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히드너 IT세상

  1. Home
  2. 인터넷/정보
  3. 누끼 따는 사이트

누끼 따는 사이트

· 댓글개 · 포히드너


누끼 따는 사이트


안녕하세요~ 포히드너 입니다.

유튜브 썸네일 이미지 편집, 인물 사진을 찍었는데 배경을 제거할때, 앞에 있는 사물과 뒤에있는 배경을 따로 분리할때, 쇼핑몰에서 의류를 판매할때, 일상에서 흔히 누끼를 딴다 라고 말을 하는데요~ 사실 이 단어는 대한민국 표준어가 아니라 일본 방송 현장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용어라고 합니다. 이 용어는 뺌, 또는 빼다 라는 의미를 가진 일본말로 한국에서는 인쇄나 그래픽 작업 시에 '누끼를 딴다' 라는 표현으로 많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손수 한땀한땀 포토샵과 같은 전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 시간을 소비하면서 작업을 했었는데요~ 이제는 정말 쉽게 모바일에서는 어플을 통해 가능하고, 데스크탑 PC에서는 별도의 포털에서 정말 쉽게 이미지에서 배경제거 를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하여 "누끼 따는 사이트" 사용법에 대해 배워볼까합니다.



사람들이 많은 공공장소, 여행지에서 인물사진을 찍었는데, 뒤에 배경이 좋지 않다거나 장애물, 나뭇가지 같은게 보기 싫은게 있는데요~ 쇼핑몰에서는 제품을 사진찍어 온라인 마켓에 업로드를 할때 그 제품이 잘 보이게, 깔끔하게 올려야 사람들이 제품의 상태에 대해 알고, 구입을 해서 실적으로 이어지게 되는데요~ 일반 일상속에서 상업적인 전문일에서 '누끼따기' 작업은 필수적이며 일상에서는 이 일을 해주면 더 깔끔한 이미지, 대비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어 많은분들이 현재 사용을 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누끼 따는 사이트 로는 여러 Site가 있지만

많은분들이 이용하시는 이용하기 쉬운 Site는? remove.bg (바로가기) 가 있습니다. 초보자도 손쉽게 사 진을 그냥 업로드 하는것만으로도 수작업을 하지 않아도 쉽게 누 끼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직접 구글에서 사 진과 같이 검색을 하셔도 되고, 더 빠르게 접속을 원하시면? 바로가기 를 이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remove.bg 에 접속을 하면?

우측 상단에는 귀하의 웹 브라우저 는 오래되었습니다. 라고 안내문이 뜰 수도 있고 안뜰 수도 있는데요~ (접속 환경에 따라 다릅니다) 그냥 '무시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누끼 따는 사이트 - remove.bg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Upload Image 파란색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 하신다음



이미지에서 배경 제거를 할 사 진이 저장되어있는 위치로 이동을 하신 후

image가 만약 여러장이라면? 한장한장 선택 후 작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먼저 토마토 사진을 읽어오겠습니다.



누끼 따는 사이트 에서 단순 사진만 업로드 했을뿐인데

자동으로 이렇게 이미지에서 배경 제거를 해줍니다. 정말 신기합니다. 예전에 포토샵으로 각종 도구를 이용해 한땀한땀 작업을 하던걸 생각하니.. 참 세상 참 편해진 것 같습니다. ^^;; 위와 같은 이전 사진을 보려면? Original 을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고, 현재 화면은 Removed Background (배경이 지워짐) 에 체크가 되어있을탠데요~ 고화질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Download High-Ress (회원가입을 해야함), Download (보통, 저화질)은 비회원가입으로도 사 진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붓 모양 Edit 를 클릭하면?



Edit 편집하기 옆에 아래로 화살표 방향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Preview 미리보기 와 High-Res 이 있는데, 붓모양 Edit 편집하기를 누르면?



누끼 따는 사이트 에서 제공하는 블러(흐림효과)와 뒤에 배경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Blur 블러 효과는 흐림인데요~ 1부터 4까지 있고, 아주 큰 차이는 없지만 미세하게 각 블러효과 스타일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변화를 느끼실 수있습니다.



누끼 따는 사이트 - 블러 효과 적용했을때 화면입니다.

2번, 3번, 4번 블러 효과를 각각 클릭해봤는데요~ 배경이 Blur 블러 효과 강도가 달라지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4단계를 선택했을때 더 흐려져서 누 끼 부분이 강조가 되는것 같습니다.



누끼 따는 사이트 - 블러 Blur 효과 아래에는?

배경을 바꿀 수가 있습니다. 기본 샘플들을 site에서 제공해주는것 같고, 각 배경을 선택하면? 첨부한 스크린샷 이미지와 같이 배경부분이 변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끼 따는 사이트 에서 이미지를 다운로드받는 방법은?

일반 다운로드와 고화질 다운로드가 있는데~ 일반은 Download 를 클릭하면 되고, 비회원도 가능하지만 Download High-Res 는 고화질을 내려받을 수 있지만 회원가입을 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진과 같이 Get This image for free 이미지를 무료로 얻으려면 sign up free 회원가입을 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고 나옵니다.

꼭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도 그냥 화질이 떨어지지만 웹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에 저장 메뉴가 나옵니다.

이렇게 받으셔도 되고, 고화질이 아니라 일반 download 버튼을 클릭 후 받으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누끼 따는 사이트 를 이용해 내려받은 사진 이용전, 이용후 캡쳐 스크린샷 입니다.

왼쪽이 이용전, 오른쪽이 이용후 입니다. 확실히 오른쪽 사진은 이미지에서 배경 제거 가 되어서 그런지 더 깔끔한 느낌입니다.



이번에는 토마토가 아닌 인물 사진을 site에 업로드해봤습니다. 

보시는것처럼 뒤에 배경이 완전히 사라지고 앞에 인물만 알아서 누 끼 따 기 를 해줍니다.



누끼따기 사이트 이용전과 이용후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왼쪽은 배경 부분이 보이지만 오른쪽은 뒷 배경이 완전히 없어져서 깔끔한 image입니다. 상품을 판매하거나 할때는 이렇게 뒷배경 부분이 아무것도 없는 것이 깔끔한 이지미를 얻을 수 있는데요~ 일상에서 회사에서 번갈아가면서 "누끼 따는 사이트" 를 이용해 원하는 사진을 얻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도움이 되셨나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넷 >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워치 심전도 활성화  (0) 2020.11.06
SK매직 서비스센터  (0) 2020.11.05
진도군청 벼룩시장  (0) 2020.10.19
어몽어스 이름 없애기  (0) 2020.10.16
키드키즈 구인구직  (0) 2020.10.1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포히드너 IT세상
추천하는 글
포히드너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