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플로 FLO 이용권 해지

플로 FLO 이용권 해지

· 댓글개 · 포히드너


플로 FLO 이용권 해지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플로 는 SK의 계열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답게 과거에 T Life 앱을 통해 SK텔레콤 고객들을 위한 무료 음악감상 서비스를 제공하다가 T life 서비스 종료 이후 운영사가 아이리버로 바뀌면서 이름도 FLO 로 변경이 됐습니다. SK텔레콤 통신사를 이용중이신 분들은 저렴한 가격, 요금제에 따라서는 플 로 스트리밍 이 용 권을 얻을 수 있는데요~ SKT 텔레콤 통신사가 아닌 LG U+ 엘지 유플러스 , KT 케이티 통신사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큰 혜택이 없이 정상가로 이 용 권을 결제 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주의하셔야 할 점으로는? 다른 통신사가 이용시에 요금제로는? 무제한 듣기 와 무제한 듣기 + 오프라인 재생 상품이 있는데요~ Android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유료상품을 결제 후 잘못 구입을 하셨거나 환불요청을 하실때는 별다른 어려운 절차 없이 환불이 되시지만 아이폰 iOS 환경에서 플로 유료상품을 결제 하신 경우에는? 환불절차가 좀 복잡합니다. F L O FAQ 에서 말하는 안내는 오류점이 있고, 이 용 권 구매를 하실때 나오는 App Store 구매안내 문에서 빨간글씨를 쳐놓은 곳의 안내대로 환불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플로 FLO 이용권 해지" 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합니다.



SKT 통신사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당연히 사용하시는 요금제에 따라 무료 이용권을 받으실 수 있고,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SKT 사용자 혜택으로 타 통신사 이용시 이용권 구입을 할때보다 훨씬 저렴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문제는 실수로 안드로이드 (Android) 에서 이 용 권을 결제를 한 경우, 사용을 하지 않으신경우에는 모바일 앱상에서 쉽게 이 용 권 해 제 를 할 수 있지만, 문제는 iOS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신분들은 앱스토어 구매로 되서 환불을 하는 절차가 조금 복잡하고, 제가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봤지만 일단 FAQ 에 나온 정보대로는 환불 받을 수가 없었고, 본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빨간글씨로 적혀있는 상품 결제 금액에 대한 확인 및 환불은 앱스토어를 통해 가능하다. 는 것은 맞는말이긴 하나 앱스토어에서 할 수 있는 것이 없습니다. 평일 09:00시 부터 영업시간까지 애플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를 하셔서 환불처리 접수를 하셔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았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 과정을 지금부터 스크린샷을 통해 보여드리겠습니다.



통신사별로 사용중이신 요금제 혜택으로 엘지 유플러스의 경우에는 '지니 뮤직'을 무제한 듣기 를 이용할 수 있고, SKT 의 경우에는 역시 동일한 혜택인 플로 앱에서 무제한 듣기를 할 수 있는 이 용 권 을 줍니다.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중이시더라도 SKT 고객이시라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플로 FLO 이용권 해지 방법을 설명드리기 전에

iOS 아이폰 환경에서 상 품 을 직접 결제를 하고 환 불을 어떻게 받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플 로 앱 실행 후 이 용 권 에 들어가면? 상품이 두개가 있습니다. 주의 사항에 대해서 App Store 구매안내 설명이 나옵니다. 빨간글씨로 적혀있는 부분에 있는 Apple 고객센터 (080-333-4000)으로 환불 요청을 하라는 내용이 눈에 들어옵니다.



상품은 보시는것과 같이 

모바일 무제한 듣기와 무제한 듣기 + 오프라인 재생 이렇게 있습니다. 구입을 하시기 전에는? 오른쪽 사진과 같이 사용중인 이 용 권 이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iOS 아이폰 환경에서 SKT 가 아닌 타 통신사에서 유료상품을 결제를 해보겠습니다.

가격은 9,900원 이지만 수수료가 포함되서 만원이 조금 넘습니다.



iOS 아이폰 환경에서 상품을 결제를 하면?

위와 같이 국내가 아니라 해외원화승인 (DCC) 차단 서비스 메시지 등이 뜨고, 상품 구매가 완료되었다는 내용의 메시지창이 뜹니다.




이메일을 통해서도 위와 같이 Apple 에서 한 통의 발행된 영수증입니다. 라고 이메일을 받을 수 있는데요~

열어보면? Apple ID 와 주문 ID, 문서 번호 , 청구주 주소 결제 금액 등이 나옵니다.



플로 FLO 이용권 을 결제를 정상적으로 완료하셨다면?

위와 같이 이용기간에 대해서도 안내문이 나오고,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MY에 들어가시면 iOS 모바일 무제한 듣기 1개월 이라고 나옵니다. 결제수단에 보면 앱스토어로 되어있죠?



iOS 아이폰 환경에서 해당 상품을 결제시 메시지는 위와 같이 옵니다.

Web 발신 이라고 해서 해외원화승인 DDC 차단 서비스는 홈페이지, 앱,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가능하다고 나오고 승인된 9,900(KRW) 가 눈에 들어옵니다.




실수로 상품을 결제했다면?

환불을 요청하셔야 할탠데요~ 플로 FLO 이용권 해지 를 하기 위해서는?

iOS 아이폰 환경에서는 App Store 에 들어가 우측에 사람모양 아이콘을 터치 합니다.



플로 FLO 이용권 해지 하기 위해서는?

iOS 아이폰 환경입니다. 계정에서 구입항목 위에 Apple ID 항목을 터치 후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구독 아래에 있는 구입 내역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보통 앱스토어를 통해 OTT 앱들은 '구독' 항목에서 구독해 제를 하면 쉽게 환불을 받을 수 있는데요~ 플 로 의 경우에는? 구독 항목에서 할 수 없고, [계정] - [구입 내역]에 들어가야 합니다.



플로 FLO 이용권 해지 를 하기 위해서는?

사실상 AppStore 에서 할 수 있는 내용이 없습니다. 단지, 구입내역에 들어가는 이유는? 사진에 빨간색 테두리를 쳐놓은 곳을 보시면 주문 ID 와 문서 번호 를 확인하기 위해서 입니다. '다시 보내기' , '문제 신고' 등을 하더라도, 환불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없으며 처음에는 구독과 FAQ 에 나온 설명대로 아이튠즈 스토어 등 안내에 나온 곳에 들어가봤지만 환불에 대한 주문내역을 볼 수가 없었습니다.



답답함도 있었고, 플로 FLO 이용권 해지 를 하기 위해

사진과 같이 1:1 문의하기 를 해서 답변을 받은 내용입니다. 애플 스토어를 통한 구매는 모든 서비스사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는 권한이 없다는 내용이고, 번거롭지만 애플스토어 고개센터 전화번호 (080-333-4000) 으로 환불을 요청하라는 내용이었습니다. 평일 09:00 시 부터 영업시간 내에 위의 전화번호로 연락을 주시면되는데요~ 



FAQ 에는 아이튠즈에서 신청 과 애플 웹사이트에서 신청하라고 안내가 되어 있는데요~

1번과 2번 내용은 모두 잘못됬습니다. 위의 설명대로 해보았지만 1번의 경우 구입한 목록이 나오지 않았고, 2번 또한 애플 스토어에서 온라인 구매를 한 상품들은 나오는데 앱 에 대해서는 구매내역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결국 1:1 문의내용 결과에서 알려준 오른쪽 이미지의 빨간색 문구대로 했습니다. 그전에는 FAQ 안내대로 



개인적으로 AppStore 에서 결제 내역에서 문제신고 하기를 통해 reportaproblem.apple.com 에 들어갔지만 보시는것과 같이 구입내역이 없다고 나오죠? 데스크탑 PC환경에서 접속을 해도 동일합니다. 최근에 구입한 아이폰 11 Pro 제품을 결제한 내역만 나오고, FLO 상품 구독내용은 나오지 않더라고요~



플로 FLO 이용권 해지 를 하기 위해서는?

왼쪽은 FAQ 에서 말하던 2번 내용이죠? 사이트 주소를 보면 다릅니다. getsupport.apple.com 에 들어가셔서 iTunes Store 환불 요청 에서 예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왼쪽 이미지는 FAQ 에 나온 2번 문구 내용입니다. 주문내역이 없다고 나오고

오른쪽은? getsupport.apple.com 에서 어떤 방법으로 도움을 받으시겠습니까? 라고 지원받기에서 항목이 나오면? 환불 요청하기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위에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연락하신다음 상담원과 통화후 앱스토어나 이메일에서 주문 ID, 문서 ID 등이 나올 것입니다. 그 번호를 상담원분에게 알려주시면 됩니다.



플로 FLO 이용권 해지 하는 방법으로

상담원과 통화 후에는? 이메일 한통을 받을 수 있습니다. Apple 지원 팀에 문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나오고, 케이스 라고 숫자번호 에 링크가 되어 있을탠데요~ 이 링크에 들어가면? 애플 아이디 성함 영문을 입력하시면 오른쪽과 같이 애플 지원받기 내용이 나옵니다. 케이스 세부 사항은 다음과 같다고 나오죠? iTunes Store, 의도치 않은 구매, 시기 그리고 케이스 I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FAQ 2번 문항에서 안내한 주소를 데스크탑 PC 환경에서 들어가봤습니다.

What can we help you with?

Request a refund 를 선택하고 넥스트를 누르지만 아무것도 내역이 나오지 않습니다. 



플로 FLO 이용권 해지 하는데 좀 복잡하고 과정이 있었지만

애플 고객센터 번호로 연락 후 접수를 했더니 체크카드의 결제일은 2020년 05월 19일 이고 체크카드 취소, 환불을 받은 날짜는 2020년 05월 25일 입니다. 딱 7일 일주일 걸렸습니다.

 


플로 FLO 이용권 해지 가 완료되어 정상 환불이 되면?

문자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건수에 대해 취소완료 라고 나오고 금액은 -10,140원 이라고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기종의 폰에서는? 앱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이 용 권 에 들어가셔서 바로 해 지 를 할 수가 있습니다. 너무나 간단히 해결이 되지만, 애플 아이폰 iOS 환경에서는 절차가 복잡하고, 상담원을 통해 진행 해야하는 부분이라 이 글을 읽으시고 실수로 구매를 하셨거나 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조금 이상한 점으로는? 환불처리를 완료했지만 플 로 앱에서는 아직도 MY 에 들어가면 모바일 무제한 듣기 1개월 이라고 이용 중으로 나옵니다. 또한 정보관리에서도 현재 이용중인 상품에 대해서 환불처리가 완료되었음에도 며칠이 지났는지 아직도 이용이 가능한 것으로 나옵니다. 이부분도 플 로 관계자가 이 글을 읽으셨다면 처리되는 부분에서 해결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플로 FLO 이용권 해지" 방법에 대해 배워봤는데요~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빛고을광주체  (0) 2020.06.07
공룡타자연습  (0) 2020.06.06
안동엄마까투리체  (0) 2020.05.25
4K Video Downloader 오류  (0) 2020.05.18
EBS 온라인클래스 탈퇴  (0) 2020.05.1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