사'에 한해 기간제강사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올라온 자료를 보면? 보건, 국어, 유치원, 영어, 보건, 생물, 윤리, 역사, 영어, 일본어, 근무학교 등이 나옵니다. 

 

 

서울시교육청 구인구직 '조리종사원 인력풀' 항목에 들어가면?

(중학교, 초등학교, 고등학교)에서 근무할 의사가 있는 구직자들 정 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격증에는? (한식조리기능사, 제과기능사, 제빵기능사, 중식조리기능사)등 자격증 정 보가 나오고, 채용여부에는 '채용완료' 또는 '채용되지 않음' 이라고 표시로 구분이 됩니다.

 

 

구.인.구.직 _구.인 자료실에 올라온 하나의 글을 클릭해봤습니다.

2019년 12 강사채용공고 글로 hwp 한글파일로 첨부파일이 있습니다. 지도내용에는 오케스트라 반, 자유학기 수업, 점심 시간 앙상블 지도 내용이네요? 응시자격에 보면 교사자격증이 있어야하고, 강사 채용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서울시교육청 구인구직 정보를 볼 수 있는 곳으로는?

'강사구인 정보' <강사인력 풀 <방과후학교 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이곳은 정 보가 많이 올라오지는 않는데요~ 바로가기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하신 다음 [정보마당] - [공지사항]에 들어가면?

 

 

빨간색 테두리를 쳐놓은 부분, 채용 공고글이 가끔 올라옵니다. 

서울에 거주중이신 교사자격증이 보유중이시고 일자리를 찾고 계시다면? 체크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마우스로 첫번째 글을 클릭해봤습니다. 

개요내용만 있고, 자세한 내용은 맨 아래에 [첨부파일 1]에 hwp 한글파일로 자료를 만들어 놨더라고요~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서울 특별시에서 교사자격증을 보유하시고 강사 채용에 결격 사유가 없으시고 일자리를 구하시는 교사님들에게 도움이 되는 '서울시교육청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일자리 정보를 얻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블록스 바로가기  (5) 2023.08.13
윈도우 업데이트 끄기  (0) 2023.08.06
만렙 PM 고등 수학 (상) 답지  (0) 2023.07.30
원주교차로 구인구직  (0) 2023.07.26
마플 시너지 미적분 답지  (0) 2023.07.2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