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응용소프트웨어
  3. 구글 클래스룸 다운로드

구글 클래스룸 다운로드

· 댓글개 · 포히드너

 

구글 클래스룸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Google Classroom 은 선생님이 수업에 학생을 직접 추가하거나 수업 참가 코드를 공유해 간편한 설정을 할 수 있고, 시간 절약, 체계적인 일 처리, 간편한 소통, 안전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학교, 비영리단체 및 개인) 등 구글계정을 갖고 있는 모든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 입니다. 올해 4월부터 국내에는 온라인 개강을 오픈 하면서 사전에 온라인 수업 준비기간을 두고 공지글이 각 학급당 올라왔는데요. 이에따라 기존에 있었던 여러 원격 교육, 온라인 E학습, 원격 화상회의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새로운 서비스가 나왔습니다. Google Classroom 은 구 글 계정만 가지고 있으면 학 생과 선생님 모두 iOS , Android 용 모바일 앱을 사용해 수업을 조회하고 반 학급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을 할 수 있으며 모바일에서 과제를 열어 작업을 할 수 있고, 선생님들은 학생들이 과제를 제출 했는지 확인 후 채점을 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온라인 E학습, 화상회의 원격 프로그램에 비해 사용법이 아주 간단하며 사용에 제약이 없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구글 클래스룸 다운로드" PC 버전 및 모바일에서 앱을 설치하는 방법및 간단 사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Google Classroom 은 선생님이 종이 없이도 과제를 만들고 학 생들로부터 걷어서 채점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학생별로 G o o g l e 문서 사본을 만들어 주는 등 시간을 절약해 주는 기능도 지원을 하고 드라이브에 과제별, 학생별로 폴더를 생성되므로 학 생과 선생님 모두에게 체계적으로 일을 하시는데 도움을 줍니다. PC에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Google Chrome 크롬 브라우저에서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해 이용을 할 수 있고, 모바일에서는 안드로이드 및 iOS 아이폰 환경에서도 앱을 설치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Classroom 을 이용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Google 포털에서 '구글 클래스룸' 을 검색 후 영문으로 된 Google Class 에 들어가면? Google 계정에 로그인을 하셨다면? 바로 이용을 하실 수가 있는데요~

 

 

PC 환경에서는 구글 클래스룸 다운로드 를 할 것 없이

포털내에서 구 글 계정에 로그인 상태에서 + 아이콘을 눌러 수업을 만들고, 참여를 할 수 있고

 

 

위와 같이 +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선생님 또는 학생 분들은 수 업 참여하기 또는 수 업 만들기 를 할 수가 있습니다.

 

 

처음 구글 클래스룸 을 PC 환경에서 사용을 할때는?

위와 같이 학교에서 학생과 클래스룸을 사용하시나요? 학교 환경에서 중요한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기능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학생은 학교에서 일반 계정으로 Google Classroom 을 사용할 수 없다고 나와있습니다. 위의 공지를 읽고 이해했으며 학교에서 학생과 함께 클래스룸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에 체크 후 계속을 클릭합니다.

 

 

선생님들은? + 버튼을 눌러

수업 만들기에서 수업 이름, 부제, 제목, 강의실 등 이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예시로) 이름을 초등6 과학, 1단원, 제목은 화학, 강의실은 1로 입력 후 만들기를 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인데요~

여러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트림, 수 업, 사용자, 성적 등 항목이 있고, 학생들이 참여하기 위한 [수 업 코드] 와 학생들 ID를 선생님들로 부터 이메일 등으로 사전에 공지를 받으셨을 것입니다. 

 

 

사전에 학교에서 교육한 내용및 전달 받으신 공지사항의 내용대로

Google ClassRoom 사용법에 대한 설명을 들으셨을탠데요~

 

 

수업 항목에서는?

+ 만들기 를 눌러 스트림에서 학급에 과제를 할당 할 수 있고, 캘린더, 수업 드라이브 폴더 등을 이곳에서 만들수 있습니다.

 

 

구글 클래스룸 + 만들기 를 클릭하면?

1.과제

2. 퀴즈 과제

3. 질문

4. 자료

5. 게시물 재사용

6. 주제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PC 환경에서 Google ClassRoom 을 이용하는 방법은? 공식 포털 사이트를 통해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구글 클래스룸 다운로드 를 하려면?

Chrome 크롬 브라우저에서 Chrome 웹 스토어에서 'Google ClassRoom' 을 입력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통해 접속하시면 구글 클래스룸 다운로드 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의 바로가기를 통해 들어오셨다면? 구글 클래스룸 다운로드 PC용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설치를 하시려면? Chrome에 추가 파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앱의 권한 

- 방문하는 웹사이트의 전체 데이터 조회 및 변경

- 알림 표시

- 이메일 주소 조회

- 앱,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 관리

에서 [확장 프로그램 추가] 를 클릭하면 앱을 Chrome 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클래스룸 다운로드 후 설치를 하시면?

크롬 브라우저 상단에 보시면 초록색 사람모양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구 글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후에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선생님분들은 PC 또는 모바일 환경에서 수 업을 만드셨다면?

좌측 상단에 보시면 수 업 에 참여할 수 있는 코드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수업 만들기 를 한 후에는

강의명, 단원, 수업 코드가 있는데요~ Code 는 영문명으로 되어 있고, 선생님으로 부터 받은 학생용 계정을 통해 모바일, PC 크롬 확장 프로그램 앱에서 코드를 입력해 수 업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표시]를 누르면?

 

 

코드가 확대가 됩니다.

이 코드를 학생분들에게 카톡방에 공유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모바일에서 이용하시는 방법은?

iOS 아이폰 (바로가기)

Android 안드로이드 (바로가기

를 통해 설치를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바로가기 에 접속을 하셨다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건데요~

구글 클래스룸 다운로드 '받기'를 터치합니다.

 

 

아이폰 환경에서는 우측의 이중 클릭하여 설치하기 를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도 그냥 '설치'를 클릭하면 별도의 인앱 구입, 광고 등 창이 뜨지 않으며 바로 설치가 됩니다.

 

 

 

모바일 Google ClassRoom 앱은 위와 같은 아이콘 디자인입니다.

바탕화면 또는 설치 후 열기를 통해 앱을 실행합니다.

 

 

처음에 이용을 하실때 나오는 화면인데요~

클래스룸 기능 업데이트 관련 이메일 신청에 체크가 되어 있고,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Google 계정 선택 화면에서 접속할 계정을 선택합니다.

 

 

Classroom 에서 알림을 보내고자 합니다. 라고 나오면 허용을 터치 합니다.

 

 

앱의 처음 화면에서는?

우측 하단에 있는 + 버튼을 눌러 

 

 

수 업 참여하기 또는 수업 만들기 

중 선택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학생분이시라면? 참여하기를 누른다음

 

 

선생님이 공유해주신 카톡방의 코드를 입력란에 입력 후 [참여하기]를 누릅니다.

 

 

참여를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스트림, 수업, 인물 등 항목이 있고

 

 

선생님이 과제를 할당해주셨다면?

수 업에 과제물이 보일 것입니다.

 

 

인물 항목에 들어가면? 선생님 성함이 보입 니다.

과목별로 클래스별로 이용을 할 수가 있고, 과제 제출 등을 할 수 있고, 선 생 님들은 학 생들의 과제를 받아 채점 및 평가를 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클래스룸 다운로드' 및 간단 사용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두이노 드라이버 설치  (0) 2023.08.19
ZOOM PC 다운로드  (4) 2023.08.16
토크온 다운로드  (0) 2023.07.22
삼성노트북 드라이버 다운로드  (0) 2023.07.14
비트윈 PC버전 다운로드  (0) 2023.06.2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