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토크온 다운로드

토크온 다운로드

· 댓글개 · 포히드너

 

토크온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TalkOn은 Nate 에서 운영하고 있는 음성채팅 프로그램으로 원래 단독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이었으나 게임톡, 네이버폰 이 사라진 이후에는 NatOn 과 연동되도록 바뀌면서 TalkOn을 키면 NatOn 도 자동으로 켜집니다. 영어에서 TALK ON 은 숙어로 '계속 이야기하다' 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유사한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면? 디스코드(Discord)가 있습니다. 디스코드와 같이 게이밍에 특화된 음성 채팅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유명 게임인 (서든어택, 배틀그라운드,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오버워치, 던전앤파이터, 로스트아크, 스타크래프트, 마인크래프트, 게임, 쇼핑, 뉴스, 외국어, 모임, 공부, 수다) 테마 방을 만들어 무료로 음성채팅을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인 "토크온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현재 TalkON 을 사용해보신 분들이 경험담을 들어보면?

디스코드와 비교시에 Discord 의 경우에는? 마이크 음질 그대로 보내주고 소음억제효과 등이 있고, 초대코드가 필요하지만 토 크 온의 경우에는? 채널 서비스로 사람들이 쉽게 들어올수 있지만 음질이 많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네이버폰, 게임톡 등이 있었지만 현재 추세는 디스코드 (Discord)를 사용하는 분위기로 기울었다고 합니다. 여러 이유가 있는데 ~일단, 음질 매우 좋지 않고, Room에 들어오자마자 마이크에 바람을 불어 시끄럽게 하거나 들어오자마자 잡음 또는 소음을 내서 무차별 욕설 등을 하고 도망가는 사람들이 많고, 주로 게임 서버에 접속을 하는 사람들이 입이 매우 걸걸한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멘탈이 약한 사람이라면 게임 Room 에 들어가지 말라고 권하시더라고요;;  ^^;; TalkOn 이 게임 뿐만아니라 외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방이 있어 교육적인 Room을 이용할 수도 있고 영어 스터디를 할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밖에 성대모사방, 연령대별 방, 여자목소리방, 대본방, 목소리방, 애니수다방, 소개팅방 등 별에별 Room들이 있습니다. 주로 게임Room에서 패드립, 사회적 약자 등을 비하하는 악플러들이 많아서 그런지 대부분 게임 음성 채팅을 하시는 분들은 디스코드(Discord)를 한다고 합니다.

 

 

토크온 다운로드 를 받기 위해서는? 아주 간단합니다.

Google 에서 '토크온 다운로드' 라고 키워드를 입력 후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이 공식 사이트 주소가 나옵니다. 직접 검색을 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통해 쉽게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바로가기 또는 직접 검색을 통해 TalkOn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하셨다면?

사진에 빨간색 테두리를 쳐놓은 '토크온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해 install 파일을 내려 받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운영체제가 Windows 10 , Chrome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중이시라면?

위와 같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는 창이 나올 것입니다. 특별히 파일 이름을 지정할 것 없이 '저장'을 클릭합니다.

 

 

현재 열려 있는 TALKON 공식 사이트창의 좌측 하단에 보시면 방금전에 토크온 다운로드 한 설치파일이 있을 것입니다. 뒤에 확장자가 exe의 파일 입니다. 마우스로 한번 클릭을 하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이 앱이 다비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TalkON install File 확인된 게시자는 SK Communications 입니다. 내용을 확인하셨다면? 아래에 [예]를 클릭합니다.

 

 

토크온 다운로드 후에는 설치를 하는 과정일탠데요~

사진과 같은 창이 하나가 뜰 것입니다. TalkON 설치를 시작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고 계속 진행을 하려면? [다음]을 눌러 주세요 라고 권하고 있습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음 단계에서는? 네이트 사용권 계약 조항들이 쭉 나오는데요~ 눈으로 빠르게 스캔을 해주시고, 아래에 네이트 사용권 계약 조항에 동의합니다. 란에 체크를 하신 후에 아래에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어지는 다음 단계에서는?

토크온 서비스 이용약관 내용이 나옵니다. 동일하게 눈으로 빠르게 스캔을 해준 다음 '토크온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아래에 설치를 누릅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본격적인 TalkON 설치가 진행이 될 것입니다. 약 1분 정도 소요되는것 같습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고사양을 요구하는 프로그램은 아니기 때문에 저사양 컴퓨터에서 사용시에도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는데는 문제가 없을것 같습니다. 

 

 

토크온 다운로드 후 설치 완료 라는 창이 뜨면?

위 사진속에 빨간색 테두리를 쳐놓은 항목을 보면? 네이트를 시작페이지로 설정, 네이트를 즐겨찾기에 추가 항목이 있는데요~ 선택해제를 하신 후에 [닫기]를 누릅니다. 아래는 함께 보시면 도움이 되는 글 입니다.

2019/08/25 - [응용소프트웨어] - 디스코드 다운로드 링크

 

 

TalkON 설치를 모두 마치셨다면?

자동으로 메신저 로그인을 하는 창이 뜹니다. 이때 네이트온과 TALKON 이 동시에 로그인이 되는데요~ 기존 Nate 를 사용하신 적이 있으시다면? 계정에 그대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고요~ 아직 회원이 아니시라면? 아래에 네이트온 회원가입을 클릭 후 회원가입을 하신 다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합니다.

 

 

처음에는 위와 같이 오디오, 마이크를 설정하는 창이 나옵니다.

가장 먼저 나오는 설정창으로는? Audio 오디오 입니다. 마법사를 사용해 스피커, 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안내에 따라서 다음을 클릭합니다.

 

 

1단계로는? 현재 PC에 사용중인 스피커를 테스트 해볼 수 있는 창이 뜹니다. 마스터, 웨이브 볼륨 설정을 자동으로 조정하기에 체크를 해주시면 되고요~ 별도로 사용자가 원하시는데로 볼륨을 조절하시고 싶으시다면? 아래에 마스터 볼륨과 웨이브 볼륨 의 볼륨크기를 높이거나 낮추거나 할 수 있습니다. 설정 후에는 아래에 [다음]을 누릅니다.

 

 

2단계는? 마이크 설정 단계입니다.

*게임 , 채팅, 성대모사, 여자목소리)방 등 참여해 다른 사람들과 음성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마이크 설정은 필수 사항입니다. 현재 PC에 사용하고 계신 마이크 장치를 보기 항목에서 선택을 합니다. 마이크 설정을 자동으로 저장하기에 체크를 하시거나 아래에 마이크 볼륨을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설명에는 마이크와의 거리는 7cm ~ 13cm 거리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설정을 마치셨다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오디오 설정까지 완료를 하셨다면?

마법사를 끝내시려면 아래에 [마침]을 클릭하면 됩니다.

 

 

다음은 위와 같은 TalkON 각종 채널에 참여를 할 수가 있는데요~

현재 생성되어 있는 다양한 종류의 채널을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든어택, 배틀그라운드,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오버워치, 던전앤파이터, 로스트아크, 스타크래프트, 사이퍼즈, 마인캐르프트, 게임, 쇼핑, 뉴스, 외국어, 모임, 공부, 수다) 채널이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channel 규모를 확인할 수 있고 channel에 들어가면? 개설된 방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LOL 채널 에 들어가봤습니다.

위와 같이 현재 인원, 제목, 방장, 형태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배틀그라운드 채 널 에 접속을 해봤더니

위와 같이 (스팀, 카카오) 두가지가 나뉘어져 있고, 룸 규모도 대략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 채널 - 못하는 사람만 room에 들어가봤습니다. 처음에 입장을 하면? 토크온 운영정책 링크 가 대화방에서 욕설, 음란한 대화를 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고 경고 문구가 뜹니다. Room 안에 있는 다른 유저들의 정보는 오른쪽 창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현재 접속하신 Room 의 주소를 [주소복사]를 해서 친구를 초대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외국어, 수다 Room 에 접속을 했다가 종료시에는?

우측 상단에 X 표시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토크온을 완전히 종료하시겠습니까? 라는 묻는 창이 뜹니다. 예를 누르면 TalkOn 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토크온 다운로드 후 설치를 하면?

TalkON 프로그램만 인스톨 하는것이 아니라 네이트온 과 함께 설치가 되고, 실행도 동시에 됩니다. 지금 현재는 토 크 온 만 종료를 한 상태인데요~ 네이트온은 오른쪽에 창이 보이죠? 다시 토 크 온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NateON 창에서 11번가 로고 바로 아래 항목에 있는 웃는 스마일 얼굴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음성으로 즐겁게 채팅하실 수 있습니다. 라고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NateON 메신저에서 주황색 웃고있는 스마일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까전과 동일하게 채널명 목록이 나오는 창이 나옵니다. 평소 관심가는 채널을 즐겨찾기 할 수 있고, 친구 찾기, 환경설정 등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다목적 채널이 있어서 연령에 따라 개인 선호에 따라 어떤 채팅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가는 차이가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토크온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과 사용법 등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ZOOM PC 다운로드  (4) 2023.08.16
구글 클래스룸 다운로드  (0) 2023.07.29
삼성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0) 2023.07.14
비트윈 PC버전 다운로드  (0) 2023.06.29
이니페이 플러그인 128 설치  (0) 2023.06.2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